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넷플릭스‧OTT
ID/PW 찾기 회원가입

제네시스 생각외로 유럽에서 매우 고전하네요

 
4
  4491
Updated at 2021-11-27 22:08:05

http://naver.me/GO2MHmfC

SUV 든 세단이든 각 모델별로 한달에
20여대 내외 정도밖에 안팔리네요.

상품성이 괜찬아 유럽에서도 어느 정도
선전할줄 알았는데..


님의 서명
그리피~
34
Comments
5
2021-11-27 22:12:27

솔직히 생각외로는 아니고, 어느정도 예상은 된거죠. 거쳐가야할 관문이고,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입니다.

WR
1
2021-11-27 22:20:48

북미는 그래도 유럽에 비하면 판매량이 양호하더라고요. 개인적 생각은 유럽이 오히려 더 보수적인거 같아요. 렉서스도 한참 유럽쪽에 공을 들였는데 그렇게 가시적인 성과가 안나오더라고요. 우리가 흔히 잘아는 브랜드들 충성고가 굳건한거 같아요

12
2021-11-27 22:17:15

오토포스트는 현기차 까서 먹고 살죠.
적어도 언론이라 한다면 저런 헤드라인...
부끄러워서라도 못 뽑을 것 같습니다. -.-

WR
2021-11-27 22:21:38

헤드라인이 너무 그렇긴하네요 ㅜㅜ

7
2021-11-27 23:05:31

......오토포스트는 "언론"이 아닙니다.

 

그냥 종이로 따진다면, 불쏘시개죠

2
2021-11-28 00:19:00

저역시 쟤들 영상은 걸릅니다.

4
2021-11-28 09:27:48

오토포스트, 인싸케이

대표적인 유튜브 쓰레기죠.

 

인싸케이 조작질은 유명합니다.

 

10
2021-11-27 22:34:53

비슷한 가격이면 제네시스를 살 이유가 있나 싶네요. 더군다나 뭐가 됐든 유럽에서는 독3사가 판매망도 더 잘되어 있을거고 서비스 센터가 더 많을텐데요.

9
2021-11-27 22:38:39 (14.*.*.38)

저 수준이면 유럽에 있는 한국인들만 구입한 듯.

그냥 안팔린거죠

8
2021-11-27 22:52:46

렉서스가 유럽에서 진짜 안팔리죠.
그런데 렉서스 따라한 제네시스는 더 안 팔리죠
현대 사람들도 사실 제네시스는 미국에서 잘 팔려주면 땡큐 할듯

3
Updated at 2021-11-28 00:07:11

유럽시장은 거의 다 경차 소형차 위주 아닌가요
도로도 좁고 차 문화도 실용적이라 제네시스 같은 대형차는 잘 안팔릴겁니다
그나마 독일 3사 대형차가 좀 팔릴겁니다

2
2021-11-28 18:07:57

유럽에 소형차가 많기하지만 럭셔리브랜드는 주력이 E세그먼트나 SUV 위주라서 비교가 안되죠. 유럽에서는 렉서스도 정말 안팔리는 시장입니다. 게다가 제네시스 브랜드는 말할것도 없죠. 현대기아차가 비벼볼수있는건 소형차 아님 전기차입니다. 현기차는 유럽시장에 중형세단판매는 포기한 시장이라서 제네시스 세단은 판매가 정말 더 어렵죠.

3
2021-11-28 07:55:20

현대차 유럽성적은 일본차들과 비교해도 괜찮죠.

그리고 오토포스트는 좀..

2021-11-28 18:10:56

일본차들과 판매격차를 줄인게 그나마 일본애들이 전기차 대응이 늦어서 좁혀진건데 최근에 유럽브랜드들이 전기차를 쏟아내고있고 반도체 이슈로 한국에서 생산되는 전기차들도 생산이 지연되서 앞으로 점점 어려워질겁니다.

5
2021-11-28 09:27:15

한국에서나 옵션질로 제네시스가 벤츠, 비엠이랑 동급 취급하지 해외에서 같은 돈이면 누가 옵션 좀 더 많다고 제네시스를 살까요?

 

1
Updated at 2021-11-28 10:56:13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사기도 하죠.

저도 그런 사람 중 하나인데   저는 흔해빠지고 디자인도 별루인 벤츠보다 캐딜락을 산거 처럼요....

