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포르쉐 옵션중에 PDCC real axle steering 2가지가 궁금합니다~

 
  4401
2021-04-15 10:14:51

pdcc는  안티롤 역활을 하는건데 카이엔쿱 같이 SUV에서는 

 

효과가 있어보이는데 낮고 작은 911 박스터 등에서도 과연 그 효과가 

 

일반인이 일반도로에서 차를 타고 다닐때 느낄수있을까요 

 

real axle 은 뒷바퀴조향인데 이거도 2도 정도 ? 아주 조금 조향이 되는거라

 

유턴할때 후진주차할때 편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일반주행에서 큰 장점이 있을까

 

근데 이거 비교할라면 같은 등급차량인데 이거 옵션만 있고 없는차를 타봐야 알거 같은데

 

혹시라도 옵션 있고 없고 다 타보신 회원님 계시면  리플좀 부탁드릴께요..

 

 포르쉐 옵션이라는게 있으면 다 좋은건데 사실 .. 크로노 패키지 라던가 

 

ACC라던가  선루프 라던가 그런 확실하게 딱 보이는 옵션은 누가봐도 차이가 나는데 ..

 

이런 자잘한 옵션들이 정말 일반 운전자들에게 있고 없고 차이를 느끼게 해줄지 궁금합니다 ^^

 

 

 

22
Comments
2021-04-15 10:18:48

있어서 나쁠 건 없는데
없어도 무방한 옵션이라 생각해요.
저 같으면 굳이 돈 주고 넣진 않습니다. ^^

WR
2021-04-15 10:44:32

리플 감사 드립니다 ^^  

얼마전에 딜러분과 이야기할때도 트랙갈때 아님 크게 의미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pdcc는 뺄거 같고 후륜조향은 이게 꽤 괜찮은 기계장치라서 

bmw에서도 530d에 잠시 장착되기도했는데  역시 돈이 문제겠죠..

아 순자님 카레라 gts는 언제쯤 나올까요  딜러아저씨는 아직 모른다고 하더라구요 ㅎ

Updated at 2021-04-15 11:43:14

트랙이나 와인딩에서 적극적인 주행때나 느낄수 있는게 토크벡터링이고 pdcc와 리어엑슬은 일반 주행에도 체감이 확 되는 옵션입니다. 단 두옵션이 묶음 옵션이라 가격이 사악한지라 차량가를 급상승하게 만드는 옵션이죠. 옵션가 단점이외에는 보증만료이후 고장시 운영유지비에 대한 부담과 중고판매시 옵션가 만큼 보장이 안되는 점. 그 외는 확실히 고속주행시, 코너에서 일반공도 주행시 확실한 차이를 느낄수 있습니다.

p.s  1. 참고로 길선자님이 오더한 차량은 신형 992 GT3입니다.

      2. 박스터는 PDCC, 리어액슬 옵션이 없습니다. 차량 밸런스상 필요가 없는 차량입니다.

Updated at 2021-04-15 10:46:19

911 같은 차체에는 코너링 돌때 유리한 정도이고, 유턴할때는 어차피 차체가 길지 않아서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서 저는 뺐네요. 다만 파나메라나 카이엔 같이 긴 차들에게는 확실히 유턴하기 편하긴 하다고 들었습니다.  왕복 4차선 도로에서도 어떨때는 제차 S7 가지고 후진한번 하고 유턴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난감할 때가 있긴 합니다. 그래서 긴 차에는 옵션이 있으면 넣을 생각입니다.

진짜 911로 평소에 S7 가지고 꼭 후진한번 하고 유턴하는 길에서 한번에 유턴하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 ^

WR
2021-04-15 10:46:31

911 잘 타고 다니시죠 ... pdcc할라면 real axle하고 같이해야되서 비싸더라구요 

 

일단 저도 빼긴했는데 고민이네요 

크로노 패키지 같은건 이제 기본옵션으로 들어가서 선택할 필요도 없던데 

연말까지 기다릴거 생각하니 ㅎㅎ 

 

Updated at 2021-04-15 11:20:03

네, 잘 타고 있긴 한데.. 여전히 제 운전 신경이 적응중입니다. ㅎㅎ

말씀듣고 포르쉐 사이트 가보니 스포츠 크로노, GT 핸들,  포르쉐 엔트리가 기본 사양으로 들어가 있네요. 연식이 22년식으로 변경되어서 그런가 보네요.

연말에 나오면 정말 빨리 나오는겁니다. 마음 비우시고 내년 봄 정도 생각하시는게 속편하실 수도 있을듯  ^ ^ 

참고로 22년식 부터는 소모품 쿠폰이 안나온다고 들었습니다. 참고하시는게.. 아 대신에 서비스  쿠폰 패키지를 파네요. 

Updated at 2021-04-15 11:39:43

지금 타는 GT3에 후륜조향이 있어서 코너링시 미묘한 쾌감이 있습니다.

