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아이오닉5 냉각수 하자관련 추가내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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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
Updated at 2021-06-19 11:29:48
사진상 빨간색이 일반냉각수, 파란색이 절연형 냉각수가 들어가는데 이번 누수가 되는게 전기차 배터리를 냉각시켜주는 파란색 냉각수입니다.
이전 기사에서보면 이 절연형 냉각수 누수가 심각한 상황같구요. 누수의 원인으로 추정해보자면 겨울철 배터리 효율문제로 개선형 승온시스템을 아이오닉5부터 적용한것 같은데, 배터리를 직접적으로 히팅하는건 여로모로 효율이나 위험이 있어. 겨울엔 이 냉각수를 데워서 보일러 순환하듯이 배터리를 데우는 거네요. 이게 냉각수순환라인에 히팅펌프시스템을 거치는등 몇가지 파이프라인을 추가하다보니 최소2군데 이상 원래 없던 절개라인이 생겼을테고 그래서 현대에서는 승온히터라인쪽 조립불량이라고 하는게 파이프 이음새쪽 연결 불량으로 보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나름 배터리쪽 냉각수와 관련된게 이렇게 쉽게 누수가 된다는게 이해는 않가네요. 한여름 더운날 배터리쪽 냉각수 고갈이라...
단순히 조립불량이라기보다 승온시스템을 급하게 제품개발이후 공간이 않나오는걸 구겨넣은것 같은 의심도 듭니다. 그런 정황은 다음 기사로 참고해 보시구요.
이건도 어떻게든 잠수함패치가 있을건 같습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1764397&memberNo=982757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4916266?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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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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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는 기본 기술일텐데 아직인가 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