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비가 없다니…
쉐비(GM)는 5월 실적 미발표라고 써있네요.
GM은 분기별 실적 발표로 바꾼 지 좀 됬어요 작년부터인가
이야 포드를 이겼네요.어렸을때 헨리포드 위인전 열심히 읽었는데.
혼다가 의외로 많이 팔리네요..아큐라 브랜드 포함일까요?
미국 (북미)은 여전히 도요타 혼다 쓰바루를 선호하죠.
지난 80년대 부터 만들어진 일본차에 대한 좋은 평판 (고장없고 연비 좋은거)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거죠.
디자인이 정말 구린 쓰바루도 잘 팔리고 있는 걸 보면 (디자인만 보면 90년대 볼보처럼 망했어야 할
회사인데 말이죠^^)
그러나 기술의 혼다도 2000년초 i-Vtec 이후에는 특별한 강점이 보이질 않네요...
디자인 상품성도 퇴보 중이고.
점점 현기차에게 잠식 당할 듯 합니다.
디자인으로 망하기엔 쓰바루가 차를 정말 잘만들죠. 미국애들이 그렇게 외형이 민감하지도 않고
그러게 말입니다.
디자인/상품성 만 경영진이 신경 쓰면 대박날텐데 많이 답답한 회사입니다....ㅋ
우리에겐 좋은거죠 ㅋ일본차야 망하든가 말든가니까요 ㅋ
미국인들이 제일 중요시하는 게 고장 안나는 거라서 말이죠..
아직 일본차를 선호합니다.
공임이 비싸고,
고장 나면 출근을 못한다거나,
사막 한가운데 국도에서라도 차가 서버리면 몹시 곤란하죠..
10년전 이전 부터는 한국차도 그런 품질 아니고 , 최근 3-4년 전부터는 공인기관에서
평가한 초기품질 IQS 와 3년 내구품질 VDS가 세계 최고수준입니다.
어떤 해에는 1등 제네시스 - 2등 기아 - 3등 현대였지요.
한국교포들이 한국차도 좀 더 사랑해주면 더 좋겠습니당 .
미국 마트 앞 주차장에가면 일본마트인줄 압니다^^
아마 일본차 70% 한국차 5% 미국독일차 25% 정도 일 겁니다....
일본차의 미국내 점유율이 35%정도 인 걸 감안하면 많이 높은 수준이죠.
실제 품질이 그렇다는 게 아니라
옛날에 제가 느낀 미국인들 인식이 그렇다는 거죠..
(하다못해 교포들도... 하긴 꽤 오래 전이라..)
그게 참 한번 각인되면 안 바뀌기도 하고,
그런거 유동적인 열린 사람들(젊은 사람들)은 아예 그냥 전기차에 관심이 있고..
오래전 인식을 아직도 그렇다고 말하면 언제쯤 우리차에 대한 인식이 바뀔까요?
우리부터라도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말을 했으면 합니다.
한국차와 비교하거나 한국차 품질에 대해서 말한 적이 없는 거 같은데 말이죠..
왜 이런 말씀을 하시는 지 모르겠네요..
일본차 인식이야 님께서도 말씀하신 그대로인데..
이런거 보면 미국인들이 얼마나 실용주의인지 알 수 있네요.
Truecar에서 제공하는 전망과 실제 판매량입니다.
일본차만 50만대 팔렸네요.
자동차 분야를 아직도 못넘고 있네요. 국산차가 더 많이 팔렸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는 맛이 갔다는 니싼도 10만대를 파는군요.
교포들도 일본차 많이 타더군요.일본차 구입할때 요구되는 신용도 등급이 한국차 구입시 등급보다 높은것이 좀 많이 영향을 미칩니다.판매율에..
한인마트나 교회를 가면 거의 90% 일본차 입니다.
저도 작년까진 거진 20년간 무조건 일본차였으니까
정말 고장 없고 잘 만듭니다. 인정합니다. 가격도 좋아요 많이 파니깐요
그런데 작년말 부터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특히 기아차는 없어서 못 팝니다.
제가 일주일을 찾아다녀 기아 텔루라이드를 구입했습니다
디스카운트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정가에 구입한걸 땡큐합니다.
토요타 무이자 할부에 디스카운트 줍니다. 닛산 ..차만 보고나와도 5000불 깎아줍니다.
그런데 제 주변에 기아차 재고도 없지만 너무 비싸다고 못 사고 있어요
기아차가 6만불에 팔리다니 한 8년전만 해도 상상도 못할 일이었죠 ㅎㅎ
정말 이러다가 삼성 엘쥐 처럼 럭셔리 브랜드 되는거 아닌지 ^^
쉐비가 없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