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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기사] 타다 폐업 수순..카니발 1500대 중고차 쏟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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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481
Updated at 2020-04-04 14:08:23

2021년9월 전에 타다서비스는 종료되는군요. 에혀~

대한민국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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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6일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타다금지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앞으로 타다가 합법적으로 운행하려면 유예 기간인 1년 6개월 안에 택시 면허를 확보하거나

운행횟수 및 매출에 연동한 기여금을 납부해야 한다.

타다금지법에 따르면 "렌터카 사업자가 11~15인승 승합차를 대여할 시 관광목적이면

6시간 이상 사용하거나, 대여 및 반납 장소를 공항 또는 항만으로 한정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사실상 타다 운영 근거 조항을 삭제한 것이다. 

법안 통과에 대해 새로운 모빌리티 비즈니스 모델을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법이

가로 막았다는 주장과 함께 타다는 '렌터카'를 변형한 구시대적 모델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동시에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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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04-04 14:04:12

택시업계의 로비력에 정치인들이 굴복했으니..

현재로서는  폐업외에는 별 다른 방법 없을것입니다..

 


 


2020-04-04 14:05:32

거참... 서비스 자체는 나쁜게 아니었는데 그 대표라는 사람은 맘에 안들고.. 뭐 개인적으론 그렇습니다.

2020-04-04 14:07:55

 총선을 앞두고 국회나 정부나 택시업계의 눈치보기.

WR
15
Updated at 2020-04-04 14:36:59

저거 해 준다고 민주당 지지할 택시기사는 없어 보이던데.

Updated at 2020-04-04 14:11:55

옛날에는 이런 승합차가 수요가 있었는데, 요즘은 이런 승합차들이 타다 아니면 수요가 있을까요?. 

 

서울 시내에서 보면 suv 말고 승합차는 본 기억이 별로 없네요. 

 

애들 학원용 아니면 다른 부분에서 수요가 있을런지. 

2020-04-04 14:25:58

카니발 3월에만 3천대 넘게 팔았습니다.

1,500대 중고로 풀려도, 월 판매량 반도 못미치는 수준이에요.

2020-04-04 14:28:31

이 시국에 생각보다 많이 팔리네요. 

 

어디쪽으로 수요가 있는 걸까요? 

2020-04-04 14:33:39

그랜저는 무려 13,000대를 넘게 팔았습니다.
카니발 판매량은 미비하죠.

2020-04-04 15:27:53

일반 가정에서 애3명이면 카니발 말고 선택의 여지가 없죠

25
2020-04-04 14:24:36

 저는 타다가 혁신의 아이콘 처럼 취급 되는것이 이해되지 않습니다.

콜센타 운영하는 콜때기들과 무엇이 다르죠? 타다가 이런 것과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내놓은  방안(면허구입 이나 기여금 납부)는 설득력있다고 생가합니다.

이것도 거부하는것은 이기적이라 생각합니다. 기존의 면허제도를 무시하고 자신은 면허요건을 면제 해 달라는 것처럼 들립니다.(멤버십 피트니스 클럽이나 회원제 골프장에 본인은 스마트폰으로 예약할테니까 입회금 면제해달라는 것처럼요)

 

4
2020-04-04 15:14:38
동의합니다.
저에게는 그냥 편법을 일삼던 업체였을 뿐입니다.
14
Updated at 2020-04-04 14:25:51

정부가 협상하자니까 쌩까고 만대 증차하고 자기 맘대로 안되니 혁신타령하고 언플만한 대가죠

1
2020-04-04 14:31:06

 중고로 "과학" 많이 풀리겠네요.

2020-04-04 14:38:38

4월 10일 서비스 종료입니다.

10
2020-04-04 14:39:24

타다 기사 베스트 댓글

슈퍼달구지
타다가 혁신이면..옛날 강남에서 무전기들고 콜띠기 하는 애들은 혁신의 아버지 입니까?
전화로 콜을 하면 불법이고..
앱으로 콜을 하면 합법입니까?

WR
2020-04-04 14:41:20

음. 타다에 안티하신 분들이 많군요. 근래 보기 드문 반응입니다.

14
2020-04-04 14:43:35

혁신이라는 말로 포장된 수많은 플랫폼의 비지니스 모델이 결국은

 

100명의 보통사장 -  10,000명의 노동권이 있는 보통 노동자  구조를

1명의    부자사장 -   10,000명의 노동권이 없는 가난한 자영업자  구조로 변화시키는 것 이라고 봅니다

 

이런 구조변화는 양극화를 가속화 시키지만 구체적으로 사회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모르겠습니다.

