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시사정치]  제가 지지율에 별로 신경 안쓰는 이유

 
28
  1973
Updated at 2020-12-04 17:39:08

좀 짜증이 나서 신경을 아예 안쓸려고 하고, 실제로 별로 신경을 안씁니다. 

지지율이 60-70을 넘어갈때도 '30-40 까지 지지율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개혁하면 좋겠음'정도로 생각도 했었네요. 

 

누구나 좋아하는 개혁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개혁을 누구나 좋아하면 누구라도 진작 해냈겠죠. 

싫어하는 이, 반대하는 이, 손해보는 이, 손해본다고 착각하는 이... 들이 있기에 어려운 미션인거죠. 

 

아, 짜증이 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상대의 지지율이 높을때 : "팬덤 정치, 다수의 다구리, 소수 무시..."

상대의 지지율이 떨어지면 : "거 봐라. 민심이반"

 

국당애들이야 워낙 그러려니 하고 마는데, 금모씨 같은 부류가 이럴때 더 짜증나죠. 

지들이 소수인 이유가 국민의 마음에 안들기 때문인 것을 모르면서, 소수라서 탄압당한다고 징징거리는거...

 

그꼴 보기 싫어서 지지율에 관심 끕니다. 

님의 서명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5
Comments
Updated at 2020-12-04 17:38:47

지지율 떨어진다고 탄핵당하는 것도 아니고, 개혁이 과정에는 저항이 생기기 마련이죠. 신경은 쓰되 일정 이상의 지지율만 나와도 저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보수가 집권여당이었을때, 지지율 얼마나 나왔는데요. 그럼에도 정권 계속 잡았잖아요? 진보쪽에서 ㄹ혜처럼 말아먹는 작자만 나타나지 않으면, 국회의원 의석수의 변화는 있겠지만 적어도 야당으로 전락 할 일은 없을것 같네요.

2020-12-04 18:10:51

4년차 역대 대통령 지지율 비교들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4
Updated at 2020-12-04 18:14:35

못한다.못한다 막 욕했는데 반대 쪽을 보고 다시 보면 천사로 보이잖아요..

지금 정부를 집요하게 까는 사람들역시 공허할겁니다..
찍어줄 곳이 없잖아요..
국민의 힘 찍어봐야 홧김에 서방질인데 자기들이 몰라서 그러는게 아니예요..

그 양반들 민주당이 진짜 싫고 문재인 정부가 진짜 싫으면 그 관심의 반만이라도 자기 지지정당에 두고 채찍질해보라ㅜ허새요.. 그러면 정권교체가 앞당겨질겁니다..

민주당이 그랬잖아요..
이명박 시절 쉼없이 깠지만 박근혜가 해먹었지요..
민주당의 집권은 DJ와 노무현의 복기부터 문재인과 친노를 둘러싼 치열한 노선경쟁 그리고 복지확대와 방법을 둘러싼 정책논쟁을 통해 이루어졌지요..

탄핵당해 깜빵가있는 여자한테 "대통령님 미안합니다". 라는 글에 감동받는 지지자들과 그 글을 가지고 공격이랍시고 하는 자들의 수준을 보면 뭐..
전 안심합니다.. 쟤네들은 앞으로 몇십년 답 없어요..

2020-12-04 18:17:28

저는 지지율에 신경을 좀 쓰는 편입니다. 적어도 문통과 민주당에겐 지지율이 중요해 보입니다. 적폐세력들이야 자기들끼리 세력 연대가 탄탄해서 국민 지지율에 상대적으로 타격을 덜 받는다 보지만. 사실 문통과 민주당 쪽은 국민들이 지지를 철회하는 순간 자신들을 지탱해줄 기반이 없어지는 거죠. 노무현 때 그걸 절실히 느꼈구요. 그런면에서 이번 지지율 하락이 뼈아픈건 사실입니다. 물론 빠른시일 내에 다시 반등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건 결국 개혁과제를 누가 선점하냐의 싸움이니까요.

2020-12-04 18:21:03

다들 그렇게 탈출하죠...

민심이반 시작은 다들 작은거에 실망.
그러나 계속 반복 삽질.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