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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카니발 며칠 운행해본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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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5-11 19:33:47

신형 카니발 말입니다.
가솔린 3.5 입니다.

기본적으로 차가 괜찮네요.
저는 이전세대 카니발도 크게 불만은 없었거든요.
근데 신형 카니발은 잘 만든게 느껴집니다.
차체강성, 정숙성, 넓은 실내, 개선된 인테리어.

전장 5115mm 로 5미터가 넘는 차체가
단지 주차할때 불편한거 빼고는 다 맘에 듭니다.
기본 오디오(6스피커) 성능도 괜찮네요.
네비 선택시 8스피커가 되며,
크렐 오디오(60만원) 선택시 12스피커가 된다는데
그 성능도 궁금합니다.

기본 모델(프레스티지)에도 스마트 크루즈콘트롤, 차선 중앙 유지장치, 앞좌석 열선,통풍시트 기본됩니다.

단,
전동식 슬라이드 도어(2열).
전동식 테일 게이트.
운전석 전동시트는 그 윗등급(노블리스)로 올라가야 기본이 됩니다.

3.5 LPG 모델 이나 하이브리드 나오면 따봉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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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2021-05-11 19:35:06

저의 드림카입니다..ㅡㅡ
저도 가솔린이 사고 싶은데, 세금때메 11인승을 노리고 있네요. 대신 기름먹는 하마일것 같아 걱정이 되지만...
언제쯤 살 수 있을지...

WR
1
2021-05-11 20:01:26

그래서
하이브리드 모델 나오면 좋겠어요.

2021-05-12 14:49:32

하이브리드가 나와야 미국서도 날개를 다는데 말이죠.
도요다 혼다 미니밴은 하이드리드 덕에 연비가 좋아서  아무래도 미국서 더 인기가 있더라구요.

3
2021-05-11 19:58:26

개조까진 아니어도 캠핑카 용도로 사고 싶긴하네요. 혼자 사는놈이 뭣하러 큰차가 땡기는지 말이죠.

WR
1
2021-05-11 20:00:49

네. 남자들은 그 맘 알죠.

1
2021-05-11 20:47:54

친한 동생 나오자마자 뽑았는데 얼마전 오일 교체(5.000km 주행)할때 보니까 미션오일 누유가 있더군요

동생이 카페 들어가서 검색해보니 좀 있는것 같다네요

나중에 오일 교체시 작업자에게 확인 좀 해달라고 하세요 

1
2021-05-11 21:33:40

카니발 처음 나올 때 장동건이 CF로 나온게 기억나는데
이번 디자인이 제일 큰게 변했고, 멋지더군요.
아이들이 어렸을때는 큰 차가 필요했는데, 아이들은 다 컸는데 차는 오히려 큰 차가 필요할 때가 적어지네요.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기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2021-05-11 22:21:19

스타리아 스피커가 너무 불만 입니다. ㅠ ㅠ

3만원짜리 피시 스피커 성능 처럼 느껴져요 ㅠ ㅠ

WR
2021-05-12 04:09:31

제가 르삼 sm3 오디오에서 그런 허접함을 느꼈었지요.
근데 신형 카니발은 기본 오디오도 꽤 괜찮더군요.

1
2021-05-11 23:05:52

카니발은 정말 진리의 벤인듯 합니다. 식구들이랑 놀러가기 딱인듯. 차의 공간이 커서 오디오용으로도 상당히 좋죠. 근데 구세대는 디젤차라 그런지 연식이 좀 될수록 진동과 매연이 고질적인 문제라고 들었습니다만. 전기차로도 나오면 딱 일듯 합니다.

2021-05-12 11:30:03

신형 카니발 C-MDPS라 들었는데, 핸들링은 어떤가요?
10년전 C-MDPS 달린 K5가 직진하기 힘들정도였어서, 다시는 겪어보기 싫더라구요...
이거 빼면 정말 나무랄데 없을꺼 같은데

WR
Updated at 2021-05-14 11:21:43

스마트 크루즈콘트롤, 차로 중앙유지장치,
앞차와의 거리 조정.
이거 물건 입니다. (최하등급부터 기본 적용)

2021-05-14 11:16:17

스마트크루즈 등 편의기능은 지금차에도 다 있는거라 편한건 아는데, 핸들링(직진성등)/주행안정감/진동 등 차량 기본기 안받쳐주면 이제 못타겠더라구요...C-MDPS가 10년전 그대로라면 R-MDPS 장착 될때 까지 기다릴려구요

2021-05-12 11:32:16

카니발 하브만 나왔으면 당장 샀습니다.

