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이런 경우.. PC 수리기사한테 환불해 달라는게 맞지 않을까요?

 
3
  2118
Updated at 2020-10-27 02:17:17

부팅시 바이오스로 자동 진입되는 문제가 있어..

제가 사는 도시에서 제일 많이 찾으시는 분..도시대표 카페에서 검색해보고..부탁드렸어요

업체 컴프레셔 이용해서 청소도 해주라고 하고.. CPU 써멀 재도포도 부탁드렸죠

아울러 문서 프로그램 설치 등 이것저것..

총 5만원이라고 합니다

 

1. 바이오스 자동진입

-> 수리했다고 가지고와서 테스트 해보는데..같은 증상 뜨니까 이번만 그런다고 하면서

되는지 다시 확인안하고 가 버림..

가고 나서 같은 증상 계속되어 바로 전화하니..

메인보드 새걸로 바꾸라는 소리하고 돈 안 받거나 깍아준다는 소리 일절 없이 모른체함.

-> 같은 증상 계속 나와서 다른 수리 기사 분 알아보니..

못 교쳤으면 돈을 받으면 안되는거 아니냐며..본인은 못 고치면 돈 안받는다고하시고..

와서 바로 해결(해결되서 돈 드림..이중 지출)

 

2. 써멀 재도포

-> 바이오스 문제 해결해 주신 기사님이 뜯어봤는데.. 써멀을 1통을 다 발라놨음. 

새똥 만큼만 바르면되는거 초딩도 알지 않음?..ㅠ.ㅠ

넘쳐서..CPU는 물론 메인보드까지 흘러넘친 상황.. 고장안난게 신기할 정도라고 함.

MX4 새거 사서 줬는데.. 남은거 돌려준다고 해놓고.. 입 싹 닦고 안 줌.

 

 

 

 

3. 컴터 청소

-> 프렉탈 MESHFY C 케이스 쓰느네.. 전면과 하단에 먼지필터 있음..근데 전면 케이스 판에 먼지가 너무 많이 뭍어 있음. 청소했으면 있을수 없는 먼지.. 이상해서 컴터 까 봄

먼지필터는 물론이고 그래픽카드 등판 위에 케케묵은 먼지가 .. 그대로 쌓여있고..

시스템 팬도 전부 다 오래된 먼지 투성이. 케이스 곳곳도 마찬가지. 청소했다고 하면 거짓말쟁이임.

-> 시스템 후면팬.. 안돌아서 확인해보니..전원 연결안해서 안 돔. 팬 케이블이 메인보드 틈새에 끼여있음. 꺼내는데 애 먹음. 쇼트나서 고장 날 뻔 함.

 

4. 문서 프로그램

-> 전부 다 안 열림. 구동되는 화면만 뜨고 다 에러나 버림..

급한 직장일 때문에 집에서 문서 작업할게 있었는데.. 정말 피똥 쌈..ㅠ.ㅠ

 

에효 ... 컴터 못 고치고.. 문제 확인했을때 바로 대응 못한 제가 죄네요

좀 바쁘기도 했고.. 남한테 싫은 소리 잘 못 하는 제 성격 탓도 큽니다..

하지만 정말 정직하지 못하고.. 성의없는 분이네요..

고객입장은 눈곱만치도 생각안하고.. 

성의없이 해놓고.. 고장 고치지도 못하고서는 돈은 다 받고.. 대충대충..쉽게쉽게..

싫은 소리 안하면 그냉 대충 넘어갈려고만 하고.. 책임 의식 제로.

제가 그래도 PC튜닝 이것저것 눈팅한 경력이 길어서 많이는 아는데..

진짜 컴터 모르시는 분들은 얼마나 당할까 싶습니다..

 

환불해 달라고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진흙탕 싸움될 수 있으니..똥 밟았다고 생각할까요? ㅠ.ㅠ  

 

11
Comments
Updated at 2020-10-27 01:14:44

안되는 상태로 가져가셨어야...

제일 믿으면 안되는게 불특정인의 추천 입니다.

저는 다른데도 아니고 dp에서 회사에서 쓸 프로젝터 추천 받았는데 생전 안가던 게시판에 질문해서 두분에게 같은 업체를 추천 받았음에도.

말도 안되는 업체에 걸렸습니다.

일단 해당 카페에 글 올리사고 질문 게시판에 pc 수리 키워드 등록 시 알림 설정 해 놓고 댓글에 어디 업체는 가지 말라고 댓글 다시고 증거글 링크 하세요.

