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드디어 프로젝터 설치했습니다.

 
4
  1556
Updated at 2020-03-27 23:32:15

 

오늘 프로젝터가 도착했습니다. 처음 주문한 곳이 몹쓸 곳이어서 주문취소하고 다른데서 재주문하느라 괜시리 시간만  허비했네요. 혹시나 프로젝터 구매하시려는 분이 계시면 피#이몰이라는 곳 완전 비추입니다. 거기 사이트 들어가봐도 며칠씩 발송 안되고 있다 언제 발송되냐 는 질문글들이 많더군요. 저에게 한 것 같이 주문한 제품 재고가 없는 데 이거 어떠세요 라는 낚시를 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다른 사이트에서 그제 밤에 주문을 했습니다. 어제 바로 발송이 되고 그게 오늘 도착하더군요. 가격도 카드사 청구할인까지 해서 처음 주문한 곳보다 조금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었고요. 

 

저녁에 퇴근해서 설치를 끝냈습니다. 스크린 설치와 마찬가지로 뭐 간단하게 설치했습니다. 천장설치 브라켓을 프로젝터에 고정시키기가 그리 썩 좋은 형태가 아니라서 좀 애먹긴 했습니다만.  브라켓에 고정하고 줌을 이용해서 화면 사이즈에 맞추고 수평 맞추니 키스톤은 조정할 필요없이 딱 맞군요. 이거 재수인건지 아니면 자동 키스톤인지 모르겠네요.

 

아직 완전 설치 마무리는 아닙니다. 전원선과 흐드미 케이블은 아직 정리를 안하고 연결만 해 본 상태로 주렁 주렁 달려 있는 좀 꼴보기 싫은 상태거든요. 이 것도 쫄대 사와서 정리를 해야겠네요. 전원선이 너무 짧아서 좀 불만입니다. 1.5미터밖에 안되네요. 가정용으로 쓰는 프로젝터면 천장설치가 거의 기본일텐데, 그러면 3미터짜리는 줘야하지 않나 싶거든요. 이거 왜 이런건지 좀 납득이... 

 

그리고 저도 어설프나마 스크린샷.

 

120인치 스크린, 기대치보다는 작지만 그래도 60인치 TV와는 규모가 다르긴 하네요. 정말 영상 볼 맛 납니다. 3500안시라고는 하나 거실등을 켜고는 영 아니네요. 

 

 

식탁등, 주방등 등 조금 거리가 있는 등은 켜고 봐도 별 문제가 없군요. 스크린의 정면에 있지 않는 전등은 큰 영향을 안주는 듯. 그래도 여기 저기 불 다끄고 보는게 최고기는 합니다. 낮엔? 모르겠네요. 내일 한 번 확인해볼까 합니다.

 

 총 비용 75만원 정도 들었는데 이 정도 비용에 이 정도 영상 수준이면 나름 만족스럽네요.  주말에 뭘 볼지... 

 

 

님의 서명
딱히, 그다지 모질지는 않음.
4
Comments
2020-03-28 00:26:51

축하드립니다.

 

프차에 올리셔서 그런지 축하의 댓글이 없네요.

 

홈 씨어터의 디스플레이 게시판에 올리셨다면

축하의 글들이 더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즐거운 A/V 생활 되세요 -_)/

WR
2020-03-28 00:58:27

본격적으로 하는 게 아니고, 그냥 큰 화면만 노리고 하는거라... 

2021-09-17 00:46:31

와우! 어떤제품으로 구입하셨는지 궁금하네요~~~저도 딱! 원하는 것이 이정도가격대에, 이정도 느낌입니다~~~

그렇게 봐본 모델이 뷰소닉 710인데, 어떤모델이신지 궁금해요~

WR
2021-09-17 00:55:51

제가 구매한 프로젝터는 비비텍 DH268 제품입니다. 지금 이 브랜드에서 더 업그레이드 된 기종들이 더 나와있는것 같더라구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