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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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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8기통으로 50Km 도심 운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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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09:01:16

운전을 하는게 힘이 드는군요~~~~~

 

엄지 발가락에 살짝쿵 힘만줘도 금방 제한속도를 넘어가네요 

 

그렇게 가다 갑자기 나타난 30키로제한 카메라가 떡허니 있군요... .... 

 

그렇게 20미터 더 가다보면 그때부터 50키로~~~ 

 

좀 정비좀 해놓고 시행을 하던지~~~~ 

 

정말 이번 정책이 헛발질이 안되기를 기원합니다... 

 

정말 좋은건 기름값이 절반으로 줄었네요... 

 

거의 1500rpm 으로 도심을 커버하니 연비가 급격히 좋아졌습니다.. 

 

날이 좋습니다... 모두들 행복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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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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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09:04:55

레이도 살짝 밟아도 60은 바로라,
시내용이면 트위지 같은 원래
느린 차들이 좋겠네요.

WR
1
2021-04-20 09:13:38

어느정도 제도가 정착되면 저도 전기차 하나 장만해서 타고 다녀야겠습니다.. 



Updated at 2021-04-20 09:29:42

근데 보통 전기차가 제로백이 더 좋아서~ 오히려 역효과일수도 있을것 같아요~^^

1
2021-04-20 09:05:54

주말에 서울시내에서 내비 말 잘못듣고 우회해서 가는 길 들어갔는데 아파트 사이 아동보호구역이더군요. 30km 주행이라 진짜 엑셀에 살짝 발올렸다 뗐다 애매하게 가고 있는데 (카메라는 없지만 그래도 보행자는 좀 있는 동네) 그래도 요즘 인식이 좀 나아졌다고 생각하는게 제가 신호받고 맨 처음 가는 차라 앞에는 차가 없고 제 뒤로 차들이 3~4대 있었는데 뒤에 차량이 빨리가라고 빵빵거리지 않더라구요. 30키로 안넘기기가 생각보다 어렵다고 느끼면서 뒤의 차들이랑 다같이 엉금엉금 기어와서 88에서 달려줬습니다 ^^;;

WR
1
2021-04-20 09:15:08

도로에따라 속도를 조정했으면 좋겠는데 일괄 50으로 해버리니 왕복 8차선도로에서 

 

50으로 달리는게 참으로 힘이 듭니다.. 

2021-04-20 09:07:11

법 시행 이후, 아직 시내 운전을 해본 적이 없는데

그냥 50으로 크루즈 설정해 놓고, 다녀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Updated at 2021-04-20 09:12:45

저는 시내에서 50km/h 크루즈 설정하고 운전합니다....................

 

그러면 아예 가속페달을 제가 통제하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 덜 받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불편한 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느끼는것은 제가 한마리의 순한 양이 되었다는거죠. 그전에는 저도......................

2
2021-04-20 09:07:33

애초에 목적 자체가 도심지내에 차끌고 나오지 말고,

대중교통 이용 유도를 목적으로 하려는 거죠.

 

...물론 업무목적으로 끌고 나간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지만요.

WR
2021-04-20 09:15:54

좀 유동적으로 조정했으면 좋겠는데 그게 그렇게 힘든일인가봅니다~~~~ 

2
2021-04-20 09:13:32

도심 국한이 아니라는 점이 한심합니다. 정말 차 많고 길 좁고 그런데 사람 많은 도심 이런게 아니라 5차선 7차선 뻥 뚫리는 곳도 매한가지 이니까요.

60도 그리 높지 않다고 봅니다. 다만 60일 때 시내에서 80씩 밟고 이런 것들 단속을 잘했었어야죠. 애초에 단속을 제대로 안해서 벌어진 문제지 최고 속도의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WR
1
2021-04-20 09:17:01

저도 그게 답답할뿐입니다... 급히 일보러 나갈때 왕복8차선에 시속50은 정말 아니라 생각합니다.. 

