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참고]일본내수용 TV(소니)로 한국채널번호 인식

 
  1040
2004-05-31 14:59:00

[참고]일본내수용 TV(소니)로 한국채널번호 인식


아마 일본내수용TV를 가지고 계신분은 일반공중파로 볼시 무척 햇갈릴것입니다.

남산송출전파를 잡을시 5번이 KBS-2, 7번이 KBS-1 등으로 잡히는것은 익히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SBS는 잡히지도 않고요.

일반 나이드신분이나 기기에 둔감하신분들은 TV리모콘의 공중파채널버튼만을 사용하시는데,

VTR로 연결해 드려도, 같이 켜서 외부입력 누르고 따로따로 리모콘을 사용하시는것에 무척 불편해 하실 것입니다.

제가 가지고있는 TV가 소니 hd700인데요 아마 다른 소니제품도 가능하지 않을까 봅니다.

우선 안테나가 관악산을 향해 있어야 합니다.(셋톱박스 있으신분들은 대개 관악산으로 향해 있겠지요)

안테나선을 TV안테나단자에 입력하면 UHF채널로 24(KBS1),26(SBS),36(KBS2),40(MBC),42(EBS)번으로 모든 채널이 잡힙니다.

(눈치빠르신분은 느끼셨겠지만 한국형튜너보다 채널이 한번호씩 빠릅니다. 예를 들면 국내TV는 관악산 수신시

KBS1은 25, SBS는 27, KBS2는 37, MBC는 41, EBS는 43으로 잡히지요)

TV리모콘을 이용, 메뉴버튼을 누르고 TV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TV채널 설정변경, 표시변경등의 메뉴가 있는데 메뉴얼을 보시고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본어를 모르셔도 그림 등으로 설명이 되어있어 설정하실수 있을것입니다.

한채널만 예를들면, 채널설정변경메뉴에서는 왼쪽에 1번부터 12번, 오른쪽에 1번부터 12번의 번호가 뜨는데

왼쪽6번번호에서 오른쪽번호를 26으로 바꿔주고나서, 표시변경메뉴로 들어갑니다.

표시변경메뉴는 3개가 나란히 뜨는데 왼쪽6, 가운데 26, 오른쪽 6으로 설정시킵니다. 이런식으로 5개채널 모두를 설정시키고나면

리모콘에서 6번을 누르면 SBS가 나오고 화면상에도 6번채널이 표시됩니다.

만약 채널설정변경만 하고 표시변경을 안해주면 화면상에는 26이라고 뜹니다.

저의 경우 이런식으로 설정하니 부모님이 무척 좋아하시더군요.

TV리모콘 전원버튼, 숫자버튼만 이용하시면 되니까요.

그럼 참고하세요.




P.S: avkorea의 namkung(남궁종규) 님께서 작성하신글을 퍼왔습니다
문제되면 삭제하겠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