WR
2020-10-27 01:15:19

의견 감사드립니다.. 제가 너무 안일했네요.. 바로 대응했어야하는데..

워낙 그런거 싫어하는 성격이기도 하고.. 참 성격 좀 고쳐야 되는데..ㅠ.ㅠ 

Updated at 2020-10-27 01:35:54

싫은소리 잘 못하는 스타일이시면 이런 마음가짐 가지고 대해보아요.

 

'한번 질러보고 되면 좋고, 안되면 뭐 예상대로고. 질러보는데 돈 안듬. 

그 주저한 마음 계속 질척거리게 남게됨'

'한번 보고 안볼사람이면 굳이 점잔 떨 필요 없으니 잘잘못 막 따지고 안면몰수(사실 싫은소리 못하는 사람들이 또 인간관계 안면몰수는 잘함)

계속 볼사람이면 계속 불만 가지고서는 관계 진척을 내 스스로가 가로막는거니 일단 얘기는 해봐야 하는거고"

 

 

WR
2020-10-27 01:38:33

hintpop님 말씀 감사합니다.. 계속 조금식조금씩 노력해봐야죠.. ㅎㅎ 항상..나중에가서 그때 이랬어야 했는데 후회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군요... 

2020-10-27 02:04:41

 그래도 부품 바꿔치기 하고 고장 안난거 고장 났다고 싸구려 부품 끼워넣고 후려치지 않은거면 저 바닥에선 양반에 속하죠. 타이어뱅크 같은 일이 일상으로 벌어지는 곳이 저 분야입니다

WR
Updated at 2020-10-27 02:21:24

키노님 의견 감사합니다.. 저도 타이어뱅크 사건 접했는데.. 참.. 어이없더군요. 근데..pc수리 업이 그런 분들이 많나 보네요... 사실 윗 글에 이분한테 당한(?) 다른 사람들 피해사례를 고쳐주신 분한테 전해들었는데.. 뜨악하더군요 ㅎㅎㅎㅎ.. 입이 근질거리지만..유구무언입니다 ㅠ.ㅠ 

2020-10-27 02:07:41

PC 수리점이 어쩌다 이런지경까지 왔을까요.
땜쟁이 출신으로서 참 가슴아픕니다.

WR
2020-10-27 02:22:32

또또샵님 의견 감사드립니다.. 저는 사실..pc수리 첨 맡겨봤는데.............  정말 왠만하면 맡기면 안되겠다 싶습니다 ㅠ.ㅠ 

2020-10-27 03:26:12

95년에 처음 컴 수리해보고

10년후 노하우 가지고 용산에서 아직도 제일 욕 쳐먹는 JC현 본사에서 택배 AS해봤지만 저런건 씨...

2005~06 년에 JC현에 택배 보내신 분들 중 절 욕한분이 분명히 여기있을겁니다.

실상은 공개된 접수는 내가 했지만 수리는 내 뒤에 있던 사람들.

당시 기억을 살려보면 정말 난감했죠.

(RMA 1분기 물량이 일주일만에 동나니 뭐 어찌해결해볼 방법이 없어서 폭탄 돌리기..)

폭탄 돌리기라고 하지만 의외로 정말 어처구니 없는 멀정한거 보낸 사람도 정말 많이 봤어요)

덤으로 당시 2층에서 JC현에서 담당하던 벤큐 프로젝터 수리팀 보면 

와 뭔 램프 하나가 3~40만원이 넘어가 하고 미쳤다 했죠.비싼건 이미 알지만 이해는 해도 납득이 안가던..)

2020-10-27 11:14:23

아 컴맹이 컴터수리를 하네요. 저 써멀양 실화입니까?

2020-10-27 13:24:11

pc를 튜닝한다고 led바를 주렁주렁 다는과정에서 뭘 질못건드렸는지 먹통이 되면서 부팅시 무슨 시스템을 찾을수 없다는 문자가 뜬적이 있습니다. 아예 작동이 안되는 거였죠. 동네 pc가게에 맡기려다 용산에있는 본사 a/s센터에 맡긴후 5일정도 지나서 찾으러 오라고 해서 찾은적이 있습니다.
메인보드가 나간거라 짐작하고 비용이 꽤 나올줄 알았는데 그냥 2만원만 달라네요.
집에와서보니 부품 교체한건없고 제대로 작동되는데 팬만 미리 구입한 rgb팬으로 새로 교체하고 지금까지 문제없이 쓰고 있습니다. pc든 tv든 고장나면 본사에 a/s맡기는게 상책같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