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한때 금지곡] Whitesnake의 Slip of the Tongue 중...

 
3
  626
Updated at 2024-01-15 17:58:25

과거 HM/HR의 라이센스 발매 당시 외설 또는 폭력성 등을 이유로 금지곡이였던 곡들을 한번 시리즈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것은 순전히 제 개인적인 기억에 의한 것이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양해하여 주세요.


첫번째로는 1989년에 발표된 Whitesnake의 Slip of the Tongue입니다.


이 앨범은 1990년에 라이센스로 발매가 되었는데, 당시 EMI에서는 앨범 타이틀 곡인 Slip of the Tongue이 금지곡으로 묶이면서 앨범 타이틀을 Fool for Your Loving으로 변경하는 것은 물론 곡의 순서도 뒤섞어버리는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사진 출처 메탈킹덤의 신길동옹님>

https://www.metalkingdom.net/album-photo/whitesnake-slip-of-the-tongue-vinyl-cd-3911

 

https://youtu.be/UyrgA7zzPHk


https://youtu.be/ATfQLwBiFvg?t=128


이 앨범에 뒷이야기를 하자면...

Whitesnake는 1987 앨범 발표 직후 매 후 트윈기타 체제로 전환하였고 그 때 Adrian Vandenberg와 Vivian Campbell이 합류하였지만, Vivian Campbell이 1988년 탈퇴를 한 후 Steve Vai(그의 7현 기타인 Universe를 보고 충격이였던 기억이... 위의 공연에서도 이 기타를 사용합니다)이 새로 합류하였습니다.


이 앨범을 작업할 당시 작곡에 많은 기여를 한 Adrian Vandenberg가 손가락 부상으로 기타 연주를 못하게 되자 모든 기타파트 트랙을 Steve Vai가 녹음하는 상황까지 발생하는 우여곡절 끝에 탄생한 앨범입니다.

 

 

님의 서명
♤Memento Mori♤
2
Comments
Updated at 2020-09-19 12:48:58

라이센스 LP와 일반판 CD, 20주년 기념 CD도 있는데 앨범제목이 다른지 여태껏 몰랐네요!

멋지게 리메이크한 Fool for You Loving에 대곡느낌의 Sailing Ships, 웅장한 Judgment Day, 애절한 발라드 Deeper the Love, 그 외 Slip of Tongue, Now You're Gone 등 1987앨범에 못지않은 명작이죠!

WR
Updated at 2020-09-19 13:19:45

라이센스를 구입할 당시 앨범 제목의 폰트가 같아서 당연히 Slip of the Tongue으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유심히 보니 Slip of the Tongue이 아니더라구요.

 

저도 1987과 더불어서 수록 곡 중 버릴 곡이 하나도 없는 좋은 음반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