돈버는 사람에게는 혁신이고 잠시의 달콤한 편리함을 맛보는 소비자에게도 혁신으로 보일 수 있지만

매우 불안정한 사회로 가는 길입니다.

 

이미 우버에서 그런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거리의 교통량은 더늘고,  우버 드라이버의 급여는 점점 낮아지고 , 택시기사들은 자살하고... 

이런문제로 우버가 먼저도입된 여러나라는 우버가 사업을 중단하거나 당국에 의해서 사업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3
2020-04-04 17:35:40

이게 핵심이죠..
4차산업이니 나발이니 실체는 없고..
자본가 및 기득권들 배불리기위한거죠

2020-04-04 14:56:56

음...저는 대표나 이런건 잘 모르겠고, 타다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처음에 부서에서 이동하는데 택시 2대로 갈걸 하나로  갈 수 있다고 해서 알게되었는데, 편하더라구요.

택시 타면 그 특유의 운전때문에 멀미할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많은데 깨끗하고, 운전 얌전하게 하고.

그때랑 그 이후 공교롭게 기사님이 택시하다 넘어오신 분이라서 이런 저런 얘기 들어보니 택시보다 낫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고, 그럼에도 타다가 택시랑 경쟁은 안될거라고 본게, 일단 요금이 택시보다 비싸거든요.

같은 곳을 택시타고 갔던 걸 비교하면 20~30%정도 차이났던 것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좋았던 것은 택시들이 요금올릴때마다 얘기했던 서비스 개선이나 기타등등을 먼저 실현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법의 헛점을 이용했다. 뒤늦게 법을 개정해서 규제당했다 의견은 많이 갈리는데 실제 사용해보셨던 분은 나름 좋은 사용자경험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020-04-04 15:30:03

다인승인게 타다의 장점일겁니다.  저도 일행들하고 이동할 때 택시 두 대로 이동해야할 거를 타다 한 대로 해결되니 더군다나 콜해서 승차 거부도 없고 참 좋았는데 말이죠. 집사람은 혼자 다닐 때도 타다 불러 다니더군요.  기사님이 말 안시켜서 좋다고 

7
2020-04-04 15:09:09

그냥 법의 헛점을 이용한 서비스 그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봅니다.
법의 테두리 안에서 힘들게 사업하는 사람이 있는한 편법이 정당화 될수는 없습니다.
법의 테두리 안으로 들어올 노력은 안하고 땡깡부리던 모습만 기억에 남을 서비스로 보입니다.

2020-04-04 15:14:52

카니발 좀 있으면 풀체인지 신형도 나오고.... 아마 중고차 시장에 큰 영항 없을겁니다

1
Updated at 2020-04-04 15:19:38

서비스의 혁신성은 인정하지만 그것이 법망의 허술함이나 편법에 기인한 것이라면.. 한계가 명확해지지요.

이기적이고 고집스러운 택시업계도 마음에 안 들지만 타다의 실체에 대해서는 알면 알수록 이건
아니다 싶더군요.

카니발 1,500대야 알아서들 팔리겠지만 그 몇 배 수의, 하도급 고용으로 일해왔던 타다 기사들의 생활에 드리워질 어둠을 생각하니 마음이 무겁습니다.

5
Updated at 2020-04-04 15:31:02

타다가 보여준 ‘폐업 엑시트’

 https://m.khan.co.kr/view.html?art_id=202004012056015&utm_source=facebook&utm_medium=social_share

 

타다 만든 사람들은 아무 책임도 안지고 또 어디서 투자 받아 사업하겠죠

2020-04-04 15:38:30

타다 서비스의 수많은 장점은 결국 돈에서 나왔더군요.
택시보다 약간 비싼 요금이었는데 실제 운영비는 그 두배 이상이라고...
공정한 룰을 지키면서도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가 나오면 그건 기꺼이 혁신이라고 불러주고 싶습니다.

1
2020-04-04 21:14:56

타다가 혁신이라니 지나가던 개가 웃겠네요

2020-04-05 00:28:08

방법이 혁신이던 아니던간에 타다는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훌륭한 택시 모델이었습니다. 운전도 안전하게 난폭운전 안하지, 고객한테 쓸데없는 소리(ex.정치얘기) 안하지.. 특히 여성들이 타기 좋았죠. 방법이 편법일진 몰라도 없어진건 많이 아쉽네요. 우리나라는 그넘의 표때문에 뭐가 안되요. 경쟁력이 없는쪽이 사라지게 놔둬야지 정부가 오만가지 일에 다 간섭을 하니 무슨 발전이 있을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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