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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웃기면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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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리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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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6 09:52:25

https://youtu.be/Uhdq_1LYvFE

 

오랜만에 김진표씨의 목소리 들으니 좋군요.

 

장난기 넘치지만 사람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네요.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이라고 해야겠으나 타이칸의 정보 제공과 화면 표시는 마음에 드네요.

 

물론 앞으로 20 년 후에 중고로 한번 구입해 볼까 고려 중입니다.

 

 

 

님의 서명
나 농사져~~~ 묻지마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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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19-12-16 09:54:16

전기모터소리가 스포츠성 느낌이 난다는게 신기하네요. 우~~~웅~~위~~~

WR
2019-12-16 09:56:56

ㅎㅎㅎ 아무 소리도 안 나면 왠지 불안할것 같습니다.기존 슈퍼카의 엔진 소리에 익숙해진 유저들 입장에서는 말이지요~~

 

기존 슈퍼카의 엔진 사운드를 라이센스 해서 판매하는 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전기차에 페라리,람보르기니,포르쉐 기타 등등등의 슈퍼카 소리를 세팅해서 사용하는 방법 말이지요~~

 

 

2019-12-16 10:01:31 (1.*.*.90)

가격은 엄청 비싼데 주행거리가 망이라...기본 주행거리도 짧지만 포르쉐 타려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밟는 걸 좋아할텐데 조금 밟으면 아마 완충하고 200Km도 못갈겁니다. 

정말 있는 사람들의 세컨카, 써드카 정도가 될텐데 국내에서 얼마나 팔릴지 궁금하군요. 

WR
2019-12-16 10:07:05

200km 면 심하네요.

2019-12-16 10:31:12

설마요. 200km밖에 못갈리가...

2019-12-16 10:42:19

공인 주행가능거리는 300Km 초반으로 나오겠지만 좀 밟는다는 가정하에서입니다. 

포르쉐를 고속도로에서 슬슬 시속 80~100Km로 탈 분들은 없지 않을까요?

예를 들면 시속 120km 이상 속도로 10여분만 달려도 주행가능거리는 300km 이하로 떨어질 것입니다. 전기차는 완전방전까지 타면 절대 안되기 때문에(완충도 배터리에 안좋습니다) 이 부분도 고려를 해야하구요.  

Updated at 2019-12-16 10:55:28

모터트렌드 등에서 실험한 거 보면 포르쉐는 제로백이 항상 제조사 발표수치보다 오히려 더 잘 나오는 경향이 있죠. 몇년 몰아보니 연비도 표기된 거보다는 훨씬 나은거 같고요.  아마 우리나라 들어오는 전기차들이 제조사 발표에 비해 환경부 공인거리가 100km 정도 줄어드는 경향이 있다보니 타이칸도 제조사 400km이니 300정도겠네 밟으면 더 줄겠네 뇌피셜들이 난무하나 봅니다 ㅎㅎㅎ 집사람 출퇴근용으로 예약 걸어놨는데 예약자 숫자가 장난 아니라네요 TT.

2019-12-16 10:55:05

빨리 도로에서 좀 보고 실제 시승기나 충전소에 대한 얘기도 좀 들어봤으면 좋겠네요..

2019-12-16 11:04:29

제원 상으로 보면 450킬로 갑니다.  물론 때려밟고 다니면 그렇게 안나오겠지만 타이칸의 최고 속도가 260킬로입니다.  절반의 속도만으로도 한국 내에서는 충분합니다.  5분 고속 충전으로 100킬로 갈 수 있으며, 5%에서 80%까지 충전 속도도 약 25분입니다. 물론 제원이라는 것이 최적의 조건이니 실제 사용할 때와 다르겠지만 충분히 의미있는 상품이라고 보여집니다.

Updated at 2019-12-16 11:34:55

제조사에서 전기차의 주행가능거리는 보통 가장 높게 나오는 유럽형으로 발표합니다. 그래야 최대로 수치를 늘릴수 있으니까요. 벤츠 EQC나 재규어 I-PACE도 출시 전에는 450~500Km 갈수 있다고 언론보도 했었죠. 하지만 국내 출시시 공인인증 주행거리는 300KM 초반으로 나왔습니다. (언론보도 찾아보세요. 처음 발표한 주행가능거리와 실제 국내 출시시 주행가능거리가 얼마나 차이나는지 금방 알수 있습니다.) 벤츠 EQC는 450Km 간다고 했다가 저온 상태에서 171Km 밖에 못가서 보조금 신청도 못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EQC는 겨울철에 약 150Km 정도 탈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배터리 0%로 떨어질때까지 타면 안되니까요.)


https://blog.naver.com/kohaku3533/221356803009     <== 처음 제조사에서 발표

http://itviewpoint.com/221633421738    <== 실제 공인주행가능거리 
 

5분 고속충전시 100Km 갈수 있는지 여부는 아직 알수 없습니다. 제조사 말만 믿으면 안됩니다. 

