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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공유 킥보드 여러모로 규제를 해야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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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8-04 14:02:09

일단 주차를 너무 지 맘대로 해놓습니다. 

여의도나 강남 같은 경우는 사람들 통행량도 많은데 지하철 역 앞에다 던져두고 가버리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비오는날 같은 경우엔 이것들 때문에 너무 번거로워요. 

몇번 사진 찍어서 시청에 민원 넣었는데, 뭘 별다른 효과 없네요. 

정 하고 싶으면 업체측에서 역 앞에다 사람 고용해서 그때 그때 치워야 할 것 같은뎁.

 

그리고 동네 작은 도로나 인도에서 저거 아무데나 놓고 가면 킥보드 피해서 가다보면 도로 쪽으로 가게 되는데, 그러다가 사고 나면, 이 책임도 공유 킥보드 회사에서 져야 하는거 아닐런지?. 

제가 신고 정신이 좀 투철한 편이라 몇번 신고 했는데, 법안 마련중이라는 답변을 받긴 했습니다. 

 

그나마 여의도나 강남 같은 경우는 인도도 넓고, 자전거 도로 설정도 되어 있어서 운행하는데 그나마 나은데, 신림역 같은데에서 굳이 이걸 비켜 비켜 하면서 타고다니는건 무슨 배짱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안하면 타고다닐수가 없죠. 애초에 허가를 내주면 안되는 장소들이 있다 봅니다. 

 

하이바 안쓰는거 까지는 그렇다 치고, 2명 타는건 뭐 문제도 아니고, 3명이서 타고 댕기는 곡예도 많이 펼쳐지네요. 바로 앞에 경찰 있어도 그러던데, 이런건 경찰이 단속 못하나요?. 

오토바이 하이바 안쓰는 것보다도 몇배는 위험해 보이던데. 

 

그리고 기본적으로 라이트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관리가 안되서 그러는건지, 불 안들어오는 킥보드가 눈에 띄입니다. 이것도 동영상 촬영 까지 해서 신고 했는데, 해줄수 있는게 없어서 미안하다 정도의 대답을 받았네요. 

 

요즘은 보행인들의 대다수가 이어폰 끼고 있거나 휴대폰 쳐다보고 있는데, 소리가 거의 나지 않는 이동 수단이 돌아다닌다는것도 좀 그렇습니다. 모터 소리를 인위적이라도 내도록 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기타 등등 뭐 규제할거 산더미처럼 많은 것 같은데, 이런 부분은 너무 손놓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생명을 잃는 사고까지는 많이 안나서 그렇지, 저 만해도 킥보드랑 접촉 두세건 있었네요. 

 

이게 사람들이 보면 개인 오너 들은 그래도 조금이나마 알아서 조심해서 타기도 하고 조종에 능숙하기도 하는데, 공유 킥보드는 처음 타본 사람도 많고 해서 위험한 면도 있고.

이게 길거리에 있는 거다 보니 마치 이거 막 타고 다녀도 법적으로 문제 없는거다라는 인식도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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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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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4 14:01:04

저도 직장이 강남역인지라 불만이 굉장히 많은데요.

일단 차가 다니는 길 말고 보도블럭 깔린 인도에서도 이거 타고 다녀도 되나요? 자주 봅니다.

그리고 이거 타고 횡단보도 지나가도 되는 건지요? 사람이 횡단보도 지나가는 방향으로 같이 타고 간다는 걸 말하는 겁니다. 정말 강남역 근처에서 킥보드 타고 돌아다니는 인간들 볼 때마다 자주 짜증납니다.

WR
1
Updated at 2020-08-04 14:05:26

원래는 다 안되죠. 

한국에서 차 모는 사람들 중에 험하게 모는 사람들이 많아서 차 많이 다니는 강남역 인근에서 인도로 다니는 것까진 그렇다 치는데, 그래도 사람 많은 강남역 메인 스트리트에는 못들어가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찰들도 킥보드 횡단보도 주행이나 도로 역주행, 2인 탑승 같은건 좀 막아야지 않나 싶습니다. 

오토바이 하이바는 곧잘 잡는데 이건 왜 안잡나 모르겠어요. 

1
2020-08-04 14:05:59

출퇴근 길에 아주 짜증날 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헬멧 쓴 놈(뿐만 아니라)들은 하나도 없고요.

퇴근길이야 사람이 워낙 많으니까 잘 모르겠는데 출근길에는 담배도 한대 물고 달리는 인간들도 심심찮게 봅니다. 

