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삼성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중 이런증상 겪으신분 계실까요?

 
  1068
Updated at 2020-10-15 14:38:17


화면을 빠르게 스크롤 하거나 메뉴부분을 빨리 탭을 하면 화면 아래쪽이 바코드처럼 깨어집니다. 처음에는 제가 쓰는 몇몇 어플에서만 이런가 싶었고 워날 빨리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 느낌은 있었는데 캡쳐를 못했거든요.

그런데 어제 밤에 메뉴부분를 빠르게 터치하니 이 증상이 확실히 발생하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앱보다는 기계적인 결함같은데? 꼭 그래픽카드 에러같은 증상인데 삼성as센터에서는 못찿겠다고 하네요 초기화하고 보드를 교체하는 수 밖에 없다고 일단 본사쪽에 오류신고를 해보라고 하는데 귀찮게 여러번 왔다갔다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와같은 증강 겪어보신분 있으신지요?
(동영상 첨부가 안되네요 ㅋ 동영상으로 올리면 이해가 쉬울텐데TT)


15
Comments
2020-10-15 14:40:19

저도 노트10플러스인데 아마존에서 제품화면창이 이렇게 나오네요. 옆으로 스크롤하는순간 작성자님 사진처럼 죄다 바코드로 변해요.

WR
2020-10-15 15:12:14

본사로 일단 동영상을 보내놨습니다.

Updated at 2020-10-15 14:45:05

보이는 것만으로는 여러요인이 있겠지만,,디스플레이와 메인보드 연결하는 FPCB 연결부 또는 디스플레이 자체 문제로 짐작은 됩니다만,,센터에서 Dis디스플레이 및 FPCB 등등 다 확인해보았을겁니다...즉 단순교체나 특정부분 냉납 수정등으로 해결안된거 같네요..보드문제가 맞을것 같습니다..IC 류에 문제가 있다고 센터에서 스왑할수 있는게 아니라서요..제 사견입니다.

WR
2020-10-15 15:13:16

저도 보드쪽이라 생각하는데 센터이서 이런 경우가 첨이라고 하네요 일단 본사쪽 대응을 봐야할거 같습니다.

2020-10-15 15:21:55

증상만 보고 말씀드린거라 조심스럽습니다만,,,예를 들어 주요 칩인 AP 의 디스플레이 관련 내부 블럭 이상일수도 있고, 디스플레이 모듈내 IC 문제일수도 있고 등등 원인은 다양할수 있거든요..제경험상 가장 잦은 문제는 디스플레이 커넥터가 메인보드에 제대로 장착안된 경우입니다..이경우 속된말로 저뿔난다고 신호가 붙었다 떨어졌다 하거든요.특정 라인만 연결안되는 수도 있고..이런건 커넥터만 제대로 다시 삽입하면 되는데, 센터에서 이런 조치 및 디스플레이 교체 테스트 등 다해봤을거라는 전제하에 말씀드린거지요..첨에 말씀드렸던 AP 나 디스플레이 칩셋 이슈면 보드교체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WR
2020-10-15 15:33:17

옆에 있었는데 분해는 안하구요 컴터연결만해서 진단만 해보더니 초기화 해야한다고 하길래 초기화 벌써 해 봤다고 하니 메인보드 교체해야하는데 일단 본사로 오류를 보내보자고 하더군요.

뭔가 구조를 이해하고 고장을 고치는게 아니라 메뉴얼대로 확인하고 모듈만 교체하는거 같더군요 자기는 모르겠다는데 별로 믿음이 안가서 일단 오류 동영상을 본사로 보내놨습니다.

1
Updated at 2020-10-15 15:38:18

그러셨군요. 진단툴로 확인되는 오류사항별 대응방식대로 하는 걸겁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2020-10-15 14:44:18

메뉴를 클릭한다는게 무슨 의민지 모르겠고 일단 저랑 저희 어머니 폰에는 해당 증상은 재현이 안되네요
일단 초기화는 해서 증상이 또 나타나는지 확인은 해보셔야 될 것 같아요.

WR
2020-10-15 15:14:35

초기화해도 나옵니다.
빨리 여러번 누르거나 휙 스크롤 하면 하단에 이런 모양이 나오는데 동영상이 안 올라가니 쩜 답답하네요^^;;

2020-10-15 14:50:41

캡춰 했다는게 다른기기로 녹화한게 아니라 자체적으로 녹화나 캡춰가 되었다는건가요?

자체적으로 캡춰가 된다면 하드웨어가 아니라 소프트적 문제일듯 하네요.

저는 노트5, 노트9, 노트10+등을 쓰면서 저런증상은 본적이 없네요.

안드로폰은 뭔가 이상하면 공장초기화 한번 해보세요.

 

WR
2020-10-15 15:15:26

노트10에 자체앱에 화면녹화가 있더군요 그럴로 녹화한겁니다.
여러앱에러 반복적으로 나오는걸로 봐서는 하드웨어 문제같아 보입니다.

2020-10-15 15:17:03

사진을 찍은게 아니라 캡처가 되는 거라면 디스플레이 연결부 등은 무관할 거에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거나, 메인보드의 중요부품 쪽 문제일 겁니다. 

WR
Updated at 2020-10-15 15:35:32

특정앱이 아닌 여러앱에서 다수 발생하는지라 기기쪽 문제를 의심하고 있는데 직원은 모르겠다니... 뭐 할말이^^;;;

1
Updated at 2020-10-15 18:10:44

그럴땐 초기화가 답입니다. 가끔 소프트웨어가 꼬여서 알수없는 에러가 발생하는거죠.

중요한거 백업하고 초기화 해보세요.

제가 노트10+ 1년이상 실사용중인데 한번도 저런거 나온적이 없습니다.

WR
2020-10-15 21:15:20

저두 노트10+ 입니다.
일단 얘네 본사 대응보고 초기화던 보드교체던 할거 같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