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구글이 개인위치 정보를 활용하는 법- 코로나바이러스
 
1
  1441
2020-04-05 11:45:24

구글이 재미있고 무시무시한 자료를 발표했네요.

 | https://www.bbc.com/…

 

보시면 코로나 발생 이후 각국의 사람들이 핸폰을 들고 어디를 많이 쏘다니는지 구글위치정보 수집에 동의한 자료를 공개했는데요, 기본적으로 위치정보 수집을 거부한 사람들도 각종 맵이나 개별 어플에서 위치정보 모으는거 수락한 경우가 거의 백퍼센트로 수렴할테니 사실상 핸폰소지자의 위치정보가 다 망라되어 있는 매우 신뢰도가 높은 정보일겁니다.

 


비비씨 기사 본문에 영국과 프랑스 예가 있는데 당연하게도 공원과 해변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 방문율은 50-80%대의 감소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말을 들어먹지 않으니 정부가 시설폐쇄한 곳이 많아서이겠죠.

 

그런데 우리나라 데이타를 보면 공원등 공공장소 방문률이 +51% 입니다. 유럽이나 미국보다 더 오랜기간동안 강제도 아니고 공포와 두려움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가는 걸 자제했던 사람들이 봄도 왔겠다 벚꽃도 폈겠다 확진자수도 줄어드는 것 처럼 보이겠다 슬슬 너도나도 바깥으로 나다니는 것이 여실히 드러나는데요... 정말 다시금 경각심을 다잡아야 할 때로 판단됩니다.

 

아울러 사람들이 많이들 모이는 공공장소, 관광명소는 정부에서 폐쇄를 해야할 시점이 아닌가 싶어요. 리테일이나 다른 소규모 상업활동이 일어나는 곳은 모여있는 사람 수도 적고 감염자가 나와도 그나마 역학조사가 가능하니 방역수칙 최대한 지키면서 경제활동을 조금씩 조금씩 늘여가는 것이 필요해 보이지만 공공장소는 지자체와 중앙정부에서 빨리 판단을 내려서 폐쇄명령을 발동해야 하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구글이 수집하는 개인정보가 어떻게 쓰일지...

섬뜩하기도 합니다.

 

3
Comments
2020-04-05 11:55:23

배터리가 닳을까봐 전 네비 쓸 때 외에는 위치정보 꺼놓는 편인데 그래도 기타 앱이 자동으로 기록할까요?

WR
2020-04-05 11:59:51

그렇지는 안겠죠. 구글이 말하는 걸 백퍼 믿는다면요. 그런데 그것이 사실일지는....

2020-04-05 11:56:09

이런 빅데이터 잘 활용하몃, 구글이나 AI가 인간을 조종할 수도 있겠다는, 소설이 현실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네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