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MBC, ‘인터뷰 조작 논란’ PD수첩 제작진 징계 착수
 
8
  2011
2020-02-17 13:43:52

  | https://news.naver.com/…

MBC가 간판 시사교양 프로그램 ‘PD수첩’이 최근 방영한 ‘2020 집값에 대하여’ 편이 인터뷰 조작 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 제작진 징계에 착수했다. MBC 관계자는 14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해당 편을 연출한) PD와 CP(책임프로듀서), 시사교양본부장 3명에 대해 인사위원회에 회부 요청서를 보냈고 오늘 접수가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PD는 인사위 결론이 내려질 때까지 PD수첩 연출에서 배제된다.

 

 | https://m.news.naver.com/…

'PD수첩' 인터뷰 조작논란에 

 

제작진 "혼란 끼쳐 송구" 

제작진은 MBC 시사교양본부 명의로 12일 공식 입장을 내고 "제작진은 취재 중 A씨가 인터뷰 하루 전 소형 아파트 매수 계약을 하고 계약금을 지불했다는 점을 인지했다"며 "A씨는 선금만 지불했을 뿐 등기가 이전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해당 아파트가 노출될 경우 계약이 파기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을 우려해 계약 사실을 언급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A씨가 아파트 매수자임을 인지하면서도 그의 매매 계약 사실을 방송에서 편집했지만, 이는 A씨가 먼저 요청한 것이자 A씨의 사정을 고려한 '배려'였다는 것이다. 제작진은 그러면서 "결과적으로 계약 체결 사실을 밝히지 않음으로써 시청자 여러분께 혼란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또 어렵게 인터뷰를 해주신 A씨에게도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조작수첩에 나왔던 인터뷰이는 MBC 뉴스에도 나왔었던

 

연기자 지망생... 

 

조작수첩 PD는 무주택자 아니라는 사실을 인지하고도 편집 방향을 의도한 혐의로 현재 연출 배제 후 징계 대기... 

 

 직접적으로 A씨를 무주택자라고 소개하진 않았지만, A씨가 '전세 거주자'로 등장한 점이나 인터뷰 후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는 A씨 모습, 내레이션 등 전후 맥락을 종합하면 '집을 사지 못해 후회하는 무주택자'처럼 비칠 수 있는 편집이었다.

 

얼마나 이런 식의 조작을 해왔을런지... ㅉㅉ 

3
Comments
6
2020-02-17 13:49:05

하..............

신뢰가 바닥을 치는군요.

딴거 10개 잘해도 이런 문제 단 한개만으로도 조졌다고 봅니다. 

1
2020-02-17 14:10:47

저도 이거 봤는데. 언론이 언론했다고 생각했네요.

2020-02-17 20:45:41

기레기들은 소속을 불문하고 기레기짓을 하는군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