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기아 전기차 영상을 봤습니다.
 
  3330
2021-04-06 20:01:57

 ev6이던가? 이번에 새로 나오는 전기차인데 빠른 차들하고 달려서 맥라렌에 이어 2위로 골인하던데.  전기차 시승만 해봤는데 정지했다 밟으면 바로 나가고 액셀에서 발 떼면 바로 속도 줄고.  하여튼 정지했다 출발하면 빠르던데 시내에서 시승해서 속도를 낼 틈은 없었습니다.  근데 고속도로에서 100키로로 달리다 추월하려고 가속해도 정지했다 가속하는 그런 가속감이 나오나요?

22
Comments
1
2021-04-06 20:10:24

잘 나오죠....몸이 뒤로 휙 저쳐지는 느낌은 전기차가 갑일겁니다. 

WR
2021-04-06 21:09:06

달리는 중에 가속해도 초반 가속이 유지되나보네요.  초반 가속은 좋은데 중 고속 이후는 고성능 내연기관차에 밀린다 들어서요.  조용한 가속성능이라.   상상이 안 되네요 ^^

2021-04-06 21:22:51

모터의 특성상 150넘어가는 초고속에서부터는 가속감이 상대적으로 떨어집니다.
내연기관에는 있는 기어가 없기때문이죠.
다만 타이칸이나 같은 파워트레인을 쓰는 아우디 e트론의 경우 후륜에 2단기어를 넣어 2백 넘어가도 꾸준히 가속이 됩니다.
전기차가 기본적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부분이 있고, 1억이 넘어가는 차량을 판매하기는 쉽지않으니 생각해볼 부분은 있겠지요.

WR
Updated at 2021-04-07 09:06:46

후륜 기어라는게 내연기관의 그 미션인지 아니면 다른 전기 모터를 단다는 뜻인가요?  제가 아는 거라고는 전기차는 모터가 직접 바퀴를 돌린다고 알아서요.  그래서 제가 궁금한게 정지했다 출발하는 거는 전기차가 빠르지만 고속도로에서 달리다 추월하는 거는 그래도 고성능 내연기관차가 나은가 하는 점입니다.

2021-04-07 10:23:28

네 타이칸과 e트론의 경우 내연기관처럼 2단 트랜스미션이 있어서 고속시 가속이 떨어지지않게 합니다.
전기모터의 한계가 고속시 토크가 떨어지는 부분이니까요.
다만 이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굳이 고속에서 까지 전기차를 가속시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지, 미션을 넣고 있지않네요.

2021-04-06 21:37:17

초반가속은 아주 좋고 중속에서의 가속은 조금 더딘걸로 알고 있습니다

WR
2021-04-07 09:06:17

저도 그렇게 들어서요.  그러니까 초반에 내연기관이 가속할 시간이 필요할 때 전기차는 애초에 풀 가속이 나오는데 내연기관이 꾸준히 최고 토크로 올라가는 동안에도 전기차는 초반 토크를 유지하는 거기때문에 중속 이후에는 밀린다고 들었습니다.  

2021-04-06 22:57:43

바로 최고토크를 내니 내연기관에 비해 초반 가속력은 빠릅니다. 다만 어느정도 속도에 다다르면 아무래도 내연기관이 더 유리하긴 하죠. 

WR
2021-04-07 09:07:08

그 점이 궁금했습니다 ^^

2021-04-07 03:49:34

보편적인 전기차 각종 리뷰에서 보면

초반 가속은 정말 대단한데 그 이상을 보여주는 리뷰는 없더군요.

솔직히 고속도로에서 어지간히 달리는차 추월 할려면 순간적으로 150~180 속도 나와줘여합니다.

이 부분에서 전기차 리뷰는 제가 못찾을수 있는데 여튼 본적 없습니다.

WR
2021-04-07 09:08:43

저도 궁금했습니다.  초반 가속력 좋다는 글이나 영상은 많은데 고속도로에서 잠깐 추월할 때 필요한 가속력에 대한 자료는 없더군요.

2021-04-07 05:27:00

저는 신호등이 파란불로 바뀌고 난 직후
빠르게 80까지만 갈수 있으면 만족하는 타입이라서요
전기차먼 충분할꺼 같드라구요 ㅎ

WR
2021-04-07 09:10:15

시내에서 전기차 시승했는데 일반 차 처럼 액셀 밟다가 깜짝 놀라서 발을 떼었습니다.  시내에서 그런 가속력은 의미 없는데 고속도로에서 추월할 때는 순간적으로 필요할 때가 있죠.

2021-04-07 14:42:43

슈퍼카들과 비교해서 고속에서의 가속이 떨어지는거지, 일반차들과의 가속비교는 넘사벽 아닐까요?

WR
2021-04-07 14:59:22

에고 제가 본 영상이 수퍼카들하고 달린 영상이라 저도 그렇게 비교했나 봅니다. 일반 차들보다는 빠를 수 있겠네요.

2021-04-07 16:04:49

영국에서 전기차 운행중입니다. 제 느낌으로는 보통 모터웨이(고속도로) 제한속도가 70mph(약112km/h)라서 보통 70-80사이로 오토파일럿 정속주행을 하는데 필요에 의해서 추월하는 경우 약 110mph까지는 시원하게 가속이 됩니다. 보통 일상 주행중에는 차고 넘치죠. 

내연기관차를 몰때는 쏘고 다녔는데 오히려 힘이 넘치는 전기차로 바꿨는데 자동주행에 길들여 져서 여유있게 제한속도+10%정도로 순항운행하게 되네요. ^^ 운전피로도가 3분의1로 줄어든것 같아요.

WR
2021-04-08 14:30:44

110마일이면 170키로 정도네요. 고속에서도 가속이 좋군요.

Updated at 2021-04-07 19:30:46

기아 봉고 전기차를 운전하고 있는데..
중속 이후에 가속이 더디다구요??
그렇지 않던데요?
밟으면 밟는대로 계속 올라 갑니다.
베라크루즈 운전하고 다니는데
내연기관차는 비교가 되질 않아요.
하물며 화물차가 그런데 승용이면...???

WR
2021-04-08 14:33:24

댓글들 내용 보면 전기차는 초반에 최대토크가 나와서 내연기관보다 가속력이 좋은데 전기차는 그걸 유지해서 달려도 최대토크가 나중에 나오는 내연기관차보다 고속에서 초반보다 못하다는 얘기 같습니다.

2021-04-07 20:12:32

일상주행 영역의 속도에서는 가속감은 어지간한 내연기관들보다는 나아요.

WR
Updated at 2021-04-08 14:35:45

초반 가속력이 너무 좋아서 전 시내주행에서는 불편하더군요. 시승이라 익숙치 않아서 그런면도 있을겁니다

2021-04-12 13:25:31

테슬라 고속에서 가속력 떨어진다는 정보는 모델S 초기 모델에 해당 합니다. 현재 나오는 테슬라 차령들 200키로 까지는 가속 전혀 문제 없고 유지력도 좋습니다. 당연히 이 상황에서는 배터리 소모가 클수는 있겠죠. 이트론이나 타이칸만 고속주행에서 유지력
높다는? 아니구 변속이 되는 만큼 장점도 있을테지만 주행거리에서의 단점들을 가진 차가 이트론 타이칸 이죠.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