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현대에 브랜드는 없다고 생각해왔습니다.

 
28
  7434
Updated at 2020-10-31 11:18:13

현대에 브랜드는 없다고 생각해왔습니다.

BMW나 포르쉐처럼, 보기만 해도 매혹되고
이거 타고 나가면 남들이 다 알아주는 선망의 대상.
현대차에는 그런 선망의 눈길이 없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토요타는 가성비와 고장안난다는 이미지로 중산층 차로 미국에서 팔리기나 하지, 현대는 거기에 미치지 못하니까요.

현대는 일제차에 비하면 싸고 가성비로 승부를 볼 뿐이지, 독자적인 색깔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런데 아래 광고를 보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https://youtu.be/a5_w0YjIchM


쬐끔 감동받았습니다.

어찌보면 재벌이 문어발식으로 여기저기 사업을 확장해온 걸 잘 끼워맞춘 것에 지나지 않겠지만, 이 광고가 그럼에도 공감을 살 수 있었던 것은 문자 그대로 현대가 실제로 걸어온 길이기 때문일 겁니다. 우리는 그 도로를 달리고, 그 다리를 건너고, 그 배로 물건을 실어 날랐으며, 그 차를 타고 다녔습니다. 실제 경험해온 역사라는 것이, 내 삶의 경험이 이 광고에 진실성을 부여해주는 측면이 있습니다.
끊임없이 대한민국이 좀 더 나아지도록 앞으로 전진할 때 그 자리에 있어온 회사라는 것.

현대사옥 땅값으로 10조원을 쏟아부은 미친 짓을 지금 이 순간은 잊어주겠습니다.
각도를 잘 맞춰야 에어백이 터진다는 헛소리도, 옵션 장난질도 한 순간만 잊어주겠습니다.
좀 더 지켜보자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광고 정말 잘 만들었네요.
한국 사람을 감정적으로 흔들어 설득하면서, 회사의 실제 역사를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46
Comments
2
2020-10-31 11:15:07

이제 걸음마입니다.

2020-10-31 11:18:21

25년까지인가 정부에서 현대인가 밀어준다니까 20조!?....

땅값은 다시 받은걸로 -_-;;;

19
2020-10-31 11:18:41

진짜 현대에는 대한민국 현대사가 녹아있군요..
광고보고 살짝 눈물 찔끔..

물론 현대때문이 아니라 등짐을 지고 또 삽질을 하는 그당시의 젊은이들을보고 말입니다..
저 세대가 지금은 다 죽거나 요양원에서 죽을날만 기다리고 있는..

라떼는 말이야로 조롱당하는 현재..
우리 시대의 인간미라는것이 지내왔던 시간도 품지못하는 그정도 수준아닌가 생각되서 급 우울해졌어요..

11
2020-10-31 11:19:48

혹시 미국 사시나요? 미국에서는 잘못하면 벌금 많이 물고 회사가 망할 수 있으니 최대한 조심하고, 최대한 소비자들한테 잘해야겠죠.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저런 광고도 만들고.

한국에서 자국민은 그냥 호구입니다.

이번에 코나 화재 대응건만 봐도 달라진건 없어요. 신차 결함은 여전하구요.

기아 카니발 새 모델 미국에서 아직 안팔던데

이런 새 모델도 국내에서 품질 좀 안정화되면 미국에서 팔겁니다.

이번에 회장이 바뀌어서 앞으로 어떻게 달라질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사람들한테 현대차의 이미지는 좋지 않습니다. 

6
2020-10-31 11:21:32

이미지는 좋지않은데 점유율은 85%인 이 미스테리는 전세계 경영학자들의 연구 대상일겁니다..

5
2020-10-31 11:23:09

대안이 없느니 그런거 아닐까요?
여전히 가성비는 최고이니..

4
2020-10-31 11:25:38

대체불가도 이미지..
가성비도 이미지이지요..

쉐보레, 르노, 쌍용, 폭바 등등 가격비슷한 엄청나게 많은 경쟁자들이 있는 걸요..

6
Updated at 2020-10-31 11:34:04

다른 거 살게 있나요?

