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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누수 이슈 심각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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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0-12 06:05:39




요약

1. 운행한번 안한, 탁송받은차가 물이 흥건, 심지어 꼬랑내까지 남

2. 업체에선 그전부터 이러한 불량을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검수없이 고객에게 인도

3. 테슬라측에선 침수된 부품의 교환이 아닌 '말려서' 재인도해주겠다고 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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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
2021-10-12 07:49:01

응축수만 잘 빠지게하면 해결되는 문제 아닌가 합니다..

8
Updated at 2021-10-12 08:10:54

미국 생산차의 품질이란…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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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0-12 10:50:36

보증기간에만 타는 요즘 추세에는 큰 문제는 없겠지만 결국 설계 후 실사용 테스트도 거의 안 한다는 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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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0-25 17:34:47 (164.*.*.101)

 며칠전 테슬라가 제조공정에 Agile 생산을 도입하는 방식에 대한 유튜브를 보았습니다. 


요약하면, 품질과 생산효율 개선 사항을 끊임없이 생산공정에 적용하고 있다는 것이고, 과장을 하면 같은방식으로 생산한 차량이 한대도 없을정도라고 하네요

 

테슬라가 어떻게 엄청나게 빠른 개선을 이룰수 있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품질완성도의 미흡한 부분도 이때문에 생기는 것이 아닐까 추측되네요 

 

관심있는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3
Updated at 2021-10-12 10:52:49

저도 어제 이 기사를 보긴 봤는데, 테슬라 단차나 조립 완성도 문제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지 않나요? 다 감안해서 타신다고 들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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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 11:00:44

실링이나 단차, 조립 완성도의 사소한 문제가 아니라...아예 외부의 빗물등 물이 내부에 고이는 심각한 설계문제네요. 이건 기존 테슬라를 타면, 허용할수 있었던 정도의 영역이라고 할수 없죠. 모델Y에서 결국 테슬라가

사고를 친다는 느낌입니다. 머 다음 모델에서 이 문제는 해결되겠지만...당장은 모델Y 타시는 분들만 똥 밣으신...

2021-10-12 11:15:22

그런데 테슬라는 코리아에서 리콜 같은거 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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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0-12 11:26:23

kbs뉴스 날짜가 10.11입니다. 국토부 제보도 9.30이구요. 아직까지 테슬라코리아에서 공식적인 입장없이 차주분들만 불안한 상황이구요. kbs제보 할 정도로 테슬라코리아에서는 배째라는게 현재 모델Y 차주분들 의견입니다. 저같으면 비오는날 모델Y 몰고 못 나갈것 같습니다

3
2021-10-12 11:28:15

모3 앞바퀴쪽 로아암 문제로 자발적?조치를 취한적 있고 지금도 진행중입니다. 5만키로정도 되면 부싱이 찢어져 소음이 발생되면 교체해주고 소음이 안나면 일차적으로 추가 실링처리 해주고 있습니다. 전 교체 받았습니다.

Updated at 2021-10-12 11:35:55

그렇군요. 그런데 부싱도 소모품 아닌가요? 예전차는 겨울만 되면 시동걸고 처음 몇키로 갈때 까지는 뚝뚝 뼈부러지는 소리가 나서 환장했던 기억이 나네요.  열을 받으면 조용해 지니 불량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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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 12:00:38

모3은 좀 심했어요. 조금만 차에 진동이 오면 무조건 찌그덕 소음 났거든요

2
Updated at 2021-10-25 17:35:04 (106.*.*.119)

테슬라카페에서 보면, 한국AS센터에서는 자체적으로 응축수 호수 연장과 비가 샐것으로 예상되는 부위에 실링을해주고 있긴 합니다. 다만, 테슬라 본사의 공식적 지시사항이 없다보니 인터뷰등 공식 입장을 밝히지 못하는거 같구요 본사가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안을 제시하는게 급선무고 중요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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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 14:55:06

기존 완성차 업계가 수십년 아니 선진국 같은 경우 100년 가까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라는게...

