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올 겨울 첫 눈꽃 모양.

 
2
  2206
2021-11-23 21:36:42


전기차 차주분들은 유의해야 되는 겨울 시즌이 왔습니다.

날도 추워져서 히터도 더 쓰게되고 덩달아 타이어 공기압도 떨어지고 덕분에 전비는 더더욱 떨어지네요ㅎ

오늘 확실히 추워져서 그런지 이번 겨울시즌 첫 눈꽃 마크가 뜨네요. 덕분에 베터리게이지에 파란부분만큼 사용제한이 걸립니다.ㅠ

전기차 차주분들 아무쪼록 충전유의하시고 안전운전 하세요ㅎ


13
Comments
2021-11-23 21:41:43

전비가 2키로대로 뚝 떨어지네요. ㅠ ㅠ 저도 눈꽃을 봤네요.

WR
2021-11-23 21:45:18

충전자리가 있다면 부지런히 충전해야 할 계절이죠ㅎ

2021-11-23 22:26:26

흠… 저는 크게 차이없이 6Km/KW로 크게 안떨어지던데 이상하네요. ㅎ
히터와 엉따 다 켜고 다녔습니다 ㅎ

WR
2021-11-23 22:38:34

제 모3은 힛펌이 없거든요ㅠ

2021-11-23 22:40:08

결국 겨울철 주행거리 문제도 기술로 해결이 되기는 하는 모양이네요.

WR
2021-11-23 22:57:05

힛펌 있는 모3은 겨울철 주행거리가 덜 빠지긴 해요. 그러나 저러나 확실히 내연기관보다는 기온, 타이어 공기압, 빗길 등 주행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것 같습니다.

2021-11-24 11:29:42

전기차는 전혀 몰라서 여쭙는데,

배터리 온도가 낮으면 더 적은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뭔가요??

겨울에는 연비(?)가 더 떨어지지 않나요?? 

2021-11-24 11:34:20

그대로 이해하시면 되요. 에너지=전력

추우니까 에너지를 더 많이 쓰지 못한다=주행거리 떨어진다 ㅎㅎ

2021-11-24 11:35:28

아~ 번역체라서 그렇군요~~

제가 바보였습니다. ^^;;;;;;;;;;;;;;;;;;;;;;;;;;;;;;

WR
2021-11-24 12:06:53

연비도 떨어지는데 온도가 올라올때까지 파랗데 된 부분만큼 사용 못한 다는 겁니다.

2021-11-24 12:08:37

모델3에게 겨울이란 ㅠㅠ

전기차는 봄 가을에 타기 정말 좋아요. 겨울은 너무 험난해요.

Updated at 2021-11-24 12:45:41

농담이지만 항상 온화하거나 더운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회사라 그런것 아닐까 합리적인 의심해봅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이동수단이 아니라 타고다니면서 즐길수 있는 IT 장비라고 보는듯하구요.
 

척박한 스웨덴에서 개발된 볼보의 터프함도 비교되구요.

Updated at 2021-11-24 13:57:41

히트펌프 없는 2020년 2월 모델입니다. 엉따 2에. 22도에 1단을 맞추면 덥더군요. 한겨울 엉따 2에 25도 정도 4~5단이면 충분하고 지하에 보관 중이면 전비가 크게 많이 빠지진 않습니다. 히터를 많이 키냐 안키느냐가 관건 일 겁니다. 가족 모두 더위를 싫어해서 제가 맞춘 기준으로 다닙니다. 최근 정도 추위면 전비 하락 크진 않아요. 영하 내려가야 더 빠지거군요. 저는. ㅋ. 하트펌프 없는 지금차 잘타다 2년 후 모델S 리프레쉬 갈 예정 입니다. 모델S에는 히트펌프가 새로 만든 다른 히트펌프 장착 됬더군요. 현재 히트펌프 소음 없는걸로 만족 하내요. ㅋ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