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포드급 항모 emals 전력 부족문제 해결책에 대한 아이디어.
포드급 항모의 전력이 부족하다는 얘기가 나오네요.
얘기가 "전력이 부족해서 가끔 콜드런칭" 이 된다는 얘기같네요.
아래글에서 전기차 배터리 얘기를 했는데...
전기차 배터리 100 대 분을 모았다고 치죠.
여기에 포드급 항모의 발전기에서 나오는 전기를 가지고 충전을 합니다.
그리고 emals 에 전투기를 올리고 사출을 시킬때 발전기에 나오는 전기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배터리와 발전기에서 나오는 전기를 동시에 사출 시스템에 걸어 줍니다.
그럼 이런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발전기에서 나오는 전력 + 배터리에서 나오는 전력 = 최대 가용 전력
포드급 사출기에 공급하는 발전기 출력 100 MW 에 100 MW 를 2~3 초간 출력할수 있는 배터리팩으로 구성하면 사출할때 200 MW 의 전기를 포드급 사출기에 공급할수 있다는 얘기가 되죠.
그러니까 항모 발전기에서 나오는 전기를 배터리에 저장했다가 인출해서 항모 발전기에서 나오는 전력과 더해서 사용할수 있다는 얘기지요.
항모의 발전기를 200 MW 로 올리기는 어려워도 발전기에서 나오는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했다 인출해서 사용하면서 부족한 전기를 충족하는 방식이라면 충분히 운영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결론은 고방전 리튬이온이나 인산철 배터리를 순간적으로 최대 전력을 많이 끓어 쓸수 있게 셀을 구성해서 사용하는 방식을 구성하면 된다고 하겠네요.
현재 건조한 포드급을 증기 사출기 방식으로 설계변경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죠.
그렇다면 남은 것은 전력 시스템 설계 변경 밖에는 해답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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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저장기술은 보통 배터리를 주로 연상하나 다른 기술도 잇지요 ...워어드 레오나드식이라고 발전기와 전동기를 결합한검니다..실은 플라이훨식 동력 저장장치라고 보면 되요,,아마 비용은 배터리식의 수십분의1은 나올검니다
배터리는 유형에 무관하게 단수명에다 관리가 까다롭고 출력제어회로를 배터리 셀마다 내장해야 해서 고가격이 되구 수명이 반영구적인 플라이휠식이 월등 우수한 해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