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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소나타 / K5 - K7 (그랜져) - 캠리 ,어코드 차량 포지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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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04 16:54:42

소나타의 포지션과  캠리 어코드의 포지션이 좀 차이가 나는 거로 아는데....

소나타는 2.0리터급~2.5리터급

캠리 어코드는 2.5리터~3.5리터급

그랜져 K7 은  2.5~3.5리터급

 

그런데 미국에서는 소나타/ k5가 어코드 캠리와 동급으로 팔리는 듯하여 궁금증이 생기는군요....

 

그랜져(아제라) / k7 이 캠리 어코드보다는 쪼금 나을텐데  잘 안 팔렸던 이유가요...

가격대가 어땠었는지요 ?   미국에서

 

 

미국에서

소나타는        1.6터보 / 2.5터보(290마력)   23000달러~34000달러

캠리 어코드는  2.5리터~3.5리터 자연흡기   25000달러~35000달러  로  홈피에는 뜹니다. 

 

 

 

아래 자료는 미국에서 7월 판매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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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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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8-04 17:32:45

 아제라는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쏘나타는 원래 전통적으로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닛산 알티마와 같은 급의 경쟁 차종이었습니다. 아제라가 판매되었던 시기를 생각해보면 도요타 아발론, 닛산 맥시마와 경쟁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혼다는 지금 여기 인사이트가 투입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고 그랜저를 미국에서 안팔고 있으니 결국 현대는 이 세그먼트는 안들어간거죠. 기아도 카덴자(K7)을 철수시키기로 해서 이제 우리나라는 이 세그먼트는 아예 없는 셈입니다. (K7은 이제 한국에서도 K8이 됐으니...)

2021-08-05 10:44:45

인사이트는 하이브리드이고, 사이즈는 준중형(compact) 사이즈입니다. 시빅의 하이브리드 세단형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21-08-05 16:46:52

그렇군요. 그럼 지금 아발론 급은 없는거네요? 클라리티는 정통세단은 아닌거 같아서요, 

1
2021-08-05 23:40:40

클라리티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이고, 사이즈는 어코드랑 비슷하죠. 

 

혼다는 대형세단이 예전부터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별도 고급브랜드인 어큐라의 세단들이 가격이 싸서 대중브랜드 대형세단들과 경쟁하는 포지션이었거든요. 

 

혼다 레전드가 대형세단이었죠. 그런데 1990년대부터 레전드를 미국에는 아큐라 RLX로 팔고 있었는데 이것도 2021년부터 단종되었습니다. 


2021-08-04 23:57:37

미국에서, 캠리, 어코드, 쏘나타가 같은 급입니다.

특히 쏘나타가 우리나라에선 2.0 이하로 주력 판매하지만, 미국에선 2.4 또는 2.5가 주력입니다.

 1.6은 다운사이징 엔진일 뿐이고...

가솔린 연비는 워낙 기름값이 싸서 그렇게 중요치는 않는것 같아요.

 

배기량도 유사하고 차량의 실내외 사이즈 등으로 구분하는 경향이 더 우세한 편입니다.

실제 가격도 엇비슷하게 경쟁하죠.


2021-08-05 10:42:36

미드사이즈 세단으로 부르는 급인데요, 

소나타, K5, 캠리, 어코드, 마쯔다 6, 알티마 정도가 남았고, 

미국 3사, 폭스바겐은 단종했거나 단종을 결정한 상태입니다. 스바루는 거의 포기상태이고.

 

하지만 이보다 더 망한 급이 라지 세단인데, 

아제라(그랜저)는 예전에 판매중단, K7도 올해로 판매중단, 근데 이 급에서 가장 잘 팔리는 도요타 아발론도 22년부터 판매 중단입니다. 아예 세그먼트 자체가 없어질 것 같습니다. 

이 급 차를 살바엔 다들 SUV로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고, 중형(Midsize)세단도 점점 줄어들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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