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블루레이‧DVD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시사정치]  부동산 정책 관련해서 좀 궁금한게 있습니다.

 
  717
2020-07-10 00:25:12

정부는 폭등도 막아야 하지만 폭락도 막아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너도 나도 서울에 살려고 하고, 지금 집값으로 집을 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서 집값이 오르고 있다고들 합니다. 그렇다면 투기가 아닌 내집마련 목적이라는 건데(사실 이런 해석도 별로 안와닿습니다 .그냥 투기 아닐러지)

대다수 신문혹은 부정적인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가 현 정책이 실수요자들조차 피해가 간다고 비평합니다. 그렇다면 더이상 집을 사도 절대 이득을 취할 수 없는 상황이 오면 집값이 폭락할 까요? 아니면 수요부족으로 인해 여전히 수도권은 현황 유지 내지는 상승 기조가 지속될까요? 

 만약 1주택자 구매일 기준 물가 상승율분 이상 매매 시 세금으로 환수. 2주택 이상부터 구매가 이상으로 매매 시 전액 세금으로 환수 하는 정책을 가진다면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무리 올라도 내손에 쥐는게 없는 상황이 되면요. 

 

공적 마스크 사재기 한놈들 다 피눈물 흘렸으면 싶은게 마스크 구하느라 안달했을때 제 심정이었고 주택을 바라보는 시각도 마찬가지 입니다.

4
Comments
Updated at 2020-07-10 00:28:00

말씀하신 정책이 나와서 모두들 무주택자가 되려고 하면....그러면 전세나 월세로 살아야 하는 수요가 늘어나는건데,수요가 늘어나면 전세/월세가 가격이 뛰지 않을까요?

WR
2020-07-10 00:41:05

글쎄요. 지금 말씀은 집으로 돈을 벌수 없으면 전부다 집을 사려 하지 않을 것이다란게 전제잖아요? 정말 그럴까요?

2020-07-10 00:45:02

오를게 없고 집값이 동일 or 떨어질 거라는 전망만 있으면 임차수요만 늘어나겠죠.집이 시간이 지나면 이곳저곳 수리할 곳도 생기는데 집주인은 집값보장도 안되고 수리해야하는 비용만 늘어나면 누구라도 임차만 하려 하겠죠.그렇게 되지 않을까요? 거주를 하는데 임차하는게 더 이득이면 임차만 하려 하겠죠.말씀하시는 건 손해보는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해보라는 건데 저는 별로 그런 생각은 하고 싶지 않네요.

Updated at 2020-07-10 02:08:39

서울 아파트가 너무 오르면 언젠가는 폭락을 할 것이고,

 폭락이 된다면 국가 경제가 엉망이 될 것이 분명하기에, 

정부에서는 미래의 폭락을 막기위해 현재 부동산 시장이 연착륙 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봅니다. 

 

물가 상승 보다는 집 값이 더 많이 올라가는 것이 정상이지만,

지금 서울 아파트 가격 오름세는 그 보다 훨씬 높아서,

정부에서 부동산 가격 안정을 위한 시그널을 시장에 계속 보내는 중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