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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전기차 보조금 지급 방식이 알수 없게 변하네요

 
1
  2809
2021-12-09 14:10:27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3994761?sid=101

먼저 기사를 보시면

내년부터는 보조금 지급 기준이 5500인데

현재 처럼 트림.. 기준이 아니고

이게 배터리 , 휠 , 구동 방식의 조합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EV6

롱레인지, 19인치, AWD 라고 하면

최저가인 에어가 5120 이라 (5500을 넘지 않아)

롱레인지, 19인치, AWD를 갖춘 GT Line이 5980 이지만 

보조금이 100% 라는 

알수 없는 (현기차가 덕을 보고 테슬라가 손해보는) 정책을 만들어 낸거 같습니다

 

만약 

eGV70 4륜을

기본 옵션을 다 들어낸 정말 완전 깡통 5499에 나올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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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Updated at 2021-12-09 14:16:48

기본차값은 트림별로 낮추고 옵션으로 높이라는 방식이군요.
이트론 살때 딜러분이 그러시더군요. 전기차는 팔아서 남길라고 보다 기사 마지막에 있는 목표보급대수 맞추는게 더 중요혀다고요. 그래서 할인을 팍팍

WR
2021-12-09 14:23:58

급이 달라도 전기 깡통차들 가격이 다 같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크루즈 컨트롤, 후방카메라, 차선 보조, 가죽시트 이런거 다 드러내서 렌터카로만 한정 판매 하고 

현장에서는 계약 못하게 하는 버전이 나올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1-12-09 14:37:32

저렇게 하면 테슬라는 필살기를 쓸지도…

WR
2021-12-09 18:19:07

테슬라 홈페이지 가면

현재 주문 불가능한 모델3 롱레인지가

스탠다드 플러스보다 더 싸더라구요

2
Updated at 2021-12-11 00:52:05

현기차의 힘이죠. 

옵션 없는 깡통차(기본형) 가격이 5500 미만이면 보조금 100% 받는다. 

여기에 옵션 붙인 (2륜 > 4륜, 17인치휠 >19인치 휠, 저용량 배터리 > 고용량 배터리 적용 등) 

차량가격이 6천을 넘어가도 보조금은 100% 라는 겁니다. 

누가 고안했는지 기가 막혀요.

2021-12-09 15:23:25

테슬라는 소프트웨어로 베터리를 막고 옵션으로 풀어버리면 되지 않을까요? 안할사람은 없을테니...

WR
2021-12-09 15:51:44

앞으로는 2륜4륜, 휠사이즈, 배터리용량 만 같으면

같은 전기차 입니다 ^^

3
2021-12-09 15:25:56

옵션의 현기차가 승리하겠네요 ㅎㅎ

국토부와 환경부는 아무래도 현기차 편일테니까요..

2
2021-12-09 15:58:53

괜히 현토부 현토부 하는게 아니죠~

2
2021-12-09 16:38:11

뭐 테슬람 욕하실 분 많으시겠지만, 테슬람이 보기엔..

현토부 "참 애쓴다 애써.." 라는 생각이... 

WR
1
2021-12-09 18:18:17

현기차 국토부는

우리가 남인가~ 이겠죠

1
Updated at 2021-12-09 16:49:12

잔대가리 엄청 굴렸네요.
테슬라 5500만원에 딱 맞춘 슈퍼깡통차 나온다에 500원 걸게요.
타이어도 따로 구매해야 할지도요.

WR
2021-12-09 18:17:53

테슬라는 SW로 컨트롤이 가능하니

얼마든지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2
2021-12-09 16:48:05

아니...그냥 봐도 상식적으로 트림 옵션질로 승부할게 아니라 옵션 포함한 실구매가 기준으로 보조금을 지급해야죠.

WR
2021-12-09 18:17:26

기준가를 1원이라도 초과하면 보조금이 반절로 바뀌는것도 좀 어거지 인거 같아요 -_-

1
2021-12-09 16:59:37

이렇게 되면 실제로 구입 불가능할 정도의 최저 트림을 하나 만들지도 모르겠네요

Updated at 2021-12-09 18:39:34

아주 저가 밧데리로 주행 가능거리 100km 짜리 기본형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WR
2021-12-09 18:16:41

배터리 용량, 두바퀴/네바퀴, 휠사이즈

이거만 같으면 같은 등급으로 보조금 지급 이라고 기사를 내고

뒤엔 또 정정 기사도 나왔네요 

2
2021-12-09 17:05:31

환경부에선 논의조차 안했다고 합니다 

 

http://www.dailycar.co.kr/content/news.html?type=view&autoId=41958

WR
2021-12-09 18:16:59

누가 장난치는 걸까요

 

기자? 환경부? 현기차?

1
2021-12-09 18:31:55

현기차 내부자료를 기자가 받아서 환경부에 확인 없이 쓴거 같습니다 

2021-12-10 03:04:03

다른나라도 그렇듯이 전기차 보조금이야 자국차 밀어주는게 보통이지만 기준이 좀 깔끔하면 좋겠네요. 

2021-12-10 08:18:36

어차피 테슬라도 가격을 그냥 보조금 라인에 맞춰 책정하는게 이미 입증이 됐어서... 전기차 업체들은 근본적으로 양아칩니다. 어떻게든 세금 많이 뜯어내려구.

1
2021-12-10 08:42:40

 누구 머리에서 나왔는지 모르지만 참 열심히 사네요..

2021-12-11 14:33:21

차라리 구매가 기준으로 슬라이딩 방식으로 지급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전비, 최저트림 가격 등 체계가 너무 복잡해지는 것 같아서요. 최저트림으로 기준 맞추고 옵션넣으면 1-2천은 추가되는 것 같아서요…보급확대를 위한 명분은 이해가 가는데 보조금 기준이 복잡해지니 꼼수만 늘어나는 것 같아 보입니다.

2021-12-15 16:13:04

 역시 현기차의 빠와가 쎄군요 ㅋ

근데 미국도 자국내 생산, 노조의 조건을 걸어서 대놓고 보조금 차별하는데, 우리나라만 순진하게 수입차에게 보조금 다 지급할 필요는 없을것 같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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