(실재 벤츠 E300 보다  캐딜락 CTS 가 짜릿한 직진감, 승차감과 묵직한 주행감 등은 훨씬 좋습니다 )

2021-11-28 10:49:08

반갑습니다.

저도 캐딜락 탑니다 ㅎㅎ

ats->ats-v->cts-v 로 넘어와서 현재는 3세대 cts-v 타네요

2021-11-28 10:55:17

반갑습니당^^

저는 요즘 ATS 를  중고로 하나 사서 그 역동성을 느껴보려고 쪼~는 중입니다

1
2021-11-28 11:01:18

ats 몇몇 고질병이 있지만 매우 잘만든 차입니다.

와인딩 로드 달려보면 진가를 알수 있죠 ㅎㅎ

 

2021-11-28 16:50:59

차 크기에 비하면 생각보다 연비가 안 좋은 듯 한데....

고질병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
Updated at 2021-11-29 20:56:04

ATS 프리미엄 모델 같은 경우  MRC 서스펜션 내구성이 약합니다.

근데 직구로 부품 구해서 수리하면 서비스센터 절반 가격에 수리 가능합니다.

 

엔진 프론트케이스 누유, 디퍼런셜 누유가 대표적인 고질병입니다.

그외 CUE 액정 터치불량, 네비, DMB버튼 고장(네비, DMB 셋트입니다.)등이 있습니다.

위 고질병은 시간이 문제지 무조건 발생합니다.

CUE액정 터치 불량은 터치패널만 직구해서 직접 수리하시거나 업체에서 수리 가능하구요, 네비 DMB버튼 고장도 사설업체 수리 가능한데, 16년식 이후 모델이시면 안드로이드 오토나 카플레이로 대체 하고 포기하는게 낫습니다.(고쳐도 또 고장납니다. 리콜감인데 GM 개객끼들이 절대 인정 안합니다.)

네이버 캐딜락 카페 오시면 여러가지 정보 얻을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무조건 고급유 넣으세요.

일반유 넣고 밟다가 엔진 깨진 차 많이 봤습니다.

ATS에 들어가는 2.0 엔진이 성능은 좋지만 내구성은 별로입니다.

특히 맵핑할 경우 더더욱 조심하셔야됩니다.

 

2.0 직분사터보에 270마력이라 연비가 좋을 수가 없습니다.

정속주행 하면 연비 나쁘지 않지만 그래도 동급 2.0 수입차 대비 연비는 떨어집니다.

동급 2.0 수입차들은 대부분 240마력대로 출력이 낮습니다.

캐딜락도 CT4, CT5에서는 2.0 엔진이 변경되면서 ATS대비 출력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덕분에 동급 최고의 성능이었던 ATS에서 이도저도 아닌 CT4가 되버렸죠.

 

ATS, CTS 3세대가 GM에서 나름 BMW 잡겠다고 공격적으로 물량 투입해서 만든 차량입니다.

독일차보다 더 독일차 같다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특히 ATS 프리미엄 같은 경우 이 가격대에서 있을 수 없는 옵션들이 많습니다.(MRC, LSD등)

앞으로 GM에서도 다시는 ATS같은 차는 안나올겁니다.

 

2021-11-30 11:20:0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2세대 3세대  CTS 와 ATS 때문에 캐빠^^가 되었는데  최근 나온 

CT5  CT4 는 외부디자인도 좀 그렇고  실내는 폭망 수준인지라  다음세대 

차량들을 기대해야겠더라구요....ㅎ

 

ATS 는 꼭 한번 타봐야겠어요 ^^

1
Updated at 2021-11-28 10:45:35

최소 10년 길게 보시기를 ..............

 

그리고 저런 기레기언론 비스므리들은 가까이 안 가시는게 좋습니다.

3
2021-11-28 11:09:56

 네이버 자동차 게시글에 달리는 댓글수준이 기사로 나온거라 봅니다. ㅎㅎ

2
2021-11-28 14:19:17

 믿고 거르는 오토포스트

2021-11-28 15:36:21

출처가 일단 블로그네요.

그 블로그에서는 여기저기서 정보를 받는다고만 되어있고..

많이 팔리고 적게 팔리고를 떠나 일단 저 기사가 신뢰가 별로 안갑니다.

