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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웃기면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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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도심 '50km' 넘으면 과속..첫날 적발 잇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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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16:23:19


https://youtu.be/EMmPr9jA-RA

50은 지켜야겠지만 저 카메라 단속은 도로에 이동단속 안내판 세우고 하겠지요?
아무쪼록 이제는 습관화 해야겠습니다...

근데 한동안은 이면에서 30으로 가면 뒤에서 진상부리는 인간 나오지 않을려나 모르겠네요.

https://news.v.daum.net/v/20210418071305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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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04-20 16:24:03

설마 아주오래전처럼 숨어서 과속 단속하는 것은 아니겠죠 ^^;


2021-04-20 16:24:48

60일 때 8~100 밟는 인간들이나 좀 적발해줄 것이지

Updated at 2021-04-20 16:27:30

엌 취재 장소가 신답역 앞이네요. 집이 근처라 자주 다니는 곳인데 익숙한 풍경이 나와서 깜놀했습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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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32:04

 다들 남일처럼 유유자적하시는것 같은데 정작 본인들 과태료 받고나서도 평정심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병신같은 법개정에 제한속도 표시판 교체비에 들어가는 예산이나 어떤놈이 슈킹이나 안할런지......

그냥 곱개만 볼수 없는 심정이네요.

음주운전, 고속도로 1차선 정속운행, 배달오토바이 배기음 단속등 실질적인 것에 대해 개정을 하던지.....

아~ 이건 돈이 안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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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37:49

본인이 혹은 본인가족이 조금더 안전하게 살기위한 정책인데 어찌 이리 삐딱하게만 보시나요?

정책이 싫은건가요? 정부가 싫으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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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50:27

정책이 싫은것도 아니고 그리고 여기서 정부가 싫다는 표현이 왜 나오죠?

파란거 빨간거 따지나요? 님 관점이 우습네요.

그냥  설 익은 정책인것 같아서요. 

삐딱한게 아니라 다른 생각과 관점이라 표현하면 안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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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28:35

님글이 그렇게 보이는데요..
여튼 이게 불만일수도 있구나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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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36:44

왜냐면 정책이 맘에 안들면 정책으로 비판 했을껀데

돈이 안된다고 하니 정부를 비판하는걸로 판단할수 밖에요.

설익든 잘 익던 사람을 위한 정책변경이면 환영합니다.

4
2021-04-20 17:49:44

정부정책이 현실과 괴리있으면 비판하면 안되요?

여기 시사정치란도 아니고 LH건 얘기하면 문재인 욕하냐고 다그칠 기세네.

오히려 정부비판하면 사람취급 안한다는 얘기나 뭐가 틀리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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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8:20:25

저는 비판하면 안된다고 한적도 없고 사람취급 안한하고 한적도 없는데

왜이러나 모르겠네요. 왜 혼자 오바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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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39:00

이걸 싫어할 이유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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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47:44

현실과 동떨어진 이유로 싫어합니다. 그리고 싫어할수도 있죠.

부정적으로 보면 안될 이유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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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02:11

전 5030을 굉장히 합리적이고 현실적으로 봤는데 어떤면에서 현실과 동떨어졌나요?

도착시간 별차이 없고, 안전까지 챙길 수 있으면 현실적인거 아닌가요?

2
2021-04-20 17:28:22

교통체증유발하는것도 사회적 손실이 될수 있고 오히려 과속을 단속하거나 주정차위반, 머플러 개조단속등 유의미한 시행조치사안도 많지 않을까요?

합리적인 시민의식내에서 교통흐름에 맞는 시행안이 오히려 더 안전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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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44:38

좋은 정책이고 강하게 단속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음주운전 같은 건 이미 많이 강화되었죠.

2021-04-20 16:54:42

음주운전처벌은 더 강화해야 합니다.

어처구니 없는 뉴스가 너무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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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16:53:55

이번 시행은 2017년 2월 박근혜 정부때 정해진 일입니다. 그때 이미 2021년에 시행하기로 결정하고 관련규정, 법규 정해놓았습니다. 연구조사는 그보다 훨 이전부터 계속 해왔던 거고요.

