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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6 국내 주행거리 인증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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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6-11 10:38:02

19인치 기준 2륜:475km, 4륜:441km
20인치 기준 2륜:434km, 4륜:403km

롱레인지가 4륜이 내연기관 기준 320마력정도에 60토크네요
gt가 584마력에 75토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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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2021-06-11 09:23:57

와 괜찮은거 아닌가요?
아이오닉5 보다 기네요. 물론 테슬라에 비하면야 짦지만.

1
2021-06-11 09:25:28

괜찮네요.
2륜 20인치 기준으로 400 턱걸이 하려나 했는데요.

1
2021-06-11 09:27:19

아이오닉5 롱레인지 2륜이 429km니까... 한 50km 정도 더 나오네요..

그래도 거의 같을 거라 생각했는데 더 나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현기차는 같은 용량의 배터리라도 

테슬라에 비해 무게 자체가 무거워서 어느 정도 주행거리가 적게 나오는 건 감안해야 할 듯 ..

 

전기차는 내연기관(특히 디젤과 비교하면)보다 중량, 날씨, 승객수에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민감한 편입니다.

1
2021-06-11 10:50:08

 주행거리 고려하면, 19인치에 2륜이 답이네요. 전기차 실제 운행해보니 결국은 주행거리더라구요...

기본 마력과 토크도 일반 공도에서는 차고 넘칩니다.

WR
2021-06-11 16:22:50

저두 머리로는 2륜에 19인치인데 실제 산다고 하면 20인치에 4륜이...

1
2021-06-11 11:31:56

 롱레인지 4륜 19인치 441km인거죠?

WR
2021-06-11 13:56:59

1
2021-06-11 14:25:52

국내 인증거리가 좀 웃긴게..

실제로 290km정도로 인증받은 타이칸과 380km 인가 인증받은 모델3로 서울->부산까지 충전없이 가는

테스트를 한 영상이 있는데요.

타이칸은 430km정도 실제 달려서 부산에 충전없이 도착했으나, 모델3는 중간에 휴게소 들렀다고하네요.

타이칸을 최근에 미디어시승회에서 정속주행하는 고속도로가 아니라 강원도의 완전 와이딩도로에서

350km 시승했던 경우도 있구요. 

다만 여전히 포르쉐가 광고했던 키로수에는 좀 미달이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올말이나 내년봄이면 충전때문에 매물로 나온 타이칸이 많을꺼라 생각합니다. ㅎㅎ

 

2021-06-11 17:39:49

같은 플랫폼의 아이오닉과 저렇게 차이가 많은이유가 뭘까요..?

WR
1
2021-06-11 17:49:28

배터리 용량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 아이오닉이 72.4 ev6가 77.4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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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1 18:25:47

영하에서는 저 인증거리의 80% 되겠죠 ?

1
2021-06-13 15:35:25

제가 알기로 우리나라 전기차 인증거리 기준이 매우 않좋은 환경을 기준으로 합니다.

따라서 반대로 여름에 운행하면 500km는 충분히 넘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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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2 12:54:48

단순히 2륜 4륜 차이가 아니라 모터가 하나이냐 두개냐 차이라서 왠만하면 4륜 해야할듯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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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3 20:51:05

이 정도면 19인치 4륜으로 해도 괜찮을 듯한?! 아이오닉은 주행거리가 애매해서 4륜을 생각도 안 했는데 ev6는 배터리가 커지니 주행거리도 어느 정도 나쁘지 않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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