비단 엔진과 파워 트레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반증이지요.

 

테슬라를 비롯한 전기차 신흥 메이커들 입장에서는 가장 핵심인 파워 트레인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외의 샷시, 서스펜션, 인테리어, 전장품에 이르기까지.... 몇만개 부품이 들어가는

자동차 산업 전반에 대한 유무형의 노하우 전체를 하루 아침에 따라잡기가 쉬운 일은 아니죠.

 

가령 서스펜션에서 로어암의 몇백원 수준의 하찮은 부싱고무 하나의 품질이나 내구성 등도

(원가절감을 얼마까지 하면 어느정도 기간을 버틴다 하는) 세부적인 데이터 시트 들을

기존 업체나 부품 납품업체에서 기술진 몇명 빼가서 일 시킨다고 다 따라잡을 수 있는 게 아니죠.

29
2021-10-12 15:04:16

테슬라도 문제고 테슬라 차량 유저들의 인식도 문제죠. 똑같은 문제로 현기차가 그런문제면 온갖 욕설에 게시판 초토화되게 까대는데 동일한 문제나 상식적인 이상의 클레임요건도 테슬라니깐 군말없이 수용하는 이중적인 태도가 모든 문제의 시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1
2021-10-13 07:34:43

웃긴게, 그런 이중잣대가 지금의 현대차를 만든것같아요 ㅎㅎ
리콜도 잘하고, 품질도 장난아니죠.
지금까지 못한게 아니고, 그래도 되니까 안했던것 ㅎㅎ

2
2021-10-13 23:53:51

현대가 욕을 아주 씨게 먹은건 스스로 이중잣대로 내수 역차별로 차를 만들어서 욕을 먹은거죠.

20
2021-10-12 15:34:05

저건 실내 매트를 모두 뜯어서 실내를 완전 건조시킨후
원인처방 후 다시 매트를
붙여야 하는 대공사인데...
역시 테슬라 차량 품질불량에 대한 dp 아재들의 반응은 무척 마일드하군요.

16
2021-10-12 21:26:44

테슬라....전기차업계에서 선구자적인  업체맞아요.

근데 한두푼하는 금액도 아니고 소비자가  권리를 내세워야하는게 맞죠

더군다가 웃기지도 않은 결함인데....

위에도 글쓰신 회원분 계시지만 테슬라니까  그러려니 수용한다?

이게 말이되는 마인드인가 이해가안되네요.


 

9
2021-10-12 21:49:10

테슬라 품질은 한 10년후에나..

7
2021-10-12 22:08:43

 테슬라는 a/s나 정비문제 한번 문제가 크게 나올것 같긴해요. 세상에 완벽한것은 없으니 문제가 발생하면 빠르게 조치해주면 될것인데.. 전기차특성상 정비사업쪽 돈이 안되서 그런지 너무 심한것 같아요. 이번 누수만의 문제가 아니고 차한번 센터들어가면,,,;;; 또한 지방이나 시골은 센터한번가려면 너무 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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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 22:47:09

신기한게 테슬라 품질이나 결함에는 굉장히 너그러우신분들이 많으시네요~
다른 회사가 저랬다면 이미 가루가 되었을 상황같은데 말이죠..

6
2021-10-13 12:55:39

저렇게 qc 개판인 회사는 첨보네요

3
2021-10-13 13:57:02

휴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ㅉㅉ

5
2021-10-13 20:33:14

 뭐든 그래서 오랜기간의 노하우를 무시할수 있는건 없죠..

3
2021-10-13 20:37:41 (116.*.*.198)

EQA 한 번만 보랬더니.. 순번 빨리 왔다고 눈 뒤집혀서 얼마전에 Y 산 제 후배도 당첨이네요

만나면 차 얘기하느라 신났었는데 이젠 차 얘기 안합니다

3
2021-10-14 13:32:43

해결되면 그만한 차도 없습니다.

