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잘못을 지적 받았을때의 선택지

 
12
  1234
Updated at 2020-08-06 14:40:42

인정하고 매장됨 vs 매장되니 인정 안함

 

인정하고 수정하는 당연하고 매우 모범적인 선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장되거나 인정안하거나... 둘 중 하나만 강요되는 현상이 점점 심화되는 것 같습니다.

 

사례중 하나겠지만, 인종차별에 대한 지적은...

"너 매장"이 아니라, "그거 잘못된 것이니 앞으로 조심합시다"이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에공, 몰랐어요. 앞으로 조심할게요. 쌩유~" 정도의 선택지는 없는 것인지...

 

꼭 이 사례가 아니더라도 아쉬울때가 많네요.

 

 

(누가 학생들을 매장해야 한다고 한다는 이야기... 같은 의미의 글이 아닙니다)

 

님의 서명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6
Comments
1
Updated at 2020-08-06 14:48:21

찾아보니 이번 고등학생 케이스는 트위터 서식하는 정치적으로 올바르신 분들이 얘들만 원포인트로 물어 뜯고 있는지라 어쩔 수 없어 보이네영

실제로는 당사자들도 샘 오취리(기분 나빠!) / 원조 관짝소년단들(땡큐 이태리!) 두 가지 시선으로 나뉘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죵

결국 트위터 투사들 vs 인스타 랜선 애국자들만 신난 상황이라 우리가 굳이 낄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2
Updated at 2020-08-06 14:50:09

많은 사람들이

논쟁이 벌어졌을 때 상대방의 말을

이해를 못 하는 건지 하고싶지 않은 건지 알 수 없지만

자신의 주장을 절대 굽힐 수 없다는 태도를 고집하더군요

 

어떻게든 근거를 끌어와 상대방의 의견을 굴복시키려는 전투적 태도만 가득...

1
2020-08-06 14:53:27

그냥 그러면 안되는 걸 알았으면 되는 거 아닌가 합니다. 공직자나 책임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아니라 아이들일 뿐입니다.

2020-08-06 14:55:20

사건을 정리하자면 아프리카 사는 흑인 관짝소년단을 코스프레하려고 의정부고 학생들이 코스프레 다 하고 얼굴을 검게 칠한게 불편해서 한국사는 샘오취리라는 가나인 흑인께서 불쾌하다고 하시고 미국사는 흑인들에겐 예전부턴 불편한 짓이니깐 나쁜거다. 라고들 하는거죠?


3
Updated at 2020-08-06 15:19:29

뭐 유럽 애들이 땅콩버터 얼굴에 바르고 한복 두루마기 입고 예송논쟁 퍼포먼스 한다거나, 

고사 퍼포먼스 한다고 뚱뚱한 사람 얼굴 노란색으로 칠해 놓고, 돼지코 까고, 눈 찢어 놓고 거기서 절하고 하면 좋게 안 보이겠죠. 

한국 사람 표현 하겠다고 얼굴에 노란걸로 덕지 덕지 발라놓고, 전통 문화 희화해서 퍼포먼스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샘 오취리도 그런 느낌으로 말한거 같은데. 기분 나쁠수 있다 생각합니다. 

샘도 아이들한테 죄를 묻는게 아니라, 저런거 보고 웃고 뜯고 즐기는게 정상적인 것이 아니라는 지적을 한것이고요. 

왜놈들이나, 양키놈들, 떼놈들이야 한국이랑 쌓인게 많으니 디스 할 수 있다 해도, 엄한 아프리카 문화를 희화화 하는 것은 조심하긴 해야죠. 

(다른 나라 디스를 하더라도 그 나라의 문화를 희화화 할것이 아니라, 아베, 또람뿌, 진핑이 같은 놈들 디스하는 방향으로 가야죠.)

외부인의 안 좋은 소리도 그 발언이 좀 오바 아니냐 할수는 있는데, 그 속에 들어줄 가치가 있는 말이 있다면 들어 줄수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본놈들이 외부인들이 하는 쓴소리 무시하고, 반자이 자뽕 하다가 이꼴 난걸 우리는 반면교사 삼아야죠. 

저는 지금 한국이 딱히 70~80년대 일본처럼 어마무지 막 잘나가는 것도 아닌데, 너무 자부심만 높아진게 아닌가 걱정입니다. 

일본놈들은 돈이라도 어마무지하게 많아서 30년 버틴거라. 

1
2020-08-06 15:19:14

잘못하면 사과 하고 바로 잡으면 되는데

일부는 사과하면 큰일나는줄 알고

또 일부는 사과하면 얕잡아 보고 끝까지 물어 뜯고 하니

그런 사람들이 세상이 어쩌니 살아보니 어쩌니 하면서 목소리 큰 세상이라

어쩌면 이렇게 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