 

설마 2017년 박근혜정부가 2021년 문재인정부 예산 슈킹하라고 그리했다고 생각하시지는 않으시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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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54:06

정책자체적으로 너무 현실적이지 않아서 얘기한거고 뭐 자기기준에 맞지 않으면 내가 거론하지도 않은 박근혜, 문재인 이런식으로 진영논리 피는 이유가 뭔가요?

박근혜든 문재인이든 왜 다른 논점으로 문제를 호도하는지요?

꼰대기질 있으신가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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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16:59:42

있지도 않은 슈킹... 이야기를 물방울님께서 하셔서요. 

슈킹하기에는 상황이 맞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타인의 평정심 운운하는 꼰대기질은 먼저 적으셨고요. 

"본인들 과태료 받고나서도 평정심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이런 악담 혹은 저주를 왜 다른 사람들에게 하십니까?

 

전 규정 안어기고 과태료 안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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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02:34

요새 뉴스보면 예전부터 우스갯소리로 국가예산관련  나라에 도둑넘이 많다라고 했죠. 그런 상황에 볼때 전혀 개연성 없다라고 말할수 없을것 같아서 해본 소리입니다.

위 댓글로 인하여 정치이념과 결부지어 얘기안하셨으면 좋겠구요.

T2R2님한테 꼰대얘기는 제가 선을 넘어선 발언인것 같네요. 그점은 사과드립니다.

다만 LH도 그렇고 정말 중대하고 집중해야할 사안은 나아질 기미는 안보이고 하니

괜한 성질이 난것 같네요.

이것도 쓰레기 언론들이 저 같은 단세포적인 생각을 가진 세력들 호도하는 걸까요?

 

 

3
2021-04-20 17:09:32

고새 댓글 수정하셨네요.

본인이 괜한 억측과 열폭으로 저주얘기로 호도하는데요.

그러니깐 꼰대라고 얘기한겁니다.

님 의견도 존중하니깐 그렇게 하세요.

그러면 남 의견에 대해 정치색깔로 덮지 마세요.

 

2
2021-04-20 17:10:43

윗 댓글 쓰시기전에 이미 수정한 내용입니다. 오해가 많으시네요.

2
2021-04-20 17:16:26

그리고 정치색깔로 덮는 것이 아니고요,

위에도 적었지만 시차때문에 슈킹의심은 무의미 하다는 이야기를 적은 것입니다. 

 

몇년전 A가 시행하기로 결정난 것을 두고, 몇년후에 B가 슈킹할것이라고 유추하는 것이 앞뒤가 안맞는다는 이야기입니다.

3
2021-04-20 17:22:31

아니 본인이 말 바꾸고 있는데 박근혜, 문재인 거론은 왜 하는거냐구요?

그리고 시행하기로 하면 무조건 다 해야하는겁니까?

현실과 괴리감 있고 맞지 않으면 시행 안할수도 있는거지요.

슈킹 단어 하나로 또 다른 이슈몰이로 꼬투리 잡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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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23:34

박근혜때 정한 것을 문재인때 슈킹한다고 하시는 말씀의 앞뒤가 시차때문에 안맞는다고 여러번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이해 못하시면 대화 종료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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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31:34

아니 내 글에 문재인때 슈킹한다고 어디에 그렇게 표현되어있나요?

님 과대망상 아닌가요? 슈킹을 하더라도 입법에 관여한 이익단체 로비 뭐 이런 조합대상이지 뭐 말같지도 않게 갑뿐싸 문재인이 왜 거기서 나와요?

뭔 동문서답하고 있어요. 

1
2021-04-20 17:32:35

-_-;;

 

알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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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59:14

60 일때도 안지키셨던 분들이 꼭 이러시드라. 50 이든 60 이든 카메라 앞에서만 속도 줄이고 댕기실거잖아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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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05:23

님이 봤어요? 그리고 상식적인 선에서 교통흐름 방해안하고 남에게 피해 안가도록 지금까지 운전했습니다.

뭐 어쩌라구요?

그리고 말뒤에 ㅋㅋ 이런거 표기하지 마세요. 조롱하는 겁니까?

