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영화이야기
ID/PW 찾기 회원가입

[시사정치]  김현정뉴스쇼 법조출입대기자의 변 들어볼까요 (금태섭 유창선)

 
3
  2079
Updated at 2020-11-25 12:29:28

나이 먹을만큼 먹고도 저렇게 하는게... 

고작 취재한 윤총장입장 대변한 사람들 면면.. 표현들 하나하나 참 대단하죠

판사사찰에 대해서도 은근슬쩍 세평, 개인 취미, 물의 야기 법관 해당 여부 등은 빼버리고 말하네요 

김현정이 말하는 양측입장을 다 들어보는게 자기 역할이라더니

그냥 일방적입니다 ㅎ

 

 

http://www.cbs.co.kr/radio/pgm/aod.asp?pgm=1378&mcd=_REVIEW_ 

◇ 김현정> 쭉 저희가 오프닝에서 추 장관 목소리를 들려드렸는데 조금만 더 자세하게 처음 일단 첫 번째. 부적절한 만남. 언론사주와의 부적절한 만남을 얘기했는데 이게 JTBC 홍석현 회장과의 만남을 얘기하는 겁니까?

◆ 권영철> 중앙일보 JTBC 실질 사주 이렇게 표현돼 있는데 실질 사주 홍석현 회장과의 부적절한 만남이다 이렇게 얘기했는데 이거 제가 확인을 해 보니까 윤 총장 입장에서는 어디서 저녁을 먹고 있는데 지인이 연락이 와서 갔더니 홍 회장이 있었다. 그래서 뭐 폭탄주를 마셨다 이런 내용인가 봐요. 그런데 이게 소송 건이라는 게 JTBC 변희재 사건 있잖아요. 태블릿 PC가 조작됐다, 그것 때문에 고소한 사건.

 

◇ 김현정> 두 번째는요? 두 번째가 두 번째가 처음 듣는 얘기인데 주요 사건 재판부 판사들에 대한 불법 사찰 책임이 있다. 이렇게 설명을 했어요.

◆ 권영철> 이렇게 얘기하면 상당히 중차대해 보이는데 재판에 들어가면 공판부 검사들이 당연히 판사나 변호사의 성향이나 이런 걸 다 파악을 합니다. 이렇게 얘기하니까 우리가 사법농단 때 법원행정처에서 판사들 뒷조사 했지 않습니까? 그것과 비슷하게 여기게 되는데 그런 정도의 내용은 아니고, 공개돼 있는 법조인에 나와 있는 가족관계, 지인관계, 평소에 재판 스타일 이런 것들을 정리한 문건인 겁니다. 거기에 이제 공판부 검사들에서 후임 공판부 검사들에게 계속 넘겨지는 역사적으로 계속 이어지는 그런 자료들인 겁니다. 그게 울산사건, 조국사건 재판부에 대한 혹시 사찰한 거 아니냐. 이렇게 얘기를 하는 건데.

 

◇ 김현정>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 좀 정확하게 더 듣고 싶어서 어제 기자들이 질문을 했는데 어제 질의응답 시간은 없었던 거죠?

◆ 권영철> 그냥 15분 발표하고 바로 그냥 도망가듯 갔다 갔다, 이게 기자들 표현입니다. 당시. 아무도 불러도 답도 없이 그냥.

 

◇ 김현정> 다섯 번째 이유다. 여섯 번째는 감찰 대상자로서 협조 의무를 위반하고 감찰을 방해했다, 이거는 최근에 대면조사 거부한 것. 그 부분이 되겠군요.

◆ 권영철> 그렇습니다. 그래서 제가 확인해 보니까 각자 보는 시각에 따라서 뭐가 중차대한가 좀 달리 보거든요. 아마 판사 불법사찰이 사실이라면 엄청난 문제인 것이고요. 그런데 기존에 나와 있는 법조인 대관이나 그동안 판사들 판결했던 거 정리한 거라면 그게 크게 정말 불법 사찰인가 할 정도로 반대 논란은 있을 수 있고

 

◇ 김현정> 그렇군요. 가장 결정적인 것이 뭐 불법사찰 두 번째 이유, 그거 아니겠느냐라는 의견도 지금 들어오고 있고 어떤 분은 대면감찰 거부했던 게 제일 크지 않겠느냐, 김종민 최고위원의 의견도 그렇고 이런 이야기가 있다고 전해 주셨는데 그 반대쪽 목소리는 뭐예요? 비판의 목소리는

◆ 권영철> 법조계에서 두루 얘기를 들어 보니까 윤 총장의 방어권이 제대로 보장되지 않았고, 또 징계 사유에 대해 사실관계도 제대로 확인되지 않았으며, 징계사유가 너무 좀 찌질하다, 이런 반응들이 많았어요.

 

◆ 권영철> 6가지 보니까 엄청나게 보이는데 내용을 보니까 이 정도 일로 검찰총장을 날릴만 한가? 라는 발언들이 많았는데요.
◇ 김현정> 어떤 분들의 반응인지 소개를 좀 해 주세요.
◆ 권영철> 검찰총장 청문회에서 윤 총장을 비판했던 사람이 여당에서는 유일하게 금태섭 전 의원이었잖아요. 금태섭 전 의원은 "설마했는데 정말 경악스러운 일이다."라고 하면서 "여러 가지 이유를 들고 있지만 상식 있는 사람이라면 진짜 징계 청구 이유가 주요 사건 수사에서 정부의 뜻과 다르게 행동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식이라면 국정원인 댓글수사가 마음에 안 든다고 엉뚱한 이유를 들어 채동욱 검찰총장을 사퇴하게 만든 박근혜 정부와 뭐가 다른가?" 이렇게 비판을 했고요.
유창선 시사평론가는 "윤 총장에 대한 징계 청구와 직무배제는 윤석열 찍어내기의 공식 절차에 돌입한 것이다."며 "어제(24일)자로 문재인 정부는 박근혜 정부 2기가 되었다. 멀지 않은 훗날 반드시 역사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이렇게 얘기했고요.

