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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그랜저 하이브리드 1200km 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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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8 00:36:51

한달 남짓 운행한 그랜저 하이브리드(르블랑 트림) 후기입니다. 

 

1. 사고

 

500km 도 안 넘었을 때 ㅠㅠ

와이프가 출차 중에 주욱 긁었습니다. 수리비 100 정도 나왔어요. 

 

2. 제 출퇴근 차로...

원래는 와이프의 장거리 출퇴근을 고려해서 구입한 건데 코로나 상황으로 한동안 자택근무가 더 이어질 것 같고

사고 한번 나더니 좀 부담된다며 저 출퇴근할 때 그냥 쓰라 하는군요(야호!)

조금 차 더 막굴리게 되면 자기가 타겠다 합니다. 

 

 

 

핸드폰 거치대도 구입하고

평일에 저의 출퇴근용

주말 나들이용으로 사용 중입니다~

 

스마트쿠르즈콘트롤...

편하긴 한데 시내 주행에서는 신뢰도가 조금 떨어집니다. 

- 내리막 커브길에서 예가 정신줄을 놓더라구요. 앞에 차를 놓치는 건지 갑자기 급가속해서 전방충돌 경고가 울릴 때까지 들이밉니다.  

 - 정체 구간에서 용이하게 쓸만하다가도... 진짜 조금의 틈만 나오면 끼어드는 차들 때문에 짜증나서 쓰기 힘들어요. 

 

3. 그리고 또 긁음 ㅠㅠ

 

이번엔 제가 긁었습니다. 

운전석 뒷자리 문 주차장 기둥에 긁었네요. ㅠㅠ 

차 덩치와 회전각도가 여전히 적응이 되지 않아요. 

주차장 꺾어서 내려오는 길이 워낙 좁기도 해서 늘 긴장입니다. 

 

 

 붓팬 사서 대강 수습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긁을 것 같아서 일단 이정도로만 하고 타니려구요. 

 

 

 - 이번 추석 정말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경사가 많고 저속으로 달리는 시내 주행에서는 하이브리드 이질감이 좀 크게 느껴졌는데 고속도로 타니 이보다 편할 수 없네요. 

 - 아직 길들이기가 끝나지는 않았는데 누적 연비는 16km 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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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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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8 02:54:45

저랑 모델도 주행거리도 똑같으시네요

뽑기만 잘하고, 타이어 공기압만 원하는 스타일대로 잘 맞추면 국내에서는 더할나위 없는 패밀리세단이죠

그 위에 k9나 제네시스도 있지만 이 가격에 이 퀄리티를 누리는건 그르하 밖에 없습니다

WR
2021-10-08 09:48:52

반갑습니다!!

저희 아파트 주차장에도 늘 그랜저가 3~4대씩 ㅠㅠ 

4천만원짜리 차에 가성비를 말하는게 뭔가 이상하지만 정말 가성비 좋은 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21-10-08 06:25:43

저도 닛산전기차 3년간 운행중이고 모델Y도 가끔타는데 두차모두 시내주행에서의 보조주행기능이 100퍼 만족스럽진않더라고요^^ 시기상조같단 생각이고요 그냥 장거리용이라 생각하는게 마음편한듯합니다. 

WR
2021-10-08 09:51:21

모델Y도 그런가요? 시내 주행에서는 각종 편의장비들 때문에 편한데 불편?!하더군요. 예전엔 진짜 단순하게 가고 서는데만 집중했는데 아직 적응이 안되어서 그런지 hud 정보도 보고 acc도 껐다 켰다가 속도 조절도 하고, 후방뷰도 보고 오토홀도드 껐다 켰다 ... 발만 편하고 눈과 손이 정신없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ㅎㅎ

1
Updated at 2021-10-08 07:17:20

"조금의 틈만 나오면 끼어드는 차들 때문에 "
적극 공감.
저도 앞차와의 간격을 넓게 떼는 편이 아닌데도
약간의 틈만 있어도 귀신같이 끼어들죠.
심지어 깜박이도 안켜고.
끼어든후 비상깜박이도 안켜주고.

하이브리드 차량이니 연비는 잘 나오나요 ?
16~20km 되죠 ?

