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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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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 미션 차량 이런 경우도 있었나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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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3 04:00:14

 

배기밸브인지 배기라인이 막혀서 엔진 출력이 부족해서 차량이 말타기를 하는 상황이 발생됐었나 본데 현기차 as 센타에서는 dct 클러치 교환 미션 교환후 진단기 물려서 원인 찾아서 해결한 케이스네요.

 

요즘 이런 생각을 해 보네요.

 

고장 코드를 스캐너를 꼭 물려야만 확인 가능하도록 만들어서 일반 운전자들이 감을 못잡는 다는 거지요.

 

결론적으로 요즘 차량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에서 고장 코드를 확인할수 있는 기능을 넣거나 또는 차량에 와이파이 기능을 넣어서 스마트폰을 차량에 연결해서 고장 코드와 차량의 컨디션을 확인할수 있는 기능을 넣어주면 요긴하겠네요.

 

최소한 뭐가 고장인지 알고 대응하는 것과 전혀 모르고 대응하는 것은 다르니까요.

 

차주가 서비스센타에 50 번 들어갔다고 하니 말 다했지요.그나마 해결되서 다행이라고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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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19-12-13 06:47:07

요즘은 왠만하면 그 기능 들어있습니다 단, 일반적인 툴로 읽어낼 수 있느냐 아니냐의 차이는 있죠
제 차도 오래전 점화코일 4개 중 하나가 맛이 갔었는데 사제 툴 물려보고 알았습니다 아내에겐 자세한 이야기 안하고 서비스센터 가보라했는데 딱 그 증상있다고 진단했다고 전화왔길래 수리하자는대로 하라고 했습니다

WR
2019-12-13 06:52:13

기능은 들어 있는데...그걸 확인할 툴이 없으니...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하게 해 보자 그 얘기지요.

 

ㅎㅎ 헌데 사제 툴을 가지고 있나 봅니다~~ 대단하삼~~

 

2019-12-13 08:04:45

사제 툴이란게 별게 아니구요 운전석 대시보드 왼쪽 아래 보시연 플러그가있는데 거기에 꽂는거 있습니다 블루투스 타입으로 된 어댑터를 구매하시고 그걸로 차량상태 읽어낼 수 앱과 연결시키면 됩니다
전 torque 라는 앱을 쓰는데 비슷한게 몇개 더 있더군요 그걸로 읽어낼 수 있는 일반적인 정보 만으로도 재미 있습니다

WR
2019-12-13 08:15:00

오호라~~~ 좋은 정보 소개 감사합니당~~~

 

2019-12-13 11:04:58

아실런지 모르겠지만 obd2 bluetooth 로 검색해보시면~

WR
2019-12-14 02:21:21

네~~^^

Updated at 2019-12-13 07:12:28

일반적인 스캐너로 확인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었을 겁니다.

그런 문제였다면 사업소에서 쉽게 해결했겠죠

체크엔진 코드확인은 몇만원만 들이면 일반인들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체크엔진이라는 것은 정비소로 가라는 의미이지 차주가 알아서 고치라는 이야기가 아니니

회사입장에서 그걸 자동차 기능으로 넣어놓을 필요는 없지요

WR
2019-12-13 07:17:55

문제는....차주가 50 번이나 사업소를 방문하고 나서야...해당 문제를 확인할 정도면 상당한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9-12-13 09:59:50

스케너도 문제가.. 이게 어디에 문제가 있다고만 나오지 구체적으로 어떤 이유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저도 예전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에 주기적으로 에러 코드가 뜨는데. 센터에서 모터가 문제인 것 같다고해서 모터 갈았는데, 그게 근본적인 원인이  아니라 소프트 웨어 쪽 문제 인것 같다고 하고.. 어찌 어찌 잡긴 했는데. 처음에 모터 간게 영 찜찜하더군요. 

WR
2019-12-13 10:04:16

소프트웨어 문제라면 스캐너 가지고는 해결책이 안 나오겠네요.

 

원천적인 문제니까요.

2019-12-13 11:06:53

개발부서도 다 파악 못하고 있는 경우도 있죠 인간의 신경계통 같은 역할이다보니 다른 부품에서 만들어진 신호 때문에 엉뚱한 작동을 하는 경우도 있다죠

WR
2019-12-13 11:31:53

자동차 전반에 걸쳐서 다 파악하는 사람은 연구소내에서도 몇명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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