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영화이야기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씽크패드 X1 카본 8세대 구입하려하는대 디스플레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996
2020-08-13 00:16:00


굉장히 오랫만에 노트북을 새로 사려 하는데

전부터 마음에 두던 씽크패드를 사려고 마음먹고 여러가지 모델을 살펴본 바

카본 8세대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CTO 모델로 일일히 옵션 지정해서 사려고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옵션에서 고민이 생겨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ㅠ

노트북 주용도는 문서작업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인터넷 서핑, 유투브, 영화 감상 (넷플릭스, 왓차) 입니다. 게임쪽은 전혀 고려 안하고 있습니다.

1. 가장 큰 고민은 디스플레이입니다. 현재 레노버 홈페이지에 카본 8세대 디스플레이 선택 옵션은

FHD 안티글레어 400니트, WQHD 안티글레어 300니트, UHD 글레어 500니트 이렇게 세가지입니다. 제가 노트북을 실내에서만 쓸 거라면 UHD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것 같은데, 제 일의 특성상 자주는 아니어도 아주 가끔 야외에서 쓰거나 작업할 일도 있을 거 같은데 UHD가 글레어 패널이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반사문제가 참고 쓸 정도인가요? 실내에서 사용할때는 반사 정도가 어떠한가요? 약간의 반사정도를 감안하고라도 패널의 500니트 밝기와 쨍쨍한 UHD 화면을 선택하는게 나을까요? 어차피 작은 노트북 화면이니 FHD 정도 화면으로 사용하는게 나을까요? 문서작업을 나무위키나 PDF같은 텍스트들을 띄워놓고 할 때도 있는걸 감안하면 그래도 UHD로 가는게 맞을까요?

2. 만약 UHD 디스플레이로 간다면 베터리 소모 문제는 어떤가요? 카본 8세대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가벼운 무게에서 오는 휴대성과 베터리 성능 때문인데, 베터리 문제에서 좀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면 노트북을 구매하는 이유 자체가 많이 퇴색이 되서요. FHD 패널과 비교했을 때 UHD패널의 전력 소모량이 얼마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3. 램 16기가에 CPU는 선택할 수 있는 최소사양인 i5 10210U로 생각하고 있는데 U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데 이런 사양 선택은 큰 영향이 없는지요?

제가 컴퓨터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다보니 너무 쉬운 것들을 물어 본 것일 수도 있는데… 오랜만에 큰 돈들이고 사는 노트북이라 고민이 되서 질문 드립니다 카본 8세대 사용하신 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4
Comments
2020-08-13 01:39:17 (175.*.*.226)

한가지 답변 드리자면,

작년에 X1 익스트림 구입한 경험으로 볼때 (용도는 비슷합니다)

넷플릭스 땜에 Dolby Vision 되는 디스플레이 중에 골랐습니다.

모델 중에 HDR 또는 HDR400 으로 검색하면 될듯..

구입후 Microsoft Store 에서 추가로 Dolby Vision Extensions 설치해야 하구요.

 

2020-08-13 07:12:38

1. 저는 작년말에 7세대 카본을 구입했는데...

  디스플레이 똑같은 고민을 하다가 FHD로 선택했습니다. 14인치에서 FHD면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UHD가 궁금하지만 기존 쓰던 녀석에서 가장 불편한게 배터리타임이라 조금이라도 더 오래쓸수 있는 쪽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UHD에만 들어가는 카본패턴 상판이 이쁘지가 않았던..)

 

2. 직접 UHD모델을 사용해보진 않았고 구입시 검색한 결과로는 좀 과장하자면 2배 차이가 난다는 이야기까지 있더군요..

  확실한건 FHD와 UHD의 배터리시간은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3. UHD하면 Cpu영향도 있겠지만 그래픽이 더 영향이 클텐데 내장그래픽은 동일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신다면 모르겠지만 위에 적어주신 작업들을 UHD로 진행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는 사양일듯합니다.

 

P.S : 당장 쓸일이 없으시더라도 LTE모뎀 옵션은 포함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0-08-13 09:12:28

네이버 카페 중에 'tpholic'이라고 씽크패드 유저가 많은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질문하시면 좀더 상세한 답을 얻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WR
2020-08-13 23:32:28

답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잘 고려해서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