WR
2021-10-08 09:53:28

크루즈 콘트롤 간격과 응답성 가속 다 빠르게 해도 발컨을 못따라 가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조금 틈이 나오면 여지 없습니다 ㅠ

끼어들기에 acc가 정신을 못차려서 결국 브레이크 밟으면 acc가 꺼지고(완전 꺼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래저래 불편한 것 같습니다. 

 

이제 1000키로 주행이라 연비는 더 봐야할 것 같습니다만 현재 16km입니다

2021-10-08 10:24:09

스마트크루즈는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만 사용하세요/

시내주행 코너링까지  완벽히 되는 자율주행급이 아닙니다.

 

2021-10-08 11:34:07

고속도로 정속주행시 18~20km 나오더군요.

2021-10-08 08:07:09

브레이크는 어떤가요?
저도 이번에 하이브리드 처음 몰아보고 있는데 브레이크감이 조금 달라서 앞차를
몇번 박을뻔했네요
처음에 브레이크 밟을때 일반차와 같이
엔진브레이크가 걸리고 그 다음에
회생제동이 걸리면서 조금 밀린다는 느낌이 있어요
카페가보니까 k8하브 모는 사람들은
다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WR
2021-10-08 09:55:08

브레이크는 원래 살살 미리미리 밟아서 그런지 그렇게 큰 이질감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만

내리막길 타력 주행 이질감이 아직 적응 못하고 있습니다. 

악셀 떼고 내려갈 때 가속감이 일바 차보다 너무 느려요. 

2021-10-08 10:26:16

회생제동이 걸리면  제동이 더 걸릴텐데요....? 

차량개발 시 세팅의 문제인지....

2021-10-08 11:59:58

전기차는 악셀때면 회생제동으로 차가 급멈춘다고 알고 있는데
하브는 일반차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근데 묘하게 다른점이 있고
가끔 밀리는 느낌이 있어서
카페가보니 공통적인 의견이더라구요

1
2021-10-08 10:57:48

하브나 전기차는 회생제동브레이크가 무조건 들어가서 브레이크감이 일반 차와는 조금 달라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1
2021-10-08 11:00:38

바디케어 서비스 가입하시면 사고 금액이 정해져 있지만 단독사고시 보상 받을수 있습니다

WR
2021-10-08 15:34:39

정보 감사합니다. 고민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조건도 까다롭고 돈도 없고 ㅠㅠ 해서 그리고 설마... 하는 마음에 가입안했어요. 

지금 보니 제가 긁은 부분은 보장 제외 영역이네요 불행중 다행인지;;; 

2021-10-08 11:43:54

 현대차 하이브리드 기술 좋더라고요. 어제 지인 소나타 하이브리드 타봤는데, 정숙성 승차감 내장 마감 등등 나무랄때 없이 좋은 차 였습니다. 연비는 말할 것도 없고요. 좋은 차 그만 긁으시고 오래 오래 잘 타세요.  ^ ^

WR
2021-10-08 15:35:24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신형 플랫폼이라 더 좋은거 아닐까요.

말씀 감사합니다. 

아직 초보를 못 벗어나서... 다음 전기차 구입 전까지는 끝까지 안고 갈 예정입니다!! 

2021-10-08 17:16:12

그랜져가 괜히 많이 팔리는게 아니더군요.

"그 가격"대에 이만한 놈이 없으니까요. 진정한 의미의 가성비 모델이죠.

 

....게다가 하브면 더 말할 나위 없습니다.

현재 니로 하브 몰고 있는데, 마력 약하다는 거 외엔 특별한 단점은 없더군요.

하브의 진정한 매력은 "정차후 재출발"에 있죠.

재출발시 rpm튐 없이 부드럽게 나가서 좋더군요.

 

그리고 스마트크루즈는 고속주행용이죠. 시내바리는 그냥 발컨이 낫습니다.

WR
2021-10-13 01:07:04

진정한 의미의 가성비 모델... 맞는 말씀입니다!

신호대기 정차, 정체시의 서행 주행에서 엔진 진동, 소음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연비는 말할 것도 없고요. 

