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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LPG 차량 실제 운행시 불편한게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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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2-05 08:09:49

지난해 3월부터 LPG 차량에 대한 일반인 구매 제한이 없어졌죠.

최근 출시되는 LPG 차량은 트렁크 밑바닥 스페어타이어 넣는 공간에 LPG 통을 집어 넣었습니다.
LPG통이 트렁크 공간을
차지하던 문제가 해결됐죠.

LPG 생각하면 떠오르는 단점(불편)으로
.연비가 나빠 자주 충전해야 한다.
.충전소가 드물어서 충전하는 것도 일이다
.한겨울 시동성이 나쁘다

등이 생각 나는데,

실제로 운행하면서 겪은 불편했던 점이 무엇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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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2020-12-04 14:35:32

저는 충전소 따로 찾아가야하는거 말곤 딱히 불편한 못느꼈습니다.

2
2020-12-04 14:39:25

딴건 다 해결되었다 보는데
자주 충전해야만 하는데 충전소가 많이 없다
이게 젤 귀찮아요 .

이거 직접 운영해보면 진짜 은근 많이 짜증남

WR
Updated at 2020-12-04 18:16:53

저는 충전소가 집 가까이 있어요.
그랜저 LPi 시승기 보니까 실연비가 8~9km라고 하네요. (공인연비 7.5km)

2020-12-04 14:44:10

LPG차량은 일반적으로 옵션이 부족하고, 생각보다 꽤 시끄럽고, 힘도 부족하고. 저는 소음이 가장 거슬렸습니다.

1
2020-12-04 14:59:54

아주 오래전에 LPG차량 이용한 경험을 말씀드리면...충전소가 많지않음

차가 힘이 없음. 겨울에 시동 문제...요 3개가 가장 문제였어요 (싼타모)

WR
Updated at 2020-12-04 15:38:47

이번에 나온 그랜저, K7 LPi는 3천cc 6기통 엔진을 씁니다.

유튜브 리뷰 보니까 주행질감이나 정숙성도 좋다고 하고,

제원상 힘(토크,마력)이 2.5가솔린 차량보다 좋습니다.

차 가격은 거의 같습니다. (동일 트림 가격이 LPi가 30만원 비쌈)

2020-12-18 01:27:03

20년전 이야기에요. Lpi로바뀌곤 말씀하신 문제능 하나도 없습니다

2
2020-12-04 15:37:43

 제가 그렌저HG LPG차량을 타는데, 시동안걸리고 힘없지는 않고요...보통 휘발류 주유할때도 한두군데 정해놓고 다니기에 충전소도 그리 문제되지 않아요...강원도 깊숙히 돌아다닐댄 좀 신경써야하지만 휴게소에 다 충전시설이 잇어서 그리 문제 안되고요...연비도 시내주행 고속주행 섞어서 대략 300~350키로 정도 타는듯요

만충할대 비용은 4.5만원정도...준대형차 치고 충전부담없이 마구 타고 다니는....

WR
2020-12-04 15:41:48

평소 LPG 차량엔 무관심 했는데 

이번에 나온 K7, 그랜저 LPi 차량은 시승 평가가 좋더군요. 

(3천cc 6기통이라 힘이나 주행질감이 좋다하고요)

무엇보다도 트렁크에 봄베가 안보이는 게 좋아 보입니다. 

2020-12-04 15:57:37

저 차살때 관련동호회 가면 LPG차량 살수 있으면 꼭 그거사라고 추천했었어요.....

유지비 걱정 크게 안하고 타고다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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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4 15:47:00

사실 요새 LPG 차량이라면 시동이나 진동은 크게 문제 없을꺼구요.

다니시는 길에 충전소가 무난하게 있다면 뭐 타시는데 휘발유차량 다를거 없을듯합니다.

1
2020-12-04 16:25:45

 저도 13년식 그랜저HG LPG모델 타고 있는데 소음이나 충전등 불편한거는 잘 모르겠습니다.요샌 충전소도 많이 늘어나서 고속도로 휴게소마다 충전소 있고 왠만한곳은 충전소 다 마련되어 있더군요. 힘도 예전 리갈LPG 모델 타고 다닐때는 언덕 올라가면 힘이 쳐지는게 느껴지는데 가솔린 자동차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그래도 잘 치고 올라갑니다. 저는 타면서 제일 불편하게 LPG 통으로 인한 트렁크공간을 넓게 사용할수 없는게 제일 아쉽더라고요. 연비는 7~10KG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WR
2020-12-04 17:00:12

연비 나쁜 편은 아니네요.
요즘엔 트렁크에 LPG통이 안보입니다.
스페어타이어 자리로 들어갔어요.

1
Updated at 2020-12-04 17:15:29

올초에 사고 수리로 LF쏘나타(가스차) 1주일 대차했던 경험으로는,

불편한 거 없더군요.

연비는 대충 15km 정도(휘발유 기준으로 환산시). 중형차 대비 우수하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중간정도 연비 나옵니다.

Updated at 2020-12-04 17:18:31

제 경험상 적어도 승용엘피 차량은 "다니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 입니다.

2020-12-04 17:43:10

본문에도 있지만 충전소에 자주 가야 한다는게 귀찮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차들보다 주행거리가 짧은데 어떤 상황이 생길지 모르니 1/4 정도 남으면 다음 번에 보이는 충전소에서 무조건 완충해야 마음이 편하죠.
그리고 가끔 고속도로 다음 휴게소에서 충전해야지...했는데 공사중이면 헉..소리 납니다 ㅎㅎ

2020-12-04 18:24:39

 도넛통은 용량이 좀 작아보이던데 너무 자주 충전 해야하지 안나요?

