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 등 미국금융계좌 관련 문의

 
  703
2021-01-23 10:46:41

게시판에 혹 계실까봐 도움 구합니다.

제가 몇년전에 미국에서 돌아왔는데
몇 년 일을 해서 소셜넘버만 있고
당시 미국서 쓰던 신용카드, 체크, 세이빙 계좌를 유지한 채 한국으로 왔어요.

간혹 직구나 미국에 돈 낼 일 있을때 쓰곤 했고,
핸드폰번호는 미국서 쓰다가 없어진 번호라 소용이 없고, 주소는 미국 지인 주소로 넣고 있었습니다.

한 일년전에 아멕스 부정사용의심사례가 있어 재발급 신청했는데 신경 못쓰느라 저한테 없고,
이번에 아멕스에서 너무 거래가 없어 15일 안에 안쓰면 계좌 폐쇄한다고 통지가 왔는데 문제는 몇년간 쌓은 포인트가 약 삼사백불 어치 있어서 떨려고 보니 마지막에 실물카드 cvc 번호를 넣으려고 하니 없어서 막히다 계좌가 잠겼네요....

또한, 재발급 하려고 했는데 지인이 이사를 가서 주소도 바뀐 상황 ㅋㅋ 그래서 주소교체와 cvc 모름 통수에 갇힌 상황이라 미국 고객센터 전화해서 알아보니 한참 얘길하다 미국에서 저의 포토 id 가 필요한데 미국 운전면허는 말소되서 미국 신분증이 없어서 거기도 방법은 notrycam.com 가서 신분 공증받고 보내라 이건데......

질문은
1. 미국 그 사이트가 국외는 75불이나 해서 과연 제 시간안에 공증하고 절차를 할 수 있는가?

2. 다른 계좌들도 그냥 미국 지인주소 말고 제 한국 주소, 한국 전화번호로 업데이트 하는게 나을까? 즉, 미국은행들이 한국내 주소까지 카드발송 등 업무 해주나?

3. 미국 Bank of America 같은 데는 급한 경우 서울지점가서 미국계좌 관련 처리가 가능한지?

하도 미국 행정처리 답답함에 놀란 적이 많아서요... 미국계좌에 현금이 오천불 정도 남겨놨었는데 저렇게 막힐까봐 걱정이 되네요. 상황이 이런지라 미국 언제 갈지도 막막하고요.


잘 아시는 분들 있으시면 조언 구합니다.


1
Comment
2021-01-23 11:46:04

 3번은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