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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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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경적이 쉽게 눌러지는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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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2-06-15 06:16:39


운전하다 보면,

수입차들이 클락숀 사용 빈도가 높다고 생각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운전자 성향에 영향을 받을 거라 짐작되지만,
요즘 며칠 수입차를 몰다보니
차량 특성에도 영향이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벤츠S 350d를 며칠 운행중인데,
주차중이거나 신호 대기시 손을 핸들 중심부에 무심코 올리곤 하는데,
이 놈의 클락숀은 얼마나 민감하게(소프트하게) 만들어 졌는지,
그 순간에 클락숀이 반응을 합니다.
순간 횡단보도를 지나가는 보행자가 깜짝 놀라
저를 쳐다보게도 되고요.
(개인적으로 클락숀 사용을 상당히 자제합니다)

국산차 몰 때는 전혀 없던 일입니다.
오히려 국산차는 클락숀을 울려야할 순간에
핸들 중앙부를 눌러도
소리가 안나는 경우도 많은데 말이죠.(이것도 당황스러움)

수입차와 국산차가 이런 차이도 있다고 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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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WR
2
Updated at 2022-06-12 20:00:24

벤츠 S400d와 350d 몰아보니 에어컨이 실망입니다.
최대로 틀어도 외기온도 30°C에서는 시원해지지 않네요.
며칠전 몰아보았던 IG그랜저 2.4는 몸이 시릴 정도로 에어컨이 시원하던데.(페리전 모델)

8
2022-06-12 21:53:09

그냥 혼자 생각은 아니신지...
운전하다보면 자신만의 편견이 생기는 듯 하네요

저의 경우엔
렉서스 도요타는 1차선 정속이나 정속 이하 이하 주행차량

nf소나타 tg그랜저 구형sm5는 1차로 정속주행은 덜한데 교통체증 유발 운전 등등

WR
1
2022-06-12 21:57:46

그럴 수도 있죠.

그러나 강남에서 오후~저녁 운전 몇번만 해 보면 

특정 수입차 운전자들이 운전도 급하게 하고 경적 울리는 빈도가 높다는 걸 관찰할 수 있어요. 

5
2022-06-13 08:54:50

과학5호기 정도면 믿을수있겠지만, 좀 성급한 일반화같네요.

4
2022-06-13 10:08:16

전 경적을 울릴 용도 아니면 가운데에 손을 올리는 경우는 없는 것 같은데 

운전 습관의 차이도 있는 것 같군요

WR
2022-06-13 10:17:40

신호대기시
스마트폰 보면서 손이 핸들 중앙에 위치합니다.

2
2022-06-13 11:20:04

저희집 GLC는 살짝 울리려고 해도 잘 안되서 꾹꾹 누르고 있는데..

 


1
Updated at 2022-06-13 15:30:23

한대만 가지고 판단하시면 아니되옵니다.

제가 자주 타는 17년식 벤츠 E300 은 손으로 강타해야 빵빵이가 울립니다.

1
2022-06-13 16:30:28

저는 왠만하면 클락션을 사용하지 않는데요. 꼭 사용해야 하는 순간에 기존에 타던 sm 은 주먹으로 가장자리를 쳐서 소리를 죽여서 내는게 가능했는데 그 이후 탔던 수입차들은 그게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클락션은 봉인입니다. ㅠㅠ

1
2022-06-13 19:03:45

크락션은 사고를 예방하는 한 방법이지요. 꼭 필요할 때는 길게, 주의를 요할땐 짧게.

1
2022-06-13 22:17:24

글쌔요 저는 3시리즈 5시리즈 e클래스 등등 운전해봤지만 살짝 손에 댄다고

소리나는차는없던데여 ㅎㅎ 포르쉐도 꾹 눌러야 소리나는데 본인이

모르는 사이에 눌렀을겁니다 

2022-06-17 07:16:07

제 차가 토요타 아발론인데, 클락션이 민감하긴 합니다. 예전 CLS400d는 많이 뻑뻑했던 경험있습니다. 와이프 경차도 잘 안눌리는거 같구요. 차종에 따라서도 다른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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