 

1
Updated at 2021-05-12 17:21:01

공차중량이 2,065kg인데 서스펜션이 멀티링크여서 승차감이 좋아진듯 합니다. 모 유투브에서 바나나를 자동문 센서 쪽에 대면 뭉개뜨리는데 도요타 밴에서는 센서 감지하고 열렸다고 본적이 있습니다. 아이들 자동문 여닫을때 주의가 필요한듯 합니다.

1
2021-05-12 12:56:33

이번 카니발 잘 나온것 같더라구요. 

출렁이는 서스는 개선이 좀 되었나 모르겠군요. 그것만 개선되면 금상첨화인데 말이죠.

1
2021-05-12 14:51:10

사제  몬로 monroe 나  삭스 쇼바가 나온게 있으면 교체해보세요 . 

엄청 달라집니다.

WR
2021-05-13 10:26:48

승차감 묵직 합니다.
2열,3열엔 안 타봐서 모르겠습니다.

2021-05-12 20:01:50

카니발 필요할 정도로 애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021-05-12 20:31:48

애는 하나뿐이지만 카니발은 막 사고 싶어지더라구요. 

부모님 모시고 어디 여행갈 수 있을 거 같아서... 아내는 싫어할 게 뻔해서 말도 못 꺼냅니다.

WR
2021-05-13 10:27:40

운전자 포함 5~6명 탑승시 원탑이죠.

2021-05-13 13:19:02

저도 관심 있는 차종인데(가솔린으로) 연비는 어떤가요?

WR
Updated at 2021-05-13 17:39:49

운행한지 며칠 안돼서 말씀드리기는 어렵고요.

요즘은 공인 연비가 거의 맞더라구요.

유튜브에서 실 사용자들 후기 보니까,

가솔린 3.5 시내연비는 7km 내외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는 12~13km 

전체 평균으로 9~10km 라고 합니다. 

 

디젤 2.2 가 연비는 좋은데 (가솔린 대비 +2~3km) 

디젤 특유의 소음은 여전히 불편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 앞차와의 거리 유기 기능, 차로 중앙 유지장치.

이거는 물건 입니다. 

자동차 전용도로 (올림픽도로, 간선도로, 고속도로)에서 발은 그냥 편히 쉽니다. 

2021-06-18 23:54:39

4세대 카니발 9인 디젤 약 6개월 12000 정도 운행 하고 있는데요. 

 

우선 스마트 크루즈 이 기능은 일반도로에서도 자주 사용 합니다. 

감지 능력 좋구요. 운전자가 위급시 브레이크 잡는것보다 확실하게 잡아줘서 좋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상당히 좋고 편합니다. 

 

디젤로 연비가 100키로 스마트 크루즈로 운행하면 18~20키로 트림연비 나오구요. 

고속주행 140이상 밝아도 비슷한 15키로 정도는 나오더라구요. 

 

디젤 특유의 소음은 모든 차종이 그렇듯 이전 세대보다는 좋습니다. 전방에서는 소음이 들리지만 뒤에서는 소음이 거의 없어요. 

 

이전 세대는 트레일러가 없지만 묵직한 것을 끌고 가는 느낌이라면, 4세대는 정말 부드럽게 편하게 잘 나갑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아쉬운건 핸들 조향 장치 일 듯 합니다. 무게감이 많이 없어지다 보니 핸들 반응이 상당히 거슬릴 정도로 민감하게 작동 합니다. 이부분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한 5번정도 핸들이 너무 크게 반응하다보니 핸들이 돌아가는 경험이 있어 정말 지금도 생각하면 아찔한 경험을 했습니다. 

WR
Updated at 2021-06-19 06:13:41

핸들 민감한 거는 영 맘에들지 않네요.
차로중앙 유지장치 켜야 그나마 괜찮은 정도이고,
저속에서 핸들 놓기가 1초도 불안하네요.
12년 넘은 QM5가 훨씬 안정적입니다.
QM5는 저속이든 고속이든(직선도로 일때) 2~3초간 핸들을 놓아도 버텨주거든요.

스마트크로즈 콘트롤 편한긴한데 아무래도 운전자가 하는거보다는 부족하네요.
운전자의 경우 앞차 브레이크 등이 점등시 50이나 100미터 전부터 서서히 감속하는데 비해,
카니발은 기계가 하다보니 대략 30~50미터 근접시 허둥지둥 브레이크 를 잡아주네요.
초보운전자 보다는 좀 나은 수준정도입니다.
가솔린 3.5엔진은 맘에 듭니다.
시에나에 들어간 3.5가솔린 보다는 확실히 힘도 좋고 연비도 좋은 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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