10
Updated at 2021-04-20 17:07:03

웃겨서 웃는 것 가지고 시비군요.ㅋㅋ 님은 교통 범칙금 누가 슈킹하는거 눈으로 봤어서 글 쓰셨어요?

1
2021-04-20 17:06:56
본 코멘트는 운영원칙 위반으로 삭제되었습니다.
10
2021-04-20 17:07:55

그럼 쿨하게 넘기세요. 이렇게 발끈하면 남이 보기엔 님이 그래보이거든요.

2021-04-20 17:11:34
본 코멘트는 운영원칙 위반으로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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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12:39

님이 어떻게 생각하든 말든 신경 안쓰니까 걱정은 마세요^^

1
2021-04-20 17:38:00

워워 진정하세요. 서로의 생각과 기준에 따라서 판단이 달라 의견충돌이신거 같은데 어떤것을 더 중점을 두드냐와 그동안의 경험으로 서로의 생각이 다른듯 합니다. 너무 날카로우신거 같은데 잠시 숨고르세요.

4
2021-04-20 17:24:03

시행 하자마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가 나온걸 봐선

그렇게 실용성 없는 정책 같진 않아 보입니다. 

Updated at 2021-04-20 16:47:15

지금은 계도기간 입니다.

허나 기존 과속 카메라 중에 30/50으로 표시된 곳은 먼저 적용되고요. 

7월1일부터 시내 전체가 단속이 됩니다.

그 전에 도로 표지판 속도 제한 표시 모두 교체해야 겠지요. 

12
2021-04-20 16:43:08

그런데 솔직히 6차선, 8차선 도로에서 최고시속 50은 조금 심하지않나 싶습니다. 불법주정차나 오토바이 난폭신호위반 단속 이런게 더 우선이어야 할 것 같은데요.

2
2021-04-20 16:46:10

도로상황에 맞는 속도로 다니는게
제일 베스트인데 그게 그렇게 힘든일인가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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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52:10

5030 시행 단점 - 속도 못내서 기분 나쁘다.

5030 시행 장점 - 도착시간이 별차이 없다. 사고가 줄어들어 사회비용이 줄어든다. 가족과 나의 안전율이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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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54:59

저야 50킬로로 가도 워낙 성격이 느긋해서 환영하는데. 60킬로로 가도 추월 못해 환장한 사람들은(그렇게 열심히 추월해도 10분후에 저앞 신호등에서 만나더라는...)답답하긴 하겠어요.

3
2021-04-20 16:57:12

집앞 사거리에 서있으면 오토바이 신호위반 2-3건은 기본입니다. 이거 먼저 단속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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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6:59:21

저도 이건 마음에 안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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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17:06:01

제한속도 10키로 낮추는 것보다 불법주차 단속 제대로 하는게 사고율이 훨씬 더 줄어들 것 같습니다

50으로 낮춘다음에 속도 위반 단속 강화하면 내년쯤 되면 당연히 사고율이 줄겠죠. 속도 내리고 단속은 그대로해야 감속의 효과가 제대로 났는지 알 수 있을텐데 뭐 발표는 사고율 감소라고 하겠죠. 애초에 속도 위반을 철저히 단속해야지 50내리는걸로 단속을 강화하는 이유로 잡으니까 그럼 전에는 뭐했냐 싶은거죠.

그런데 실효성이 더 커보이는 다른 것들은 단속자원을 투입 안하면서 제도 시행됐다고 열심히 단속하면 당연히 사람들 생각이 차라리 다른걸 단속해라 할 수밖에 없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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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40:05

공감이 갑니다.

1
2021-04-20 17:03:45

다리가 60키로에 맞춰져 있다보니 50에 맞추는게 좀 걸리긴 하는데 사고가 준다면 해야죠 뭐

추가로 불법주정차도 좀 빡세게 해주었음 합니다

1
2021-04-20 17:15:05

개인적으로는 방송 화면에 나온 도로가 60km로 달리면 위험해서 50km로 낮춘 도로인지부터 모르겠습니다. 화면상으로만 보면 6차선이고 지하차도로 들어가는 도로인데, 평소 보행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곳인가요? 아니면 차량간 사고가 많이 나는 곳인가요? 화면 상으로는 그냥 함정 단속하는 것 같은데....

