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책]  Vaclav Havel - Power of Powerless (영문판 무료 이북 pdf)

 
8
  877
Updated at 2021-10-06 03:51:10

시사정치글 댓글로 썼다가 차한잔에 더 맞는 느낌이라 정치색 빼고 올립니다. 독일 장벽이 무너진 후 단 한명의 사상자도 없이 체코의 공산정권을 무너뜨린 벨벳 혁명을 이끌었던 바츨라프 하벨(Vaclav Havel)의 연설문집인 '불가능의 예술(The art of the impossible)'을 감탄하면서 읽고 있습니다. 시인,극작가에서 투옥과 저항을 거듭하던 운동가에서 민주정권 초대 대통령으로, 다시 체코 분리 독립국의 대통령으로 파란 만장한 일생을 살았던 그의 면면과 작가적 역량과 통찰이 연설문에 절절이 맺혀 있습니다.(영문판이 한글판 보다 원문에 가깝?다고 믿고 있습니다) 벨벳혁명을 촉발시킨 '힘 없는 자들의 힘'(Power of Powerless - 영문 PDF 다운로드 : https://www.nonviolent-conflict.org/resource/the-power-of-the-powerless/ )는 정말 유명하죠. 수감 중에 일체의 정치적 집필을 금지 당해 부인에게 편지만 부쳤다죠. 다음에 읽을 책으로 꼽아놨습니다.

님의 서명
인생의 한 부분만이 아니라 전체를 이해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서를 해야 하고, 하늘을 바라보아야 하며, 노래하고 춤추고 시를 써야 하고, 고통 받고 이해해야 하는 것이 바로 인생입니다. - Krishnamurti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