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Stay Home

 
3
  1208
Updated at 2020-03-29 00:32:34

어제 저녁 24시 부로 죠지아주 귀넷 카운티에 이동자제명령( Stay home order)이 14일동안 시작되었습니다.

 

내 가게에서 일하시는 분에게 14일 이후에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하면서 어제까지 일한 마지막 주급을 드렸습니다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몰라서 일단은 사무실에 물품들을 챙겨서 집으로 돌아오는데 갑자기 울컥해집니다.

 

이것이 전쟁인 상황인가?  

 

 

 

몇년전 한국에 갔다가 미국에 돌아온 날 저녁에 창문으로 달빛은 은은하고 풀벌레 소리만이 고요한 속에 앉아서..." 이곳은 너무나 조용하고 평화롭구나" 라고 메모를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퇴근하고 난 늦은 밤에 강아지 배변을 위해서 매일 2시간씩 산책을 합니다.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하는데 음악 소리와 함께 아이들 웃음 소리가 들립니다.

 

마당에 모닥불을 피워놓고 둘러 앉아서 십여명의 어른들과 아이들이 파티를 하는 모습입니다.

 

강아지와 함께 지나가는 나에게 손을 흔들면서 인사를 합니다.

 

이 상황이 전쟁같다는 공포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나뿐인가? 

 

 

 

 

 

아침에 회계사가 특별 재난 지원금 신청에 관한 안내 메일을 보내주었습니다..  

 

종업원을 해고 하지 않으면 지원금을 주겠다는 안내 메일도 받았습니다.

 

2일 전에만 해도 상황이 이렇게 될것이라는 예상을 해보지 않아서 

 

이 모든 벌어지는 일들이 마치 영화에서 남의 이야기를 보는 듯한 비현실적인 착각 마져도 듭니다.

 

 


 

 

4
Comments
2
Updated at 2020-03-29 20:48:08

집에만 있다보면 사람들이 밖에 다들 나올 시점이 옵니다 지금 딱 한국같음 상황이죠 한강 미어타지고 클럽 북새통에..마스크는 쓰고 다니나 잘 따지고 보면 진짜로 내 건강때문이라기 보다는 안쓰면 남들이 이상하게 볼까봐 쓰는 사람이 많죠. 위함한 인식은 사실 별로 없는 겁니다. 직장에서도 서서히 다들 밥도 붙어서 같이 먹고 술도 먹고 팀 회식하는 미친 부서들도 있고..익숙해지는 거죠 확진자수에, 사망자수에..이 현실에.. 익숙해지는 것. 실은 그게 가장 무섭습니다

3
2020-03-29 00:46:12

귀넷 카운티에 가족들을 두고 한국에 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아내와 페이스톡으로 아침저녁 통화를 합니다만.. 너무 마음이 무겁습니다. 이젠 좀 나아졌지만 마스크를 보낼수 없다고 했을때 속상하더군요. 아무튼 아내와 아이들 모두 잘 이겨나가길 기도하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보냅니다.

WR
1
2020-03-29 00:51:14

가족들엑 아무 일 없이 지나가길 기원해드리겠습니다.

1
2020-03-29 02:34:14

죠지아주는 늦게 Stay At Home 명령이 내려졌네요. 주변을 보니, 다들 이상황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본인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 걱정을 하면서도, 바로 직격탄을 받고 있는 영역에 일하시는 분들과 일단은 재택근무가 가능해서 당장은 문제가 없는 분들 사이에 상황을 받아들이는 시선이 다른것 같습니다.

제이칠님도 무사히 이 시간이 지나시길 기원드립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