어어.. 이렇게 돌아가나? 싶은 느낌이요 ㅎㅎ

그래서 PDCC는 못넣더라도 후륜조향은 넣는게 좋을것 같아요.

PDCC는 기본 PASM으로도 꽤 커버가 됩니다.

다만 SUV라면 PDCC가 꽤나 쓸모있다고 합니다.

 

사실 예전에 아무것도 옵션없던 기본 카이맨도 잘 탔는데, 엄청 재밌었거든요.

스포츠크로노, 스포츠배기만 넣어도 포르쉐는 충분한듯도 하네요.

WR
2021-04-15 11:32:16

저도 그거때문에 고민이 되네요 후륜조향이 분명 효과는 있을거 같아서 

 

스포크크로노 스포츠 배기는 머 무조건이죠 ^^

리플 감사드립니다  

2021-04-15 11:39:30

아, 근데 어떤 모델 생각하고 계신가요?

WR
2021-04-15 11:42:00

992 카레라s 후륜으로 일단 계약은 했구요  옵션은 1.9억정도 나오던데

더넣고싶긴한데 비싸서 고민이네요 ㅎ 

2021-04-15 11:48:12

개인적으로 지금 가격이면 노말 후륜 카브리올레 추천드려요.

전세대보다 파워트레인도 많이 나아져서 제로백 4초중반, 390마력대면 어지간히

충분히 즐기실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픈되는 매력은 모든걸 충족합니다.

외장칼라는 이왕이면 강렬한 원색 추천드립니다.

WR
2021-04-15 13:06:14

아 제가 나이가 이제 40후반을 달려가서 ㅎㅎ 카브리는 못탈거 같아요

지금 m4타고있다보니 지금차보다는 빠른게 좋아서

 

마음은 터보s입니다  ^^ 젠티안 블루나 gt실버도 맘에드는데

일반 카라라 화이트로 계약은했어요 

2021-04-15 12:22:27

확실히 디피 회원분들 내공이면 카이맨/박스터 보다는 911로 시작이죠 ㅎㅎ

딱 이쁘네요. 세라믹은 좀 불편하구요.

후륜이 재미는 더 좋습니다.

Updated at 2021-04-15 13:07:58

근데 사실 말이 4륜이지 제 4 를 보면 한번도 앞바퀴로 동력이 전달되는걸 못봤네요. 그냥 후륜이에요. 눈길이나 가면 모를까요.

WR
2021-04-15 13:07:16

내공이라기보다 연륜이라능 ㅎㅎ 40넘어가시니 박스터는 사실

 

좀 작은느낌이긴하죠 가족생각하면 파나메라인거 같은데

더 나이먹기 전에 911한번은 타보고싶네요 세라믹도

시승차가 세라믹이던데 저는 좋더라구요 정말 잘 멈추던데 

2021-04-15 13:12:29

스틸도 충분합니다.

세라믹대비 소음도 덜하고 냉간시 밀리면 깜놀하는데 그런 불안함도 없구요.

다만 분진은 꽤나 나옵니다.

세차하실때 철분제거제 필수구요.

교환하실때 비용도 저렴해서 좋지요.. 

다만 세라믹은 패드자체가 워낙 무르게 세팅되어서 거의 교환할 필요가 없기는 합니다.

2021-04-15 13:50:24

일반적인 승용차에도 후륜조향은 들어가기 시작 하는거 같습니다.
일단 있어서 나쁠이유는 없는데 있으면 잔고장의 가능성은 높아지죠.
전 딜러가 그냥 필요 없다고 해서 뺐습니다.
40대정도 나이라면 어차피 극한으로 몰고 다니지 않으실거고 트렉에서 탈 생각이 없으시면 빼는게 어떨까 싶은데...

WR
2021-04-15 19:56:25

RPM회원님들 아무래도 40대 이후가 많으셔서 ㅎ 속도나 성능보다는 외관이나 안락한 옵션등을

더 선택하시는거 같긴해요 어차피 4년은 보장되니 고장나도 수리는 해주겠죠?? 

옵션이 너무 많아 그거도 일이긴하네요 리플 감사드립니다 ^^

2021-04-15 15:06:38

달리는 거 좋아하는데 <안전속도 5030> 이 저를 슬프게 하네요.

지방인데 카메라도 너무 많아졌고요.

WR
2021-04-15 19:56:58

부산이 거진 처음으로 시작한거 같아요 ..시내는 밟을대도 없고 고가도로는 죄다 카메라들이 ㅎㅎ

좋은차 타도 그냥 관상용이 될거 같아요 

2021-04-15 20:39:44

전 넣었는데 사실 비교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그냥 인터체인지 급코너에서 밟을 때 잘 작동하고 있겠거니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 


2021-04-16 10:12:51

 전 파나메라로 리어액슬 비교 시승해봤는데요
주행시에는 전혀 모르겠고(딜러왈 고속 주행 차선변경시 수평이동의 느낌이 난다고 하네요)
유턴할때는 약간 느꼈습니다. 확실이 반경이 좁아지더라구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