1
2021-11-28 15:36:29

현기가 유럽에서 쌓은 이미지는 가성비죠. 투싼이나 i30같은 차종은 잘 팔리는 걸로 압니다. 유럽사람들 엄청 보수적이라서 브랜드 명성이 없는 제네시스로는 쉽지 않을겁니다. 거기가 차량 선호 성향도 많이 다르구요

5
Updated at 2021-11-28 18:19:25

제가 폴란드에서 거주하는 관계로 보면 일단 제네시스 브랜드가 독일 3사 브랜드 대비 더 나은점이 있느냐...보면 없습니다. 가격 약간 싸구요. 대신 서비스센터 많이 부족하고... 인지도는 그냥 듣보잡입니다. 현대는 알아도 제네시스는 모릅니다. 광고... 거의 안합니다. 여기 현대차유럽법인에서도 제네시스는 별로 기대안합니다. 현재 유럽시장에서 주력으로 미는건 전기차 아이오닉과 EV6, 투싼 하이브리드, 씨드 정도입니다. 그냥 제네시스는 현대도 유럽에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 판다고 흥보하는 수준이에요. 그 안팔리는 렉서스보다도 광고를 안하는데 팔릴리가요....

1
2021-11-28 20:39:49

내용은 나쁘지 않은데요

2021-11-28 20:56:07

한번 철수한걸로 아는데 역시나 쉽지 않네요.

1
Updated at 2021-11-29 15:16:19 (121.*.*.194)

유럽은 대형 세단은 수요가 적습니다(SUV도 작은게 인기). 현대/제네시스 브랜드도 유럽에선 우리가 중국/인도차 보는 시각이고요.. 물론 10년정도 내다보면 슬슬 늘어날겁니다.. 현대는 여태것 너무 미국식 대형차에 대한 편향이 심했어요(차들이 넘 크다는).

2021-11-29 17:14:47

유럽에서 현기차를 보는 시선이 중국/인도차급이라는 말씀은 좀 비약이 심하구요. 유럽이 북미보다 많이 보수적입니다. 나이든 사람들은 아직까지 무조건 유럽차 최고, 유럽차 아니면 일본차는 뭐 그냥 저냥 정도. 미국차는 쓰레기..  그런데 젊은 사람일수록 현기차에 대한 이미지는 일본차를 보는 시선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어차피 유럽에서 팔리는 일본차들도 고급차종은 없거든요. 말 그대로 가성비로 타는 차라는 인식인데, 일본, 한국차는 유럽에서는 스페인 SEAT, 프랑스 르노, 푸조, 이태리 FIAT 등과 경쟁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본, 한국차보다 아래급은 체코 스코다 루마니아 다치아 등이 있구요. 그런데 이건 내연기관차로 경쟁관계이고 전기차로 얘기하면 상황이 확 바뀝니다. 현재 유럽에서도 전기차를 본격적으로 생산하던 브랜드가 폭스바겐 정도였는데(BMW는 가격이 넘사벽이라 제외), 현기차가 전기차로 먼저 유럽에 진출하면서 사람들 인식이 많이 바뀌었죠. 현기차 이미지는 이제 차세대 전기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유럽에서도 이제 경쟁하던 브랜드보다는 많이 앞서가고 있습니다. 문제는 유럽자동차사들이 전기차를 곧 마구 쏟아낼텐데 그때까지 차별화된 품질의 자동차를 먼저 만들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느냐겠죠. 

WR
1
2021-11-30 16:06:41

맞는 말씀입니다. 유럽에서 투싼 같은 차량은 이미 꽤 많이 보급화 되었습니다. 올해 아마 유럽에서만 15만대 가까이 팔릴 예정입니다.. 티구안이랑 크게 차이 안납니다. 그리고 코나도 10만대 이상, 기아의 중소형 suv 들도 수만대 정도 팔리고 있죠.. 

4
2021-11-29 20:12:23

현실이죠  예전에도  제네시스로 도전한다했다가 철수한걸로 아는데  

같은돈이면  유럽에서 누가 제네시스를 살까요 극히 소수들만 타겠죠  

전에  제네시스관련해서 rpm 글중에   독삼사랑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않는다  이런댓글이 많았구요 

전 gv80  100키로이상 고속 시승했다가 무서워서 바로 80으로 내렸습니다 

실제는 타보면 하체에서  고속안정성에서 차이가엄청나는데도   인정들을 안하더라구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