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시사정치]  자한당 인재영입이 힘든 이유 feat 원종건

 
8
  2155
2020-01-28 21:24:39

요즘들어 인재영입에 관련해서 느낀게 있었는데 마침 원종건씨 이슈가 있어서 한번 써봅니다.

 

1.

저는 원종건씨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원체 방송을 안보고 TV를 영화,게임 용도로 쓰다보니 원종건씨의 인생에 뭔가 있는지 알수도 알리도 없었습니다. 고로,민주당의 인재영입소식에 저는 그저 그런갑다 싶었습니다.

그런데 어제였나요 원종건씨에게 데이트폭력을 당한 여성분의 미투고발이 있었고 원종건씨는 스스로 물러났습니다. 이 건에 대해서는 저는 아직 판단이 서지 않았습니다. 다만,이걸로 인해 욕을 먹어야할 사람은 이해찬 대표입니다. 무능이 아니라 그가 짊어지고 있는 책무에서 말이죠.

 

2.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comm&wr_id=21039560&sca=&sfl=wr_subject&stx=%EC%9B%90%EC%A2%85%EA%B1%B4&sop=and&scrap_mode=

 

근데 제 눈길을 끄는 게시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원종건씨가 블라인드에 썼다고 추정되는 게시물이었는데, 민주당과 자한당에 동시에 콜을 받았고 고민끝에 민주당을 선택했다는 내용입니다. 물론,민주당에 들어오려는 인물이 자한당과 저울질한다는것에 화가 난다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이게 지금 자한당이 처한 상황을 반증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3.

예를 들어보죠. 성실한 A모 청년이 청년세대 대표로 자한당에 인재영입되었다 칩시다. 하지만 자한당은 씁쓸하게도 인재영입한 A모 청년에게 해줄게 별로 없습니다.


일단 지역구는 가망이 없습니다. 인제 정치시작하는 신인에게 지역구는 그야말로 몇십년동안 터닦아도 될까말까합니다.(이거에 관련해서는 순천에서 헤딩중인 김광진 청와대 비서관의 이력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비례당 따로 만드는데 거기로 간다는 가망도 없습니다. 거긴 신인보다 더 '족보'좋은 분들이 차지할 확률이 높아요.

 

게다가 공천심사하게 되면은 거기에 필요한 특별당비로 500~1000만원정도 필요합니다.(민주당도 이런걸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쩔수 없이 통장에 있던 500~1000만원 쓴다고 치죠.

하지만 그렇다고 공천준다는 확답은 없습니다.

 

뭐,기적처럼 공천 통과했다 치죠. 문제는 자한당은 2번당입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지금 수도권은 자한당에게 있어서 험지중의 험지입니다. 가망이 없어요. 정말 되겠다 싶은 곳은 소위 '영감님'들이 자리를 내주지 않습니다.

 

이러니 자한당에게 영입제안받아도 가고 싶겠습니까. 현재 더불어민주당은 윗문단의 대부분의 문제를 정치신인에게 해결해줄수 있는 상황인데?

 

4.

그래서 요 근래 자한당의 영입인사가 자꾸 어디서 본것 같은 사람들만 보이는겁니다. 어쩔수 있나요,현재 더불어민주당은 영입인사를 잘 대우해줄만 역량과 당비가 충분하거든요. 그러니 자한당과 민주당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사람들도 민주당이 콜하면 오는거죠.

앞으로도 원종건씨처럼 저울질하면서 들어오는 사람 많을겁니다. 뭐 어쩌겄어요. 이건 원종건씨 잘못이 아닙니다. 이건 전부 신인에게 자리를 내주지않고 대우도 민주당보다 높게 해주지않는 무능한 자한당탓인데요 뭐.

 


ps.한가지 예측을 하자면 자한당 인재영입인사중에 보수유튜버가 영입될겁니다. 그동안 고생했는데 보상은 해줘야겠죠.

님의 서명
방대한 심연이 우리를 기다리나, 황제 폐하의 불빛이 우리의 앞길을 밝혀주시도다.
거짓은 매번 우리를 포위하지만, 그 어떤 배신자도 우리를 기만하지 못하리.
어떤 비열한 속임수도 우리를 방해하지 못할지며, 어떤 저주도 우리를 끌어내리지 못하리.
우리에게 평화는 없으리, 우리는 영원히 분투하리라.
비록 그분의 봉사에 종말은 찾아올지라도, 영원함은 우리의 진정한 의무가 되리라,
Et Imperator Invocato Diabolus Daemonica Exorcism.
2
Comments
3
Updated at 2020-01-28 21:31:20

그래서 요즘 망둥어들이 유투브로
커밍아웃하고 그 난리인거군요. 오호라~

2020-01-28 22:22:49

요즘 가세연의 행보를 봐도 맞아떨어지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