전기차를 운용하고 있지만 겨울철에는 더 거리가 줄어들고 보통 20~90% 충전 상태에서 타기 때무에 공인주행 가능거리가 300Km초반으로 나와도 실제로 탈수 있는 거리는 200Km 후반입니다. (이것도 고속도로에서 80~100Km/h 정속주행시 가능합니다.) 만약 시속 120Km 이상으로 고속주행하면 주행가능거리는 급감하게 되어있습니다. 포르쉐를 그랜져처럼 탈 분들은 없을테니 그런 포르쉐 오너들의 성향을 예상해본다면 결국 완충시 약 250Km 내외 정도 탈수 있다는 데에 제 뇌피셜을 겁니다. 거의 맞을겁니다. 

 

 

Updated at 2019-12-16 12:10:28

위 김진표씨 동영상 7분50초 가량부터의 내용이 말씀하시는 것에 대한 대답이 될수도 있을 것 같네요. 빨리 달리는만큼 배터리 줄어드는 것은 당연하지만 맨 처음부터 달리는 것을 아이덴티티로 하는 회사라면, 처음부터 레이싱에서의 기술력으로 전기차에 뛰어든 회사라면 약간 밟는다고 다른 차들처럼 주행 거리 팍팍 줄어들게 만들었을까... 조금 다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발매를 기다려 봅니다^^. 

2019-12-16 10:13:33

로또 되면 사야죠... 로또 되면...

2019-12-16 10:41:12

로또 요즘에 금액이 작아서 저거 사고나면 쓸돈이 ,,,,

WR
2019-12-16 11:01:58

모든 국민의 꿈 로또~~~

Updated at 2019-12-16 10:48:08

한대 사고 싶네요. 시내와 당일치기 여행용으로... 당분간은 세컨드 카로 굴리다가 충전소 많이 생기면 한대만 굴려도 되겠네요.. 멋집니다.  이러다가 진짜 살지도.. ㅋ

WR
2019-12-16 11:02:18

구입 강추요~~

1
2019-12-16 10:50:38

전기차는 방향은 맞지만 대세는 아니죠...나중에 인프라 갖춰지면 찬찬히 하죠 뭐..당장 아파트에서 충전도 못하는데 무슨 전기차 겠어요...또 지금은 다소 싸보이지만 기름에서 세금이 않나오면 전기세가 오를테니 뭐 경제적이진 않을거라 봅니다....냥 친환경 차 정도 아닐까요?

2019-12-16 10:52:38

정부가 유류세를 포기할 리가 없죠.. 전기차 많아지면 충전용 전기세 올린다에 한표 겁니다. 

2019-12-16 11:02:14 (1.*.*.90)

일단 내년부터 할인이 없어져서 사실상 오릅니다. 앞으로 더 올리겠죠. 

WR
1
2019-12-16 11:03:30

전기로 아직은 화석연료를 사용해서 만드니 까요.

2019-12-16 11:12:33

벤츠 EQC는 겨울철 배터리효율 문제로 정부 지원도 못받고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포르쉐도 벤츠 처럼 배터리 관리기술역량이 비슷하다면 차라리 테슬라로 가는게..

WR
1
2019-12-16 11:16:09

테슬라는 데일리 카고 포르쉐는 슈퍼카죠.비교 대상이 아니네요.

Updated at 2019-12-16 11:27:19

테슬라도 포르쉐 정도 나오지 않나요?

최근 기사를 보니 배터리 매니지먼트는 113킬로미터(70마일) 차이면.. 확실히 테슬라가 월등하네요. 저 같으면 그냥 테슬라 살듯 합니다. 괜히 배터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https://www.cnbc.com/2019/12/03/porsche-attracting-tesla-owners-with-all-electric-taycan-sports-car.html

The top performance models of the Taycan and Model S both have 0 to 60 mph times of less than three seconds and top speeds of more than 160 mph. However, depending on the model, the Model S has a more than 370-mile range compared to the Taycan, which is expected to achieve less than 300 miles. 

WR
2019-12-16 11:27:43

테슬라 상위 라인업이라면 포르쉐 정도 나오는데요.

아직 브랜드에서 포르쉐 글은 아니라고 봅니다.

Updated at 2019-12-16 11:30:23

어디서 들은 이야기는 배터리는 다 똑같다고 들었습니다. 결국 스포츠 성능을 따지면 당연 저 포함해서 포르쉐 몰고 싶겠지만..전기차 기술력은 성능이 아닌 배터리 매니지먼트라고 봅니다. 이게 회사 존폐를 좌지우지 할듯 합니다. 정말 나중에 테슬라가 포르쉐 인수할 날이 올 수도..

2019-12-16 11:31:48

그래도 차 디자인이 너무 평범해서리...

2019-12-16 11:32:05

그건 인정합니다.^^

2019-12-16 11:33:29

전 모델 3 실물보고 너무 놀라서요.....현대차가 더 아름다울수 있구나 했습니다

WR
2019-12-16 11:52:20

포르쉐는 전기 포뮬러에 나가서 승리한 회사인데 테슬라는 그런 전력이 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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