 ◆ 권영철> 양홍석 변호사가 이렇게 얘기를 하던데요. "명백한 징계사유가 있더라도 조국 전 법무부장관 수사나 울산시장 관련 수사에 대한 앙갚음으로 보일 수 있는데, 그럴수록 누가 봐도 의문의 여지가 없게 감찰을 해도 제대로 하고 징계절차도 철저하게 밟아야 하는데 이렇게 졸속적으로 검찰총장을 날리는 건 정권의 입맛에 맞지 않는 수사를 했다고 보복했다는 걸로 여겨질 수밖에 없을 거다." 이런 비판들을 많이 해요. 

 

 

15
Comments
5
Updated at 2020-11-25 11:40:11

https://www.reportrash.com/?content=reporter/detail&id=1699

3
Updated at 2020-11-25 11:31:37

 전 김현정뉴스쑈도 점점 변해가는듯해요

그동안 아침마다 들으며 좋았는데

점점 금씨이런애들변이나 들어주는 시사프로가 되어가는

ㅠㅜㅠㅜ 

1
2020-11-25 11:34:18

점점 금씨이런애들변이나 들어주는 시사아침마당...

1
2020-11-25 16:32:23

빠밤빠밤빠밤 빠밤파 빠바밤 파바밤~~~

갑자기 아침마당 시그널이 떠오르는 ㅋㅋㅋㅋ

3
Updated at 2020-11-25 11:32:56

야 부적절한 만남은 클린턴하고 르윈스키의 상호소통행위같은 데 쓰는 거 아니냐?
언론사 사주하고 서울지검장이 남몰래 만나서 클스적 소통행위라도 했단 말이냐?
위법부당한 행위이고 윤리지침을 정면으로 위반한 걸 부적절로 표현하고 싶냐?

2
2020-11-25 11:34:45

와 대변하는 말들이 주옥 같네요*.*

2020-11-25 11:34:48

 코미디가 따로 없군요

이제 김현정PD와 저 대기자를 공격하겠어요

1
2020-11-25 11:52:01

공격 X 

비판 O 

 

권영철이 대기자라도 틀린말하면 비판 받아야죠. 

김어준 총수도 실수 하면 까이는데요. 

 

3
Updated at 2020-11-25 11:45:17

때는 바야흐로 1년전, 참여자는 본문과 동일한 두 사람.

역시 돋보이는 혜안과 칼같이 날카로운 정세 판단에 혀를 내두를 지경입니다.

 

김현정 - 윤석열이 조국 장관 주변을 이렇게 압수수색하는 이유는?

권영철 선임기자 - 문재인 정부를 지키기 위해서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79&aid=0003263783&sid1=001

2
2020-11-25 11:42:17

아 그러니까 젊은 검사들 (부장도 못달아서 전관예우도 없는 초짜들) 빨리 거세하고 항의하라니깐!!

4
Updated at 2020-11-25 11:49:50

어차피 언론이 공격할건 예상하고 한거니 

1도 신경 안씁니다. 

 

저들이 조국님 가족 부당 수사때는 저런 나노 단위 분석을 

뉴스공장 빼고는 해주지도 않앗죠... 

 

 

언론이 하지는 데로 나라를 경영하면 

 

검찰은 더 강력해지고 

재벌은 더 비대해 지고 

대학은 더 비싸고 재단은 더 썩어가고 
개신교는 더 방종 하고 

국회의원은 더 특권층이 되어 큰죄를 지어도 안전하고 

북한과는 맨날 도발해서 우리 장병들 피흘려야 하고 

이명박느네는 사면 되서 전대갈처럼 남은 재산으로 떵떵거려도 되고 

결국엔 대한민국은 망국으로 가게 되지요.... 

 

 

 

2020-11-25 12:02:14

이분 참
언론이 왜 공격을 해요
특히 김현정 뉴스쇼가요

님은 뭔 근거로 저 기자가 잘못됐다고 지적하는건가요
저 기자는 최소한 조사라도 했는데

님은 누스공장?
거서 잘못했다고 하면 하는거에요?

WR
3
2020-11-25 12:04:41

무슨 조사요?

김현정이나 저 대기자는 무슨 영구까방권이라도 있나요?

1
Updated at 2020-11-25 12:17:01

-저는 조중동 같은 곳을 생각하고 썼습니다. 

(애매모호하게 써서 죄송합니다)
 

 

-권영철 기자도 일반 사회 문제는 객관적 시선으로 말하지만 

민주당엔 이중 잣대를 가진 분이지요. 

 

-김어준 총수는 가끔 헛발질이 있고 따라서 지지자들에게도 

까일때가 있지요. 

제 개인으로는 총수는 영구 까방권이라 애정으로 넘어 갑니다. 

 

 

3
2020-11-25 13:27:16

김현정 뉴스쇼는 기계적 중립을 하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권영철 대기자는 저널리즘 J에서도 그렇고 조국사태 때도 그렇고 전형적인 법조출입기자의 모습을 보여줘 왔습니다.

 

내가 조사해 봤는데 = 내가 아는 검사 혹은 검사 출신 변호사가 그러는데


윤석열은 감찰방해, 감찰거부 여기에 판사사찰까지 밝혀져서 결국 지금 사태까지 온건데, 이걸 쉴드치는게 우스울 따름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