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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4680베터리가 완성됐나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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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14 23:03:44

테슬라 매뉴얼상에 구조베터리가 장착된 차량의 리프트잭에 대한 매뉴얼이 업데이트 됐다고 합니다.

https://driveteslacanada.ca/model-y/structural-battery-pack-4680-cells-model-y-owners-manual-update/

테슬라는 뭔가 생산할때만 매뉴얼을 업댓한다고 하네요. 최근엔 s 플레드에서도 트랙모드가 매뉴얼엔 내용이 있었고 얼마후에 업댓으로 기능이 활성화되었다고 하네요.

하여튼 빠른 테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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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2-01-15 09:42:50

테슬라는 잘 몰라서..
뭔가 더 좋아지는거겠죠?

그리고 본문에서.. 보통 배터리 라고 표현하는것 같아요..

WR
2022-01-15 09:49:06

4680셀이 되면 더 긴 주행거리와 출력향상, 제조사에게는 더 빠른 셀 생산으로 제조비용 절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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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2-01-15 11:43:10

흔히 많이 사용하는 원통형 충전배터리에 대해서 잘 아실겁니다. 테슬라는 초기부터 지금까지 계속, 타 전기차들이 사용하는 휴대폰에 들어가는 파우치형 배터리가 아닌 원통형 배터리를 사용하는데요, 휴대용 보조배터리나 각종 충전기기에서 보통 많이 쓰는 것이 18650 이죠. 이게 지름 18mm 에 높이 650mm 인 원통형 배터리를 말하는 건데요, 테슬라는 이 수천, 수만개의 18650 배터리를 연결해서 전기차용 배터리팩을 만들다가 배터리 개선을 해서 2170 을 만들었습니다. 지름 21mm 높이 700mm 로 배터리 크기를 키워서 배터리 효율을 높인 것이죠. 그리고 다시 한번 배터리 개선을 하는 것이 4680 입니다. 지름 46mm 높이 800mm 로 크기를 대폭 키워서 배터리 효율을 크게 높여서 주행거리와 출력을 늘리고, 기존의 차 뼈대에 배터리팩을 얹어서 결합하던 방식에서 4680 배터리의 크고 튼튼한 구조를 이용해서 배터리 자체로 차대의 일부를 만들어버리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차 무게를 줄여서 주행거리도 늘리고, 생산성도 향상이 되고 원가절감 효과도 있는 것이죠.

2022-01-18 05:14:39

650mm 가 아니라 65.0mm 입니다.

마찬가지로 21700도 70.0mm 이구요.

 

18650의 18은 직경, 65는 높이, 0은 원형이라는 뜻입니다.

2022-01-18 08:54:46

단위에 착오가 있었네요. 배터리 높이가 65cm 일리가 없죠.ㅎㅎ

Updated at 2022-01-17 10:28:04

4680배터리가 테슬라에 사용되던 배터리보다 용량도 늘리고 방전 전류량을 높이기 위해서 상단과 하단에 접속하는 단자부분을 일부분만 접속된것과 다르게 단자 전체를 접속하는 사양으로 바뀌면서

양산 수율문제가 계속 걸림돌이 된다고 했었는데 수율이 좋아져서 생산공정에 공급하기 시작했나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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