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사운드바‧PCFI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질문] 갤워치3 LTE 사용하시는분 있으신가요?

 
  660
Updated at 2020-10-19 14:24:59

 스마트워치를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한명입니다.

주변 지인들 아이폰 쓰는 다수는 아이워치? 인가 그거 많이 하고 댕기더라구요.

요즘은 일반 시계도 거의 안차고 다니는데, 이제 하나 필요성이 느껴져서요.

 

요즘 일일 10키로 구보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핸드폰 들고 (노트9) 삼성헬스

실행시켜 놓고, 운동량이랑 칼로리 소모, 심박수 그런거 체크해보고 있네요.

근데 아무래도 구보하러 갈때 폰들고  댕기는게 무지하게 불편하고 귀찮네요.

 

그래서 워치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질문이 여러가진데 아시는분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1. 갤워치3을 일단 보고 있는데, 블투 버젼과 LTE 버젼 두가지가 있네요?

얼핏 듣기론 LTE 버젼이 배터리 광탈이라는데 AOD 사용안한다 치면 대충

몇시간 정도 버티나요? 넉넉잡아 서너시간만 버텨줘도 괜찮을거 같은데

그정도는 버틸까요? (구글링해서 검색해봐도 블투버젼 사용기만 있고

LTE버젼 사용기는  찾기가 힘드네요)

 

2. 블투 버젼이 아니라 LTE버젼을 보는 이유는, 블투버젼은 폰을 들고 댕겨야

되니 굳이 워치를 살 이유가 없겠더라구요. 물론 운동안할때는 블투 모드로

페어링해서 하고 댕길 계획이긴 합니다. 질문은 LTE버젼은 별도의 요금제를 가입하고

별도의 번호가 부여되는건가요? 그러면 워치에 부여된 번호가 자동으로 핸드폰

기존 번호로 포워딩 (반대인가?) 되는 그런 시스템인가요? 그래서 폰으로

전화오면 워치로 통화가 되는? 그게 궁금합니다

 

3. LTE버젼을 들고 다니면 무선이어폰 (현재 버즈플러스 사용중) 으로 워치와

페어링해서 통화 및 음악 감상이나 팟캐스트 드는게 가능한가요?

(만약 된다면 워치에 어플을 깔수가 있는지 것도 궁금하네요. 팟빵같은것..)

 

4. 구입은 그냥 해당 통신사 공홈에서 구입하나, 업자(?)를 통해 구입하나

별도의 차이가 있을까요?

 

5. LTE로 사용하다 블투로 폰이랑 페어링하면 워치의 운동 데이터 같은게

폰이랑 동기화가 되겠죠??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__)

4
Comments
Updated at 2020-10-19 17:51:54 (106.*.*.114)

일일 구보 10km 하시는거보니 마라토너 신가봐요? 

전 마라토너 입니다. 청소부김씨님과 비슷한 필요로 저도 워치3LTE 버전을 최근에 구매해서 2달 정도 이용중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제가 알고 있는 내용만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배터리 광탈 아닙니다. 하루는 충분히 사용가능 하시고 AOD사용하지 않으시면 1.5일 정도도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AOD 기능 사용하면 워치가 예쁘긴 합니다.^^

 

2. 별도의 번호가 부여되지만 모회선(핸드폰)에 종속적입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별도 요금제를 가입해야 하지만 일부 요금제의 경우 워치 1회선 또는 2회선까지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통신사별로 워치 무료 지원하는 요금제가 상이하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전 SKT 5GX플래티넘 이용중입니다. 별도 워치 번호로도 통화가 가능하고 모회선으로 전화가 오는것도 워치로 통화 가능합니다. 글로는 잘 이해되지 않으시겠지만 사용해보시면 금방 익숙해지실겁니다. SKT의 경우 T Share라는 어플을 깔면 자동으로 핸드폰과 워치 연동을 도와줍니다.

 

3. 워치와 무선이어폰 연동 가능합니다. 통화, 음악감상 모두 가능합니다. 별도의 어플을 깔면 유튜브 시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팟캐스트는 갤럭시 워치에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는 지원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치 요금제에서 지원하는 데이터가 보통 250M정도라서 워치 단독 모드로 팟캐스트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 제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4. LTE 버전의 경우 통신사 통해서 구매하시는것이 혜택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티다이렉트 통해서 10만원 할인, 더블 포인트 사용, 선물(무선이어폰) 지원을 받았었습니다. 혜택은 그때 그때 다르니 상담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5. 삼성헬스앱을 통해서 연동가능하며 저같은 경우에는 언더아머 MapMyRun 어플 연동해서 사용중입니다.

운동 지원하는 앱은 여러가지 있으니 하시는 운동에 맞춰 편하신것을 찾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WR
2020-10-19 15:42:06

아~상세하고 디테일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방금 주문을 했네요~

마라토너는 아니고 마라토너가 되고 싶은 돼지 되겠습니다 ㅠ.ㅠ 확찐자 벗어날려고 발버둥치고 있거든요 ㅎㅎ 하여간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Updated at 2020-10-20 10:26:35 (106.*.*.114)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마라톤 풀코스는 언제나 힘들지만 즐거움도 많은 운동입니다. 혼자서 운동하시는것보다는 마라톤 클럽에 가입해서 여러 사람과 같이 하시면 더 좋습니다. 어짜피 혼자서 달리는거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정보도 얻고 자극도 받고 여러가지로 좋습니다. 요즘 마라톤 인구가 많이 늘어서 조금만 찾아보면 주변에서 클럽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인싸시면 러닝크루같은 모임들도 좋습니다. 전 아재라 러닝크루는 못끼겠더라구요.

WR
2020-10-20 10:09:59

저도 몸에 안좋을 짓만 많이 하는 아재라서요, 뭐라도 수명연장에 도움이 되는일을 하고 싶거든요^^; 말씀해주신 모임 검색해보고 살펴봐야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__)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