 

몸에서 사리나와요~~~ 

2021-04-20 09:13:37

6기통도 2000 올릴 일이 없는데 8기통이면 1500 정도겠죠 ㅋ

2021-04-20 09:13:45

8기통 무슨 기종인가요.. 궁금하네요

WR
2021-04-20 09:17:26

예 렉서스 ls 입니다~~~ 

1
2021-04-20 09:13:53

현실성 없는 정책이나 법규보다는 중한 책임을 물어야 하는 행위에 대해 더 엄격하게 정책을 시행해야 하지 않을까요? 5030 시행에 대해 불편함과 반대얘기했다가 다구리 하는 회원도 있는데 술처먹고 사고, 살인해도 초범에 반성한다고 감경하고 일상생활 복귀하는 거 뭐 코메디 아닌지...... 

WR
2021-04-20 09:18:33

여야를 떠나서 잘못되고 시민들이 불편하면 이야기를 해서 개선을 해야지요.,.. 

 

저도 민주당을 지지하지만 이번정책은 헛발질이란 생각이 드네요~~~~ 

3
Updated at 2021-04-20 09:14:34

역대급 악법

Updated at 2021-04-20 09:22:27

저랑 같으시네요. 그나마 911은 RPM이라도 올라서 느낌이 오는데 S7 8기통은 저 RPM에서도 조용히 가속이 되니 금방 50 60이죠.

WR
2021-04-20 09:19:23

911로 시내를 50 키로 달리는 기분은 어떨지~~~ ㅋㅋㅋㅋ 

 

 

1
2021-04-20 09:58:25

사파리 하는 느낌이더군요. 다만 내가 밖을 보는게 아니라 밖에서 사람들이 저를 구경하는

14
2021-04-20 09:18:30

 당장은 불편하겠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저는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WR
1
2021-04-20 09:20:35

저도 일단 지켜보는 입장이고 넓고 교통량이 적은 도로에서는 좀 탄력적으로 

 

운영해야될거라 생각합니다.. 

2021-04-20 09:19:06

 

6까지는 타봤는데 ㅎㅎ 

3
2021-04-20 09:25:48

민주당놈들 사람 길들이기에 이제 완전 질렸습니다.

마음에 드는 구석이 한구석도 없다는...

WR
3
2021-04-20 09:28:01

좋아 죽어서 결혼한 마누라도 맘에 안드는데 어떻게 맘에 들겠어요.. ㅋㅋㅋㅋ 

 

뭐라 하면서 살짝 달래면서 같이 가야죠~~~ ㅎㅎㅎㅎㅎ  

1
2021-04-20 09:35:02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30 유지해 보려고 크루즈 켜 봤는데 속도가 너무 낮다고 동작을 안 하네요.

WR
2021-04-20 09:44:45

운전하는 행위자체가 아날로그인데 그걸 디지털로 단속하려니 힘든거 같습니다. 

1
2021-04-20 09:36:20

국회의원 자가운전 체험 해서 법을 시행하기 전에 실제로 법이 현실감이 있는지 느껴 보았으면 합니다. 국민과 소통 이거 말처럼 못하는 국회의원 들이 대부분이라 국회의원은 운전수 가 있는차만 타는 특권층 아닌가요?

WR
2021-04-20 09:45:33

사고 줄이고 사망자 줄이고 취지는 정말 좋은데 

 

과연 이방법이 베스트인지는 갸우뚱하게 되더군요~~~ 

3
2021-04-20 09:45:45

아직 도로교통표지판과 바닥의 제한속도 표시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도심이라도 기존 교통표지판이 60으로 되어 있으면 60이 법적으로 맞습니다.

혼동하지 마시기를....

1
Updated at 2021-04-20 09:54:56

 법의 취지는 이해하고 지지합니다. 다만 관련 제도도 같이 움직여야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30km일때도 그랬지만 일단 불법 주정차 차량 부터 없애야 합니다. 

다음은 보행자의 의무도 명확히 해야합니다.  차대 사람의 사고에서 100% 무과실 찾기가 힘들죠.

  

그리고 관련 공무원들이 실제로 타고 움직이면서 도로 상황에 맞추어 가감해야합니다.

하루에 가장 한가한시간에 스윽 타고 지나가면서 괜찮네 하면 안되죠.. 

 

잡설로 개인적으로는 서울 같은경우는 승용차도 차고지 등록제 해야한다고 봅니다.

차가 너무 많은 것도 사실이죠. 