다른 걸 사고 싶어도 살 수가 없으니 사는거죠.

서비스 편리하고, 부품 구하기 쉽고, 그 가격에 옵션도 화려하고. 차 가격 BMW, 벤츠 보다 저렴하고.

돈 많은 사람들은 수입차 사고, 보증 기간 끝나면 팔고 또 다른 수입차 사면 되곤 하지만,

대다수의 보통 사람들은 적당한 가격에, 동네마다 블루핸즈 간판 단 정비소 있어서 접근성 좋고, 부품 구하기 쉽고, 수리비용 비싸지 않은 현대기아차를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현대기아차가 품질 문제 없이, 구매자들이 배신감 안느끼게 호구 취급 안하고 그러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쉐보레는 부품 없단 소리 자주 하고, 정비요금도 현대기아 대비 비싸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철수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있고, 미국에는 있는 옵션, 국내에는 빼고 오는 경우가 많아서..

르노는 안타봐서 모르겠고,

쌍용은 세단이나 해치백이 있나요?

폭바는 위에 열거한 현대기아차의 장점에 부합할 수 있는게 1도 없습니다. 

8
2020-10-31 11:22:26

제가 보기엔 그냥 미화같습니다.
기업 이미지 광고죠...
현기차의 많은 발전을 바랍니다.

3
2020-10-31 11:56:39

광고의 역할이죠
실제가 어떻든 그건 감추고 유리하고 긍적적인 부분만 그럴듯하게 극대화시켜 만들어서 공감을 끌어내어 호감을 사내는...

2
2020-10-31 11:22:45

정부는 왜 현대차를 밀어줄까요. 금액도 어마어마하게

WR
31
Updated at 2020-10-31 11:30:50

현대는 아직 한국에서 공장을 돌립니다.

삼성은 이제 핸드폰, 타블렛 공장은 다 해외로 옮겨서 97%이상 해외 생산이고...
삼성전자의 다른 부문도 해외로 이전하는 추세인데,
현대는 해외에 차 공장을 많이 짓기는 했지만, 아직 한국에 자동차 공장이 있고, 현대 건설, 현대 제철, 현대 조선 다 한국에 있죠,
고용을 유지하면서 버텨주고 있으니, 제조업을 유지하기 위해서 국가는 현대에 투자를 하는 거죠.

삼성이 베트남으로 핸드폰 생산기지 옮길 때 한 것처럼
현대차도 하청 계열사들 다 끌고 한꺼번에 해외로 가면, 한국 제조업은 정말로 박살납니다.

3
2020-10-31 11:40:18

그냥 광고대행사가 열심히 만들었구나 싶네요

4
2020-10-31 11:42:40

정말 잘 만든 광고네요. 우리의 현대사(史) 그 자체네요. 공교롭게도 이 광고의 주인 이름도 '현대'이기까지...

13
Updated at 2020-10-31 11:43:55

이미지는 포장이 될지 몰라도 품질은 여전히 형편없죠.

차 살때부터 서비스센터가 많고 가까운데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말하는 차가 정말 잘만든 차 일까요?

형편없는 품질과 대응을 계속 지적해서 바꿔나가야 되는데 개판으로 만들어도 사주니 품질이 개선될리가 없겠죠.

잘만드니까 점유율이 높다고 하는데 잘만드는게 아니고 그냥 국내는 서비스센터가 많아서 미국보다는 잘팔리는듯 싶네요.

4
2020-10-31 11:57:06

as비용이 중요하죠...유지비도....

뭐 홈 어드벤테이지???
사실 미국차는 품질이...훔....현대보다 못하다고 하더라구요.....

5
2020-10-31 12:03:09

네 as 중요합니다.

그런데 차를 살때는 as센터 위치가 차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말씀하신대로라면 품질좋고 옵션좋은 현대차는 미국에서 대박나야 정상인데 왜 그모양 일까요.

19년도에 미국에서 제일 많이 팔린 현기차가 미국명 엘란트라 국내 아반떼 모델 입니다.

이 말인 즉슨 현기차 이미지는 미국내에서 딱 그정도 포지션밖에 안된다는 겁니다.

