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금융사들의 독촉 전화 버티는 것도 참 힘드네요.

 
8
  1789
Updated at 2020-05-27 13:39:09 (211.*.*.168)

4번째 진행 올립니다.

 

 

아직 사건 번호도 안나왔고 변호사측에 일임 해 놓고 대기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금융사들에게 아직 파산관련 업무가 안 넘어 갔겠지요.

총 8군데 금융사에서 연체 관련해서 아침 8시 딱 되면 문자와 전화 폭탄이 떨어집니다. 

오전중에 전화 오면 다 패스하고 11시 쫌 넘어가서 오면 다 받습니다. 지금 힘드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이런 말하기가 너무나 괴롭습니다. 양심상 결국 거짓말이니 한마디씩 뱉을때 마다 정말 고통입니다. 

어떤곳은 알겠다며 넘어가지만 대화 흐름상 결국 위협이 되는 단어가 나오기도 합니다. 

변호사에게 물어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며 버티라고합니다. 

일수사채는 전부 전화해서 만나자고 해서 일단 상황이 안좋으니 기다려 달라고 얘기 했습니다. 

어떤곳은 일주일에 한번만 입금 하란곳도 있고 뭐....그렇습니다. 

아직 원금의 반도 안 넣은 곳도 있고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저에게 최대한 배려 해줄려는 담당이 있다보니 이 친구들한테도 못 할 짓이네요. 사채도 업주가 있고 직원이 있는데 업주는 막무가내고 담당자는 저랑 안면도 있고 제 사정을 얘기하니 제 입장에서 도와 줄려는 사람도 있고..

 

 

제 나름 첫걸음을  시작 했다고 하는데 아직 일주일이란 시간이 흘렀어도 아무것도 넘은게 없네요. 

사무실 비품 정리할려고 알아보고 남아 있는 직원에게 5월말까지만 일하는거 통보했고. 

파산진행되면 들어갈 일자리 확정 지은 정도네요.

퇴사 시키는 직원들 고용보험이 2달정도 미납인데 실업급여 가능한지도 알아봐야 하네요.  

그나마 퇴직금 관련문제는 없고 월급 미납분도 없으니 다행이다 싶습니다.

 

 

하루하루가 고통이며 숨을 쉽게 내 뱉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를 수 없이 떠올리고 잠을 이룰 수 없어 새벽3..4시면 어김 없이 일어나서 리모컨만 눌러봅니다.

제발8시야 오지마라...오지마라....

 

 

5
Comments
2020-05-27 13:35:13
비밀글입니다.
2
2020-05-27 13:36:09

첫 발 떼는게 어려운 건데 이미 그건 하셨으니 나머지 일도 잘 풀리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힘든 가운데 밀린 급여 없고 퇴직금 문제없이 경영하신거면 정말 양심적으로 최선을 다한 사업주인데 이런 상황에 놓여 있으시니 안타깝네요.

1
Updated at 2020-05-27 13:40:16 (218.*.*.178)

변호사 상담 결과는 어떤가요? 파산 신청이 받아들여질꺼 같다고 하던가요??

 

저같은 경우에는 금액이 가까스로 5억 안쪽이라서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해서 신청해둔 상태입니다. 다행히 일하던 직원들 월급과 퇴직금은 어떻게 다 줄 수 있었고, 쌩으로 원상복구해야할지도 모른다고 걱정했던 건물도 임대차계약을 이어갈 사람이 들어왔습니다. 거래처에 줘야할 돈도 전부 해결할 수 있었구요. (그런 과정에 아내가 결혼 전에 모아놨던 돈 다 까먹었고, 본가에서도 돈을 제법 가져와서 썼습니다만, 어쩌겠습니까.)

 

개인회생 신청한건 면담과 두 번인가의 보정요구가 있더니 그 뒤로는 몇 달이 지나도록 진행이 없긴 하네요. 안그래도 그렇게 진행이 빠르지 않다고 알고있는데, 코로나가 겹쳐서 더 더딘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서류작성하고 할 때부터 혹시 은행에서 연락이 오면 개인회생 신청할꺼라고 말하라고 했었습니다. 그렇게 말했더니 사건번호 나오면 알려달라고만 하고 따로 전화 연락은 오지 않았습니다. 연체 등과 관련해서 서류 보낼껀 보내긴 하더군요. 

 

 

하루하루 힘드시겠지만, 한 걸음 한 걸음 진행하시다보면 마음이 좀 편해지실 날이 분명히 올껍니다. 힘 내십시오.

WR
2020-05-27 13:40:41 (211.*.*.168)

법인관련 채무가 많아서 저도 개인파산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개인회생은 5억이 넘어가서 안되더라구요. 

3
2020-05-27 13:59:34

힘드시겠지만 기운내셔서 잘 버티시고
좋은 방향으로 빨리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