2021-04-20 09:59:02

불법주정차 근절, 차고지 등록 적극 공감합니다. 벗뜨 이게 전부 지자체 소관이 될텐데 지자체장들이 선거 때문에 인심 잃기 싫어서 시행 안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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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10:04:59

이걸두고 민주당을 비난하거나 노골적인 욕까지 댓글로 달리는데요,
이명박이 대통령이던 2009년에도 나온 이야기입니다.
정권과 관계없이 오랜기간 조사연구하고 시험운영을 거치면서 이제 시행하는 정책입니다. 시사정치 댓글을 피하고자 제 의견은 적지 않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79/0002053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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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0:17:01

50km제한 시험운행은 문대통령 취임 이전인 박근혜 대통령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0521445

WR
2021-04-20 10:45:34

저도 골수 민주당이지만 요새 부동산때문에 민심이 안좋은데 이런정책까지 밀어부쳐서 

 

민심이 완전 돌아서고 정권까지 바뀌게되면 정말 암울헤 질거 같습니다...   좋은 정책은 맞지만   

 

이런식으로 국민들에게 해라 안하면 돈내놔 라는식의 접근법은 정말 잘못된거 같습니다.. 

6
2021-04-20 10:47:42

3번의 대통령 기간을 거치면서 시행되는 정책에 대해 민주당 탓을 하는 것 자체가 넌센스라고 봅니다.

WR
2021-04-20 10:49:31

맞습니다.. 그런데 구지 지금 시기에 나서서 혼자 독박 쓰는건 

 

정말 지지자 입장에서  답답하기만 할뿐입니다.. 

5
Updated at 2021-04-20 11:37:14

오랜기간 지속된 연구와 분석, 시험운영을 통해서 얻은 객관적 결론은 대충 이렇습니다. 

 

* 사고 감소

* 사망자 감소

* 실주행속도는 별 차이없음

 

역대정부들이 긴 로드맵을 잡고 연구한 결과 긍정적인 결론이 나왔는데,

대통령 바꼈다고 싹 무시하고 접어버리면... 그런 대통령이 나쁜 대통령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2021년 올해 시행하기로 한거... 문재인정부나 민주당정권이 정한거 아닙니다. 박근혜정부와 당시 여당이 정한겁니다.

 

"정부는 보행자 안전관리를 위해 오는 2021년까지 도시부 제한속도를 현행 시속 60km에서 50km 이하로 단계적으로 하향한다고 14일 밝혔다. 도록 폭이 좁은 이면도로의 제한속도는 30km 수준으로 제한한다." (2017년 박근혜정부)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828899

2021-04-21 01:01:32

그런 식으로 생각하시면, 지금 민주당에서 장기적으로 계획하고 벌여놓은 일들이라도, 혹여 나중에 정권 바뀐 후 현재 야당에서 시행 안하고 그냥 무시해도 할 말 없겠네요. 하기로 한건 해야죠. 인기 생각하면서 골라가면서 하는걸 포퓰리즘이라고 합니다.

5
2021-04-20 10:08:14 (175.*.*.112)

어제 운전해보니 답답하긴 하더군요. 그래도 우리나라는 교통에 관해서 자정하는 문화가 없어서 저는 찬성입니다.

2021-04-20 10:21:17

대중교통 적자가 어마어마? 하다고

그런데 자가용은 평상시에도 엄청납니다...

어떤 드라마?인가 꽁트드라마인가에사 차가 막히니깐

사모님이... ㄱ나 ㅅ나 차끌고 나온다고 기름값을 엄청 올려야 한다고... 

10
2021-04-20 10:27:32

중대사고 사망사고 확줄었으면 된거죠 뭐
모두가 생명 살리시는데 한몫하신거죠

50킬로로 들이받을때랑 60킬로로 들이받을때랑
충격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걸요

2021-04-20 11:15:55

맞습니다.

부산에서는 이미 5030 시행 1년이 넘었는데

속도에 적응이 되니 꼭 그렇게 느려서 답답한건 없어요.

특히나 BRT? BTR?  버스전용차로 시행으로 인한 정거장 사고 위험을 줄일수 있는 유일한 대책이고

효과도 있구요...

그러나 음주운전을 하는 개들에게는 답이 없긴 하더군요.

서면에서 정거장을 박살내는 사고도 있었죠... 

음주운전은 최소한 지금의 두배 정도의 처벌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2021-04-20 11:58:49

어제도 50으로 가는데 뒷차가 앞으로 확 끼어들어오더라구요

 

성질 급한분들 엄청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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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0:29:34

서울경기권은 대중교통을...자가용 너무 많아요. 