1
2020-10-31 12:43:37

현대차가 품질이 좋은건 아니죠..
더구나..오랜 역사가 있는것도아니고....

더구나 미국에서 as가 우라나라만 하지돞흐않구요...

그러나 품질경영할거라고..대놓고 외치는....

자동차의 격변기에.....
잘해주기를 바라는 것 뿐......


제발 잘좀하자...현대야....

이정도???

3
2020-10-31 11:44:44

 전 그냥 하나도 공감되지 않네요. 저걸 외국인이 볼 땐 또 어떤 기분일까 싶기도 하고요..

5
2020-10-31 11:45:56

잘 만든 광고군요. 전문가의 손길이 여러 군데서 느껴집니다. 우리말 버전이 있어 올립니다.

8
2020-10-31 11:52:10

현대를 응원합니다....
더구나...전게차 수소차...그리고...자율주행차....

전통적인 자동차가 막을 내리는 역사적인 순간......

현대자동차가.....앞서나가길 빕니다....

지금 최고의 내연기관 기술을 가진 회사들은...짜증날거에요...

테슬라 이새끼들때문에 더 해먹을 수 있던 기술들이....이제는 고철이 되어버릴 위기에.....

그나저나 삼성이 자동차를 계속했다면.....아마 테슬라급 자동차가 나왔을건데....

안타까워요....다시 시작 안할라나.....

2
2020-10-31 13:36:32

자동차가 그리 쉬운줄 알고 덤벼들었다가 쪽박찬다 를 증명해준 케이스가 삼성이에요.

아마 계속했다면 지금쯤은 삼성상회로 갔을지 누가 알겠어요. 

2020-10-31 13:44:12

요즘 자동차는 전자기기 느낌이라.....그래도아쉽기는해요...

더구나...앞으로 개인이동수단이....가장 뜰거라는 생각도 있구요...
1인승 초소형 자동차 시장 진출해줬으면 해요...

2020-10-31 11:54:34

뭐 과정이야 뭐같애도 국민들의 피를 빨아 성장한 곳이니 그래도 계속 크면서 문제개선해나가기를 바래야죠.

4
2020-10-31 11:57:04

한국어 버전은 없나요?
외국사람에게 국뽕주입하는건가요?
영상은 좋지만 차가 좋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4
2020-10-31 11:59:18

광고 잘 만들었네요. 뭔가 가슴을 건드립니다.

5
2020-10-31 11:59:48

다른거보다 현대와 로때의 사업분야 및 지나온 길을 짚어보면 현대가 로때라는 쓰레기통보다 얼마나 나은 기업인지 알수있쥬. 노조요 삼송과 비교해봐도 에휴.

10
2020-10-31 12:02:20

그냥 흔한 기업광고인데
본인들이 할수 있는 이야기에 국뽕적당히 섞어 만든거네요.
결국 메세지는 우리가 남이가. 외제차말고 현대차. 정도.

1
Updated at 2020-10-31 12:10:34

전기차와 수소차를 포함한 미래차에선 세계를 선도해 나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1
2020-10-31 12:11:04

꺼꾸로 거슬러 올라가는 과정들이 계속 이어져 지루해 혼났습니다
광고라고 하기엔 현기증만 나네요

2
2020-10-31 12:14:13

삼성도 광고만 보면 "또하나의 가족"이죠.

2
Updated at 2020-10-31 12:19:35

현대가 점유하고 있는 고용시장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죠. 그래서 정부의 지원도 그 밑바탕안에서 이루어진 것이구요. 전 그래도 차는 안삽니다. 다른 이유보다 그냥 차가 안 좋아서요.(몇년전 잠깐 스타렉스 리스 돌린게 10여년내 전부네요)

 

그나마 3대재벌, 5대재벌 일때는 삼성도 말사주면서 국민연금 땡기는 짓까지는 못했는데 이젠 혼자 독주이다보니 망나니 짓도 맘대로 하는 세상이 된걸보면 견제라는 것도 꼭 필요한가 봅니다. 

