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한문철 변호사 동영상을 보다 보니 팰리세이드 건.

 
2
  1538
Updated at 2020-01-29 08:36:44

변속음으로 톤이 쯰금 다르다고 하는데 결국 경고음이 착각하기 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드네요.

 

운전자가 "D" 버튼을 눌렀을때 변속이 안됐을때 가령 예전 원도우 에러 발생할때 나는 음. "꽝~~" 하는 경고음이  울리면서 LCD 화면에 깜박이면서 경고를 했다면 운전자도 뭔가 잘못된 조작에 대해서 인지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네요.

 

이쁜음으로 알림을 하는 것은 좋은 의도라고 보여지는데 잘못된 조작에 대해서 약간의 톤만 변경해서 알림음이 울리기 때문에 인지하기 어렵다는 것도 하나의 원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경고음은 확실히 경고음 답게 만드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네요. 

 

 

"미션을 보호하기 위해서 엔진 시동을 끄는 기능을 넣었다면" 진공배력 장치에 흡기가 아닌 별도의 전기 모터로 구동하도록 구조 개선을 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생각입니다.

 

엔진을 꺼도 브레이는 작동하니까요.

님의 서명
나 농사져~~~ 묻지마삼~~~
12
Comments
2020-01-29 09:06:35

영화에 보면, “비상상황”시 전면 계기판이나 대쉬보드가 빨간색으로 막 번쩍번쩍 하던데, 그런 걸 구현하긴 아직 힘든가봐요.  아님 그런 것과 사고가 나는 건 별개던가요. 쩝. 

WR
2020-01-29 10:08:03

아마도 뭔가 이미지나 기타에서 손해라고 생각하는거 아닐까 싶어요.

2020-01-29 10:52:29

 

팰리세이드뿐 아니고 신형 현대차 기아차 버튼식 로터리식 기어조정 하는장치들이

 

문제가될거 같은데요  기어봉으로된거는 손으로 탁탁잡고 익숙하니 괜찮은데

 

버튼이나 로터리식은 익숙하지도않고  버튼잘못누르면 전진할거 후진하다 뒤차랑

 

사고도 날거고...

 

모양은 깔끔하지만 사고위험은 더 커보입니다

 

보기좋은게 중요하냐 편리하고안전한게 중요하냐...

WR
2020-01-29 10:56:31

전자식은 문제가...버튼 눌렀다고 무조건 기어 들어가다가 기어 박살나면 그때는 그 나름대로 문제 제기를 할겁니다.

 

 

Updated at 2020-01-29 11:22:04

R를 두번 누르게 되면 어쩔수 없이 시동 꺼지는걸 당장 

지금으로선 개선 방법이 없다면..버튼 형상이라도 변경했으면 하네요.

혼다 어코드도 10세대로 오면서 기어봉 방식에서 버튼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R만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 다르게 되어 운전 중에 촉감으로 알수 있다고 하네요.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9525487/b181d88e4dd09.png?w=780&h=30000&gif=true

WR
2020-01-29 12:07:29

헌데 이해가 안되는 것이요...R 버튼 두번 누른다고 왜 시동이 꺼져야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점자 처럼 오돌 도톨하게 만들면 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2020-01-29 19:19:16

R을 두번 눌러서 시동이 꺼진게 아니라 R 한번 누른 후 후진 상태인데 R을 한번 더 눌러서

D 인줄 알고 주행한 겁니다.

즉, 여전히 차는 후진 상태에서 전진을 하니 시동이 꺼진 겁니다.

WR
2020-01-30 03:12:24

그렇군요.

2020-01-29 12:21:48

 쉐보레는 시동 안꺼지고 "미끌림 방지장치 동작 "  뜨면서 서네요...

WR
2020-01-29 12:55:57

합리적으로 잘 설계됐네요.

2020-01-29 17:23:42

 현대,기아차 심각하게 각성을 해야.

WR
2020-01-30 03:12:44

개선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