2021-10-20 14:24:11

진정한 의미의 가성비 모델에 한표 더 드립니다.
13년 된 TG 팔고 새로 바꾸려니 가성비측면에서 그렌저가 압도적이더군요.
8월초 계약인데 내일 나온다네요.
처음에는 가성비로만 생각하고 기대도 안했는데 국산차를 두달이상 기다리고나니 이젠 빨리 받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

Updated at 2021-10-10 15:39:24

언덕길 에어컨 켜도 충분히 출력이 나는지요? 

다음 차로 그랜저 또는 쏘렌토 하브를 생각하고 있는데 저는 이게 가장 궁금합니다.

오랫동안 LPG차 타면서 가속스트레스를 심하게 겪은 후 대배기량을 사서 기름값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ㅎㅎ

WR
2021-10-13 01:13:17

아직 운전 초보고 평소 다니는 길에 밟으면서 언덕길을 오르는 일이 없어서 

말씀하신 상황을 겪어보지는 못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를 에코 모드로 하고 다니는데 스포츠 모드로 바꾸면 초반 악셀 반응이 확실히 민감해지는 것은 있습니다. 정지 후 출발하는데 갑자기 확 튀어나가서 조금 놀랄 정도. 그런데 오히려 고속에서는 드라이브 모드의 변화가 크게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출력 문제라면 현 그랜저의 자연흡기 하브보다는 터보+하브 조합의 쏘렌토 하브가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2021-10-11 10:47:55

SM5 타다가 그랜저 하이브리드로 넘어왔는데 핸들가벼운 거 말고는 불만 없습니다
현대차 안탈려고 했는데 이 급에서는 다른 대안이 없더군요

2021-10-12 17:19:19

핸들링은 r-mdps 적용된 3.3 모델 타보시면 정말 괜찮다고 느끼실 겁니다~이걸 왜 전 모델에 적용 안했냐는 생각이 드는데...제네시스 감안한 너프라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더군요.

2021-10-12 23:05:37

베이지 실내!!
너무 고급스럽네요!
저도 나중에는 베이지 실내로 인테리어를!!

WR
2021-10-13 01:16:31

차 구입하면서 실내는 무조건 밝은 인테리어로 할 것을 고려했습니다. 더러워지는 것에 크게 민감하지 않아서 ㅎㅎ 더 윗급을 경험하지 못한 저에게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실내인데 리뷰들을 보면 '보기에' 고급스럽지만 자세히 살펴보면(촉감 등) 딱 엔트리급 트림 수준이라고 합니다. 

Updated at 2021-10-14 16:55:57

급은 한참 아래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타고 있는데 이제 5년째 되었는데 벌써 13만 타고 있습니다만...

다음 차 바꿀때도 아무래도 계속 하이브리드로 갈것 같습니다. 

지방으로 출퇴근 하는 경우라 신경 안쓰고 막 타고 다녀도 연비는 23정도 나오고

신경쓰고 타면 연비가 26까지 나오다 보니...

전기차 몰고는 싶지만.. 제가 사는 집과 동네를 봐서는 거의 불가능할것 같아서.....

 

SCC기능도 제차에 있기 때문에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글을 봐서는 정체중에 사용 가능한거라면 ASCC 기능 같은데..

(일반 SCC는 속도가 20이하로 떨어지면 기능이 해제 되고... ASCC는 전자브레이크 파킹 기능이 있어서

멈춰도 기능이 유지 됩니다만...요즘은 어드벤스드라는 말을 빼고 그냥 SCC라고 쓸수도 있겠네요..) 

 

갑자기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려고 알피엠 올리고 급가속 하는 경우도...

앞차 간격 옵션으로 조절이 가능하긴 한데

그래도 그것도 얼마 안가 적응이 됩니다.

 

SCC를 주로 쓰는 것은 아무래도 고속도로겠죠..

순정네비랑 연동되어서 카메라있으면 알아서 속도 줄여주고

특히 구간단속 구간은 참 편하죠... 

 

그리고 적응 되시면 앞차와의 거리를 가장 짧게 해도 문제 없습니다.

그래도 앞차와의 간격이 넓어서 그 틈으로 끼어들려고 하는 경우가 있지만

생각보다 다른 차끼어드는것 잘 간파 합니다.  굼 떠서 사람의 애간장 타게 해서 그렇지

그래도 사고는 안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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