WR
2020-12-04 18:44:25

그랜저 도넛형 LPG통 용량이 80리터여서
실제 64리터 들어간다고 하네요.

2020-12-04 22:37:09

가스팍(스파크)수동 운행중인데
가득주유 2만5천원 정도에
연비는 운전 습관에 따라 300~450까지 나오는듯 합니다.
가성비 가 좋아서 싼맛에 타기는 좋습니다.
주유소는 완전 시골이 아니고서야 크게 문제는 안되는듯..
겨울철 시동도 경유차 대비 해도 크게 후달리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다만 힘이 너무 약해서 클러치 밟는 스킬이 좀 필요합니다. 디젤 수동 보다 좀 더 예민하게 밟아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 오래 타다 보니 이젠 괜찮네요.

2020-12-05 00:01:22

크게 단점을 모르겠습니다.

성향상 주유 경고등 뜨고서야 충전하는 습관때문에,

 

가끔씩 충전소 찾느라 긴장했던 경험이 몇번 있긴 했지만요.

 

요즘 LPG는 겨울에도 시동 잘걸리고요.

힘없는건, 밟는 스타일이 아니라 체감 못하겠고요.


2020-12-05 08:58:36

전에 2-3년정도 장거리를 매일 뛰어서 k7 lpg 장기렌트 했었는데요. 정숙성, 힘, 연비 다 괜찮았습니다. 3.0정도 되면 힘 딸린거 없고 조용하고 겨울에 시동불량 그런건 전혀 느꺼본적 없었어요.

Updated at 2020-12-05 11:26:38

sm7 딱 1년 몰아보고 700 손해보고 팔아치웠습니다.

거의 30년 운전했는데 1년만에 정떨어진건 이차가 처음이었습니다.

sm7자체도 내부가 아주 빈티나는데다가 lpg 자체 단점도 못참을 수준이었습니다.

충전소 보일때마다 충전해야 될 정도고 힘(순간 가속)도 없고 감가상각 엄청납니다.

싼 맛에 사봤다가 크게 손해보고 lpg 산다고 그러면 그냥 말립니다.

WR
2020-12-05 14:06:48

SM7 LPG는 2천cc네요.
그 큰 차체에 2천cc면 힘이 부족하겠죠.

Updated at 2020-12-05 14:16:07

그러게요. 차도 별로고 lpg도 좋게 말을 못하겠네요.

1
2020-12-05 13:41:23

 SM6 LPG 모델 잠깐 몰았었는데, 저는 휘발유차량이랑 다른 점 못느끼겠던데요

예전 차량들은 몰라도 요즘 기술이 발전을 해서 그런지 휘발유차량이라도 해도 믿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LPG차량은 3종 저공해차량이라서 공영주차장 50% 할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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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5 18:24:50

6기통에 3000cc정도 LPG차량이면 집근처나 출퇴근길에 충전소 있으면 경유/전기차/하이브리드/가솔린 대비 좋은 선택 같습니다. 그 정도면 힘이 떨어지는 느낌은 없다고 합니다.

1
2020-12-05 21:34:52

 07년식 2천cc 카렌스 차량 운용중인데, 가스 얼마 안남은 상태에서 시내 여기저기 주행할때 마음이 조금 쫄립니다. 

 

시내에서 힘 딸리는 느낌 많이 없습니다. 60~80kph까지는 곧장 잘 나갑니다. 허나, 고속도로에서는 120kph 까지만 속도 냅니다. 그 이상내면 핸들이 조금 떨리고 무섭더라구요. 짐 가득 싣고 마트 지하주차장 오를때 엔진은 힘겨워하지만 잘 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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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2-05 23:20:37

lpg차량을 몇번 탔었는데
가장 큰 불편은 트렁크 문제였고(도넛이면 해결되네요) 여행갈때 은근히 충전소 신경쓰인다는거 빼고는 좋습니다.

뉴이엡탈때는 옵션이 너무 없었는데 nf부터 괜찮아 지더니 k5탈때쯤에는 옵션이나 출력 모두 괜찮은 수준으로 올라오더군요.

다만 미션을 한세대 전 모델을 쓰는게 아쉬운 정도? 그리고 시동문제는 직분사로 넘어오면서 거의 없어졌습니다.

1
Updated at 2020-12-05 23:35:32

19년식 그랜저ig lpi 3.0 타고 있습니다.
출고 당시 하이브리드와 고민하다가 결정했는데 시내주행보다 고속주행비율이 월등히 높아서 한 결정이었구요. 무엇보다 4기통 대 6기통의 차이가 큰 결정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같은 회사 동생이 동일연식 그랜저ig 하이브리드 타고 있어서 월 주유비 비교해보니 얼추 비슷할정도라 상당히 경제적으로 느끼며 잘 운행중이구요.

다행히도 퇴근길에 파주에 있는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충전소(500원후반에서 600원초)에서 충전하고 다니다 보니 더더욱이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월평균 2천키로초중반 타는거같은데 평균 15만원에서 20만원 사이로 나오네요.

딱하나 아쉬운건 도넛형 트렁크가 아니라 트렁크공간 부족 이것만 아쉽구요.실제 출력(225마력)도 하브모델과 거의 비슷해서 출력부족도 전혀 느끼지않고 잘 운행중입니다.

옵션도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최고등급이라 가솔린모델과 동일한 모든옵션이 다 들어간 풀옵션 모델이구요.하이브리드 정도의 주유비에 6기통 감성느끼며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2020-12-06 16:33:26

lpg차량은 2000cc까지만 매력있습니다
그 이상 엔진은 하이브리드 사시는데 훨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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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8 10:51:04

지금 그랜져 IG LPI 운행중입니다. 

연비가 많이 아쉽고 ... 주행이 많은편이라 중전소를 너무 자주 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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