서울경기권은 도로 대부분을 사람 위주로 바꾸어야 합니다...

찻길보다 인도가 더 넓어져야지요...

 

2021-04-20 11:50:08

이미 전세계 최고 수준의 대중교통체계를 가졌잖아요 그리고 서울 경기권 겉이 규모 자체가 크고 이동 거리가 긴 도시는 자동차 교통 위주가 될 수밖에 앖습니다

10
2021-04-20 10:32:08

부산은 계도기간부터 시행까지 1년 이상 지나서 별 불편없이 다니고 있습니다. 적응의 문제 같더군요.. 부산도 초기 계도기간때는 말 많았죠... 속도제한되니 헬같은 부산도로는 훨 쾌적해 졌습니다. 꼬리물기도 확연히 줄었고...

2021-04-20 10:56:04

근데 다들 그냥 평소처럼 운전하다가 카메라 앞에서만 속도 줄이는 거 아니에요?
저는 그렇게 하고 있고, 50이라서 좀 더 일찍 감속하는거라서 불편은 없던데요?

설마 60일때도 평소 모든 도로에서 60으로 운행하셨는지??

1
2021-04-20 11:19:40

카메라 없는곳에 60키로 정도로 가는 차량이 많지만 군데군데 카메라가 많고

50키로 정속으로 가는 차량도 많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속도가 하향 평준화 되었어요.

그리고 이전에는 70,80키로 정도 다녔다가 60키로 달리는 거죠... 

속도 10키로 정도는 확실히 줄었어요.  

이건 분명히 효과가 확실한 정책 이에요. 

저는 대체로 50키로 조금씩 넘기다가 네비에서 경고등 나오기 때문에 신경 씁니다.

대부분 그러 하더군요.

이상은  부산에서 1년넘게 시행결과 입니다.^^

2
2021-04-20 11:21:11

저도 을산이라서 일찌감치 시범운영을 했드랬죠. 그닥 불편함이 없어서, 다들 왜이러시지~하는 참입니다.

4
2021-04-20 11:00:58

어제 다른 분의 글에도 썼지만..

적응 초기라 힘들지 적응만 하면 수월해지더군요..

천안은 작년부터 이미 5030 이었습니다..ㅋ 

2021-04-20 11:11:32

아무래도 시사성 댓글이 될것 같아서 시게에 새 글로 올렸습니다. 

5030추진의 역사를 정리했습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sisa&wr_id=133763&first_view=yes&page=0&sca=&sfl=&stx=&sst=&sod=&spt=0&page=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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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1:43:50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좋은 제도입니다. 단속을 더 강화해서 문화로 정착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이상한 소리를 하는 댓글이 의외로 많아서 당황하게 되네요.

1
2021-04-20 13:54:32

 새벽3시에 한강교량을 50KM로 운전할려면 도를 닦는 마음으로 운전해야  합니다

초보자도 인내하기 힘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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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8:56:22

저도 이해 안가는거 스쿨존.. 한밤중에도 단속해야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별보는 취미 땜에 한밤중에 외곽으로 종종 나갔는데요.. 스쿨존에서 58킬로 냈다고 벌금 고지서를 받았어요.. 스쿨존도 40킬로 구간이 있더군요. 간신히 벌점은 피하고 벌금만 냈습니다만.. 그렇게 중요하면 경광등을 설치해서 적극적으로 알리던가.. 밤 10시반 넘어서 거기 아동이 다닐일이 뭐가 있을지도 모르겠고.. 시골이라 가로등 조차도 없었는데 단속카메라만 돈벌고 있더군요.
참고로 미국은 스쿨존에 속도 제한 시간이 따로 있어요.

2021-04-20 20:06:24

전국의 스쿨존에 어마어마한 예산 들여서 카메라 설치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방지턱만 제대로 설치해도 속도감소 효과도 크고 가격도 저렴한데 말입니다.

벌금 못거둔다는 단점 외에는 없어 보이는데 말입니다.

WR
2021-04-21 08:47:24

선진국이 그러니까 우리도 해야된다는 논리이지만 정작 스쿨존에서 

 

보호자의 의무는  따라하자는 소리가 없더군요~~~ 

 

좀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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