2
Updated at 2021-10-14 00:50:02 (211.*.*.222)

전기차는 테슬라에게 있어 스쳐가는 생산품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연구작품처럼요..

4
2021-10-14 00:51:44

모델Y 주문했다가 X6 40i로 출고했는데 안사길 잘 했네요. 너무 심하네요.

2
Updated at 2021-10-14 10:35:33

경험상 하자 없는 차는 없더라구요.. 

벤츠도 그랬고 비엠도 그랬고 모두 조립불량, 단차, 실내 잡소리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다 있었습니다.

차량 하자로 수리 맡기면 대차 차량 없어서, 대차 받으려면 두달 정도 기다려서 대차 잡힌후에 수리 받는거

벤츠나 비엠이나 똑같았구요.. 

수리 받으려면 차 맡겨야 하는데 시간 없고 머리 아프고 귀찮으니 그냥 그러려니 하고 타는거지요..

에어컨 응축수 배출구 길이가 짧아서 그런다는 것 같은데 정확한 원인은 아직 모르고

원인 밝혀지면 리콜 하겠지요.. 

1년 정도 타다가 불량으로 환불받았던 타 제조사 차량은 그 후로 2년이 다되어가는데오 아직도 원인 불명..

공식적인 수리 방법도 안나오고 있더라구요..

완벽한 차량은 없으니 사고나지 않는 선에서 자기 만족하는 수준에서 타면 되지 않나 생각해요

그런점에서 테슬라는 여러가지 하자가 있어도 만족하는 부분이 더 크니까 쉴드 치면서 타는것 같고요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처분하고 타 차량으로 옮겨가시고 안티 되는거겠죠 

5
2021-10-14 13:57:13

이 모든걸 인내할 수 있는 사람만 사야하는 차가 바로 테슬라입니다.

2021-10-14 13:57:52

이런 부분이 테슬라 하나일까요? 코나 차량 발화되도 리콜 시키고 또 발화 반복되던 현기. 최근 아이오닉 후방 유리도 공정 문제 생기고. 타이칸은 최근 엔진이 켜지지도 않아서 대량 리콜 북미에서 때리고 가만히 있다 불나는 차들 즐비 했죠. 어느정도 적정선에서 만족할만한 차 본인이 잘 골라 타면 될듯
합니다. 테슬라 누수 단차 거의
없는 차 타지만 저도 저런 상황 걸리면 짜증날거 같기느한데 여느 내연기관 회사들도 죄다 문제가 많죠.

3
2021-10-14 17:54:01

테슬라는 아직 자동차 제조사가 아니라고 여깁니다 저는

아직은

1
2021-10-14 21:27:23

GM 전기차 모든 LG 배터리 대량 리콜 사태 발생 금일 됬습니다. 내연차 회사들 전기차와 테슬라 비교하면 도찐개찐 입니다. 당연히 단차 마감은 테슬라가 안좋지만 모든 차량들은 문제가 있다 생각 합니다.

1
2021-10-15 15:58:18

단지 불량률 때문이 아닙니다
전기차의 핵심 기술은 분명히 뛰어나지만 하나의 자동차 전체를 만드는 기술력은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직접 비교해보니 종합적으로는 내연 기관 제조 기술력이 있는 현기의 아이오닉이나 ev6가 테슬라보다 더 나은 부분이 꽤 있었습니다
다만 테슬라의 그런 부족한 부분도 회사 인수, 연구 개발로 전체적으로 발전 중이니 긍정적인 부분은 분명 있지요
그래서 원댓글에 '아직은'이라는 단서를 붙인겁니다

3
2021-10-15 11:54:51

QC에 돈을 안들이니, 차는 저렇게 출고되고, 회사는 영업이익을 엄청나게 벌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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