1
2021-04-20 17:16:21

뭔가 불편할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실제로 큰 차이는 없을겁니다.

30키로 제한 처음 생겼을때 그건 좀 불편하더라고요

하지만 학교앞이니까, 전 또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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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17:22:24

일괄50이 아니라 도로 사정에 맞춰서, 핀셋규제를 해야죠. 

 

학교앞 이라 보행자 사고 위험 높은 도로 찍어서 30km, 그 다음 위험지역 50km 규제한다면 반대할 사람이 과연 있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모든 도로 Ctrl + A 로 찍어서 전후 사정 없이 50km 맞춰 버리면, 이게 제대로 된 정책 맞습니까?  

 

어디, 유럽에 마차시절부터 길 좁고 꾸불꾸불하고, 바닥에 아스팔트도 아니라 돌길인 곳도 많은 유럽 정책 끌고 와서 선진국 정책입네, 하는 것도 웃기구요.   

4
2021-04-20 17:42:28

전 오히려 다 똑같은게 좋습니다
네비를 안키고 가다 30km 제한 못보고
43으로 가다가 과속딱지 끊었거든요
계속 바뀌는게 더 맞추기 힘들어요

2
2021-04-20 17:20:57

대표적인 PC 정책이라 봅니다. 서울은 몰라도 전국이라니. ㅎㅎ

4
2021-04-20 17:23:01

 부산 영도에서 예전부터 시행하던건데 처음엔 불편할수도 있는데

나중엔 의식 못합니다.

1
2021-04-20 17:26:56

 나무 뒤에 숨어서 단속? 

저래서 욕 먹는거지요

3
Updated at 2021-04-20 17:41:46

5030의 경우는 부산에서는 시행한지 1년도 넘었습니다. 별 문제없는 걸로 알고 있고 대충 결과치보면 차대차사고는 별 차이없는데 아마도 보행자 사망자수가 많이 줄었을겁니다. BRT나 이거나 일반 대중들 입장에서는 손해볼게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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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43:06

속도 금방 익숙해지더라고요

2
2021-04-20 17:52:27

교통사고 시 중상 비율도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사고가 줄어 전체적으로 교통 흐름이 좋아질 것도 같고요. 

3
2021-04-20 18:22:15

저 완전 찬성요.

과속하는 차량들보면 폭파시켜버리고 싶었는데 아주 잘되었습니다.

2021-04-20 18:28:42

좋은 정책인건 확실한거 같구요. 뭐 속도를 못내서 갑갑하다느니 이런 불만 나올수 있겠지만 안전보다 중요한건 없거든요. 다만 홍보나 켐페인이 좀 부족해 보이네요.

1
2021-04-20 18:40:48

저도 대체로 찬성하는 정책입니다. 시내주행 50KM만 나와도 교통흐름이 원할한 편이긴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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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19:34:27

60km 일때 과속하는 인간들이 10Km 내렸다고 과속 안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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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20:19:19

 저도 장기적 관점에서 찬성인게

실제 도로 나가보면 내가 느린속도가 아님에도 뒤에서 엄청나게 위협적으로 똥침 놓는차들 땜에

부담감이 엄청났는데 잘 됐습니다.

솔직히 과속하는 차들 본인들이 칼치기 하면서 운전능력 좋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실 과속차들 뒤에서 오는거 느끼는 순간 저같은 사람들 이미 방어운전에 돌입해서

오히려 사고 안 나게 배려합니다ㅠ 아마 그 분들은 그런 스트레스 모르실듯.

과속차들은 요리조리 잘 피해서 달린다고 느끼겠지만

그거 다 다른차들이 알게모르게 비켜준거죠.

3
2021-04-20 22:11:37

부산에서 1년 넘게 3050에 맞춰 운전중이지만 3일 지나면 그냥 적응합니다.
과민반응이신듯 50 이나 60이나 별차이 안나요.

2021-04-20 23:26:08

개인적으로 50은 좀 너무 느려서 싫어요.
스쿨존 30km나 이면도로 주정차 단속이나 먼저 열심히 하지는.

2021-04-21 14:35:20

 5030은 자전거 속도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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