1
2020-08-04 14:14:29

https://www.yna.co.kr/view/AKR20200413105300051
사망 사고도 있었군요.
이게 어찌 허가가 나나했더니 자율업이군요. 서울 강남 쪽만해도 업체가 한두곳도 아니고 여러곳이고 관리는 잘 되는지 모를 정돈데 앞으로 사고 더 발생하면 어찌 대처하려는건지 뭔가 선조치가 우선되어야 마땅해보입니다.

WR
2020-08-04 14:19:41

그래도 차사고 나면 킥보드 운전 하는 놈이 뒤지는거라 그나마 나은데...

 

인도나 동네길에서 아이들이랑 부딪혀서 사고나면... 하아...

2020-08-04 14:28:46

원래 공공도로공간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요금을 내게 되어 있습니다.

전봇대,  공중전화 부스, 한전의 전기시설 등등 공공적치물도 비용을 내는걸로 압니다.

그런데 킥보드 업체들 비용을 내고 영업하는지 모르겠네요

 

덧붙여  

이런건 그냥 킥보드 대여업인데 무슨 공유경제 어쩌구 하면서 과대포장 되는것도 보기 좋지 않습니다. 

WR
2020-08-04 14:31:42

그 것 때문에 반납 거치대를 설치 안하고 공유 경제라며 막 방치하는것 같습니다. 

 

중국이 2010년 초창기에 공유 경제가 막 뜨다가 지금은 워낙 문제가 많아서 규제때렸더니...

공유 자전거 폐기한다며 모아놨더니 백두산 만한 산이 몇개 나왔다고...-.-;;

2020-08-04 14:29:10

이게 공유군요. 수거는 업체측이? 우리 동네도 보여서 버리고 간건가? 생각을...

WR
Updated at 2020-08-04 14:38:21

따릉이는 돌아다니면서 아무데나 있는 자전거는 수거 하는데, 얘들은 걍 있는거 집어다가 다른 사람이 타고 다시 버리고 가는건데.

 

중국에서는 공유 이동수단 때문에 되려, 예전보다 이동하기 어려워 졌다는 소리가 10년대 중후반에 있었죠. 
 

이게 공유 시스템까지 계획적으로 설계한 중국 신도심에서도 개판나서 많이 줄어든 건데... 

한국처럼 인구밀도 높은 나라에서, 뒤늦게 늘어나는 현상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상식적으로 이게 되겠냐 싶거든요. 

게다가 몇억대 뿌린 중국에서도 공유 이동수단(자전거, 킥보드 등등)은 시장성 없다고 망한거라. 

 

2020-08-04 14:33:22

특정 사안에 대해 자기 편한대로 못하게 규제한다고 툭하면 규제라고 정부를 비판해대는 dp모 유저는 어찌 생각하실지 궁금하군요.

WR
2020-08-04 14:35:02

그닥 활동적이신 분은 아니신듯 하고, 자기한테 공유 킥보드가 불편할 가능성이 높아서 별 생각 없지 않을까요?.

2020-08-04 15:19:00

어! 알바트로스님 글이었네요. 반갑습니다. 저의 질문글에 여러번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히 생각하고 있어요. 저는 박시장의 부재에 마음의 상처가 커서 힘들었어요. 당분간 dp에 가끔 눈팅이나 하려고 합니다. 구독누르고 갈께요.

2020-08-04 14:39:09

저도 얼마전 외진길 한복판에 놓여져있는 킥보드보고 참 답답해서 여기에
글도 올렸는데요
운영측이 의지를 가지고 다사한번 손을 보지 않는한
시민의식에 기대하기엔 많이 부족해 보여요

2020-08-04 15:52:24

업체 물품이 길바닥을 막고 있는데 세금 받으면서 관리/제재 안 하는 지자체는 뇌물 수사해야 한다고 봅니다.
인도 걷고 있는데 옆으로 씽 지나가면 놀라 욕이 절로 나와요.

2020-08-04 16:16:09 (110.*.*.199)

어젯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젊은 남녀가 전동 킥보드 하나를 함께 타고 가다가 바퀴 미끄러져서 자빠링할 뻔한 장면 목격. 다행히 심하게 미끄러지지는 않아서 둘 다 바닥에 나동그라질 정도는 아니었지만 아찔하더군요.

 

도대체 이걸 왜 규제를 오히려 푸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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