6
2020-10-31 12:19:40

기업에는 명암이 있지만, 최소한의 사실이 주는 울림이 있죠

저 광고의 시간을 거꾸로 돌리는 기법이 대단한게 아니라

한 장면 한 장면 공을 들여 재구성한 노력이 울림이 있듯이 말이죠

 

좋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Updated at 2020-10-31 12:38:46

전 그저 고장안나고, 안전하고 신뢰할수 있는 차를 사고, 몰고 싶을 뿐입니다. 그 기준에서 보면 요즘 현기차중 어떤차를 사는게 맞을런지 아직도 모르겠더군요. 특히 국판 기준으로는 말입니다. 물론 르노나 지엠, 쌍용차가 좋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이번 현기차 수장이 바뀐후 제발 요몇년동안 불거졌던 여러 이슈들이 재발되지말길 바랄 뿐입니다. 광고는 잘만들었네요.

2
2020-10-31 12:38:45
그간 문제도 많이 일으켰고, 내수 외수 차별한다는 말도 많았고,
최근까지도 코나EV건으로 바람 잘 날 없는 회사지만
 
그래도 한국 굴지의 회사로서
전기차로 수소차로 급변하는 시장에서 무너지지 않고,
여러 문제점을 극복하고 잘 성장해 나갔으면 합니다. 
2
2020-10-31 12:54:58

광고 자체는 국뽕을 호소하게 잘 만든거 같아요.

근데 전 개인적으로 현대 브랜드는 없고, 돈만 탐한다고 생각되네요.

지나친 원가절감과, 하청업체 쥐어짜기..

이번 코나? 불난것도 미국에선 프로그램 오류로 인정하고 리콜, 국내선 LG전자배터리 일부가 중국에서 생산되었다고 변명질.... 햐.... ㅡ.ㅡ;

2020-10-31 16:23:40

국내에서도 리콜은 하는데요

1
2020-10-31 13:06:15

그래서 현대차 주식을 좀 샀는데, 왜이리 빌빌 대는지. 잘 좀 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2020-10-31 13:49:50

테넷이 생각나네요

1
2020-10-31 15:49:10

현대차에 블랜드 밸류나 아이덴터티가 있나요? 전 없다고 봅니다.

그저 앞으로 잘 해서 더 잘만들고 국가에도 기여 하길 바라는 거죠.

삼성은 욕을 해도 알건 모르건 써야 하는 브랜드인데 현대는 아직 갈길이 좀....

2
2020-10-31 16:19:32

포장질 좀 그만 하고 내실에 신경쓰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자국민을 글로발개호구 취급하는 짓거리도 그만하고요..

1
2020-10-31 18:30:42

 이 광고를 현대차 그룹 계열사인 광고기획사 이노션에서 만들었을 겁니다.

 이노션의 대주주는 정성이 고문이죠.   정몽구 회장의 장녀이자,  현대차 정의선 회장의 큰누나입니다. 

 

 내년부터 현대기아차 신모델이 쏟아집니다.  그 광고물량을 이노션에서 다 받아갈 겁니다.

 

 결론은....

 

  이노션 주식 사세요.  (응?) 

2020-10-31 23:20:48

감정이 메말라서 그런가..
별로 감흥이 없습니다.

2
2020-10-31 23:50:24

품질이 점점 떨어지는 건 무슨 마법인지.
참 이해가 안갑니다.

1
2020-11-01 02:06:03

현대차 주가가 10만원 왔다갔다 할때 2년내 30만원 간다고 하니 다들 안믿던...ㅋㅋ

3
Updated at 2020-11-01 11:06:18

현대차 20대때 뭣 모르고 첫차로 구매한 이후 안삽니다.
돈을 좀 더주고 유지비 좀 더들더라도
저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볼보같은 수입차를 선호합니다.

제네시스란 이름만 달고 가격올린다고
명품. 럭셔리브랜드가 되는건아닌데
아직 멀었네요.
(이미 제네시스라인들은 수입차가격과 비슷해졌죠)

명품이되기위해서는
확실한 기업철학과 아이덴티티 세우고
내수용과 수출용 차별을 하지말고
자동차의 기본에 충실하며,
그저 조립만해서 파는 양산형카의 이미지를 탈피해야 할 것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