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코로나 관련 천주교 대응

 
6
  2261
2020-02-22 16:25:31

천주교 수원 교구 방침입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정부의 강력한 대응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감염이 심각하고 긴급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교구에서는 교구민들과 시도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수원교구 임시대책위원회의 1단계 사목 조치에 추가하여 <2단계 사목 조치>를 다음의 내용으로 공지하오니 본 조치 내용에 따라 감염증 확산 방지에 함께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아울러 이 일이 하루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전 교구민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다 음 -

 

1. 미사 중 <평화의 인사>에서 악수포옹 등의 신체 접촉을 피한다.

2. 본당에 공용 손 소독기 혹은 기타 소독 약품을 준비하여 비치한다.

3. 본당 입구에 비치된 성수대는 당분간 폐쇄한다.

4본당 미사와 각종 모임에 참여하는 교우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권고한다.

5. 교구 및 대리구본당 내·외부에서 예정된 큰 행사는 본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무기한 연기하거나 취소한다. 본당 내 10인 미만의 소규모 모임(레지오 회합단체분과모임 등)은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주임신부가 모임 개최 여부를 결정한다.

6. 최근 동남아 혹은 일본중국(경유 포함)에서 국내에 입국한 교우들은 2주간 동안 본당 미사를 참여하지 않, 집에서 묵주기도성경봉독선행 등으로 주일의 의무를 대신한다.

7. 미사 거행 시 제대 봉사자(복사제대회원헌화회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성체분배 시에는 사제 성체분배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다.

8. 고해성사는 밀폐된 좁은 공간(고해소)이 아닌 넓은 공간(주임신부 집무실교리실 등)에서 고해자의 사생활 침해를 받지 않는 형태(고해틀이나 휘장)를 준비하고 사목자와 고해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거행한.

9. 유아와 그의 부모면역력이 약한 노약자(허약한 어린이 및 청소년, 80세 이상의 고령 어르신)들은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본당 미사에 참여하지 않고집에서 묵주기도성경봉독선행 등으로 주일의 의무를 대신.

10. 본당 사목구 내에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하여, 정부가 ‘지역 사회로 의 감염 전파 위험성이 심각하다’고 공지할 경우, 그 지역 사목구 주임은 교구 임시 대책위원회에 연락하고 본당 사목에 대하여 교구의 지침을 따른다.

 

 

 

 

천주교 수원 교구 관할 지역 - 경기도 수원시과천시의왕시안양시광주시성남시양평군하남시용인시이천시안성시여주시평택시오산시화성시광명시군포시안산시(대부동 제외), 시흥시 남부 

 

 

주변에 혹시 천주교 믿으시는 어르신들 계시면 이번 주는 집에서 가만히 쉬도록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ㅜ_ㅠ 

1
Comment
1
2020-02-22 16:29:42

아까 본가에서 연락왔는데 서울 천주교도 비슷한 대응을 하는거 같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