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와인] Sardine 좋네요.

 
1
  1180
Updated at 2021-03-21 06:51:04

정어리 통조림 코스코에도 있어요. 이게 와인하고 잘 맞아요. 앤초비 보다 덜 짜구요. Campo viejo gran reserva가 구할 수 있는 동급에서 가성비만 좋은 게 아니라 제일 저렴한 스페인 gran reserva 와인이더군요. 제대로 즐기려면 디캔터에 3시간 정도 두었다가 드셔보세요. 반병씩 이틀에 걸쳐 마셨는데 두째날에 초샤이언인급으로 변신했습니다.

님의 서명
인생의 한 부분만이 아니라 전체를 이해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서를 해야 하고, 하늘을 바라보아야 하며, 노래하고 춤추고 시를 써야 하고, 고통 받고 이해해야 하는 것이 바로 인생입니다.
- Krishnamurti
2
Comments
2021-01-05 08:29:11

나이가 먹을수록 매운거 비린거에 약해지는지 그런류의 안주와 와인을 먹는게 좀 힘들어지더라고요.

 

전에는 조금 매콤한 안주에 레드와인도 마시고 회에 와인도 마시고 그랬는데 이제는 그런게 너무 쎄게 들어와서 회피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친구녀석이 화이트 엔초비가 짜지도 않고 비리지도 않고 그렇게 맛있다며 가져왔었는데 전 너무 비려서 못먹고 넘어간적도 있습니다.

 

회보다는 문어숙회나 감바스같은거나 아니면 가자미같은 흰살생선 간단하게 구워서 만들어 먹고

알리오 올리오 만들어서 와인 마시려고 하면서 페페론치노 한개 넣는것도 고민하는 절 보면서 어쩌다 이렇게 약해졌나...서글퍼지고는 합니다. 

WR
2021-01-05 08:34:22

아녜요. 앤초비 첫경험이 안 좋았을 뿐입니다. 신선한 앤초비를 경험하실 기회가 있으실 거에요. 정어리도 씹히는 올리브유 느낌으로 아주 플랫합니다. 와인의 맛을 잘 끌어내줘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