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게임]  에효... 하스스톤도 이젠 못 하겠네요.

 
  2765
2021-01-26 08:08:53

디피에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하시는 분들 많으신지 모르겠네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세계관과 캐릭터로 하는 카드게임입니다.
25년전에 매직더게더링을 했었고, 몇가지 TCG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하스스톤은 출시부터 거의 열광적으로 매일 하는데요. 요즘 아주 정 떨어집니다.
게임 시작하자마자 무조건 항복하는 경우,
게임 시작하고 매 턴마다 영웅능력으로 영웅에게 힐하거나 방패막만 만들면서 제한시간을 마냥 버티는 경우... 등 게임을 하지는 않고 프로그램을 매크로 돌려서 상대방을 계속 기다리게하고 게임 진행시간으로 책정되는 보상 조건만 채워가는 겁니다. 매크로를 오토라고도 하더군요.
이게 가끔 만나면 참겠죠... 낮에는 그나마 덜한데요, 어제 23시~01시 경에 게임 하는데, 체감상 세번에 두번은 매크로를 만난다는 겁니다.
아, 재미 즐기려고 하는 게임에 짜증이 자꾸나서 하기 싫어지네요.
인생게임인데...ㅠㅠ
예전에 포켓몬고 가지고도 위치 조작 알게되니 허망해 집어친 적 있었는데 하스스톤은 또 이런 식이네요.
블리자드에서 어떻게 좀 매크로 못쓰게 안 되나요?


님의 서명
하늘을 우러러 한 점... 고기 얹은 쌈을 맛있게 먹기를!
3
Comments
Updated at 2021-01-26 09:04:55

저도 비슷하게 매직으로 TCG 시작했었고

 

하스스톤은 낙스라마스 이후부터 쭈욱 해왔었는데

 

요즘엔 매크로 방치하는 운영이 역겹긴하죠.

 

블쟈 운영상 매크로는 잡을 생각없을겁니다. 오토라고 해서 낙스~대마상 시절에 유행했던 주술사덱을 이용한 자동프로그램이있었는데..

 

이건 진짜 게임을 ai처럼했었죠. 밧줄도 안태우고 당시에 하루에 30승 찍으면 100골드 보상이있었는데 그거때문에 돌리는 유저들이많았고

 

승률이 40%가량 나왔었습니다. 40%나오니까 오토에 지는 유저들도 많았던거죠. 그런데도 저걸 안잡았습니다.

 

오토는 100% 클라이언트를 뜯어서 읽은다음에 ai처럼 플레이하는거라서 완벽한 후킹을 이용한 클라이언트 변조였고 이건 인디게임 갓겜 이라고 조롱받는 데바데 마저도 이런형태의 핵은 잡아서 정지를 시키죠.

(데바데 핵중에 스피드핵이라고 있는데 이건 클라이언트 변조를 하기때문에 인디게임사인 회사에서도 운영 못한다 소리 듣는중에도 이건 몇달안에 무조건 잡아서 정지시킵니다)

 

그런데 오토를 잡은게 언제였냐???낙스라마스 때부터 보였던걸 정지시킨게 고블린대노움 나온다음에 3개월 간의 정지를 먹인게 최초 정지였는데 이마저도 제대로 걸러지지않았었죠.

 

하스스톤 잘아시는 분들한테는 뭔가 좀 이상한데??라고 생각하시는게 있을겁니다.

 

위에는 낙스~대마상 까지라고했는데 고놈시절에 정지먹였다고하면 저건 대마상 한참이전인데??라고하는사람이있을수있는데 저시절에 하도 대충 정지먹이다보니 운없는놈들만 걸리고 대부분 오토유저들이 안걸렸고.

 

오토쓰던놈들은 오히려 어???개재수없는놈들 몇놈걸렸나부네 나는 오토 겁나썼는데도 안걸렸는데 이러면서 오토 개꿀~~어차피 써도 제대로 안걸림~~이러면서 계속 썼다는거죠.

 

 

진짜 블쟈식 운영 대충대충 정지 먹인결과 저런식으로 오토유저들이 오히려 더 늘어나는 그런 상황이 왔었습니다. 

 

 

그나마 대규모 정지를 먹인게 카라잔으로 알고있습니다. 카라잔 때는 술사가 너무 심하게 좋아서 씨ㅂ랄 소리를 들을정도였고 저때는 오토만 돌려서 승률이 53%까지 나오고 오토로 전설을 찍는 유저들이 나오면서

 

레딧같은곳에서 대규모 항의가 나왔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저때 오토 사용자들 대규모로 3개월정지, 전설등급 찍은거 회수, 등급전 전적 초기화 등등의 처벌을 받았죠.

 

 

한마디로 레딧에서 블쟈 디져라. 늬들덕분에 게임접는다. 라고하면서 대규모로 영어사용자들이 몰리는 커뮤니티에서 불타오르는거 아니면 블쟈는 운영에 눈하나 꿈쩍안하죠.

 

애초에 보상의길 패치때도 레딧에서 미친듯이 욕하고 얼굴마담으로 나온 개발자 조롱하고 욕하고 계속 조롱하고 비난하고 트위터 올릴때마다 비난하고 유튜브에 비추테러하고 영어로 미친듯이 욕플달고 하니까 패치한거였죠.

 

 

매크로 유저들은 지금 유독아시아에서 많이보이는데 이게 블쟈 운영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않는게 웃긴겁니다.

 

레딧에서도 몇몇 유저들이 매크로 사용자들이 늘었다는 이야기를 하지만 크게 공론화안되고있죠.

 

 

그렇다보니 아시아쪽 하스 커뮤니티에서는 공공연히 매크로 안돌리면 바보다 소리가 나올정도구요.

 

저도 그냥 요즘에는 전장에서 큐돌려놓고 잠수하는 식으로 켜놓을때가있네요.

 

 

솔직히 전장은 내가 잠수하거나 게임 제대로 하거나 결국 게임시간은 동일하거든요. 

2021-01-26 10:41:57

하스스톤 정말 재밌지요!

매크로 시간끌기 듣기만 해도 속이 쓰리네요.. 신고하기 항목이라도 만들어 줬으면 좋겠네요.

전 하스스톤 계속 즐기다가 아이들 키우면서 하기 어려워 접었네요.

게임 중에 갑자기 애들 돌봐야 할 순간 오면 짜증이 나서요ㅎ

애아빠는 역시 방치형 게임 뿐... ㅠㅠ

2021-01-26 10:59:03

 아 참고로 블쟈에서 매크로 유저를 안잡는 확실한 이유가있죠.

 

하스스톤 팀에서는 임원 회의에 들어가서 보고할때 이렇게 보고할겁니다.

 

 

보상의길이 출시되고 확장팩출시로 인해서 매출이 증가하였고

 

보상의길로 인해서 유저들의 평균 게임시간수가 대폭 증가하였다.

 

이는 신규유입유저는 점차 줄었지만 기존 사용자들의 플레이타임은 늘어난것으로 매우 의미있는 성과라고 볼수있다

 

 

라고 보고하고 업무성과에 따른 보너스랑 인사고과에서 매우 높은점수를 받고 승진이나 연봉협상에서 많은 급여인상을 노릴수있습니다.

 

 

한마디로 꼬우면접어. 어차피 늬들없어도 게임 잘굴러감. 응 늬들 접든말든 나는 연봉 더받고 보너스 받을거야 늬들 게임 X같다고하든말든 게임 망하든 말든 내연봉이랑 인사고과 내보너스가 더중요해~~

 

이런식인거죠. 한마디로 운영진이 쓰레기라서그런겁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