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5030정책에서 우리가(응?) 놓치고 있는 것들
저만 놓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여튼 논의되는 것을 본적은 없습니다.
아래에서 50km로 속도 제한하는 것과 교통흐름의 관계에 대한 연구결과를 올리기도 했는데요,
좀 알아보니 정책 포인트중에 이런 언급이 있더군요.
* 50으로 제한하는 것은 교통흐름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 오히려 신호체계때문에 교통흐름이 지체되는 영향이 더 크다
* 그래서 50으로 제한하면서 신호체계를 개선하려 한다.
네, 50 제한으로 차막힘에 별 영향이 없고 신호체계의 개선을 통하면 도로환경은 더 좋아질수 있다는 이야기이고, 그런 방향으로 정책을 끌고 가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2022년, 내년을 목표로 하는 것 같습니다. 5030의 궁극은 "아몰랑~ 천천히 가!"가 아니라, 안전과 효율을 모두 추구하는 방향으로 설정된 것이라고 저는 평가합니다.
또 하나,
"음주운전, 불법주정차, 이륜차들은 왜!!!"이런 말씀에 대해,
지난 달인 3월 25일 국무총리가 국정현안점검중에 꼼꼼하게 챙기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러면 시게글일까요? 모든 국민들에게 영향을 주는 정책에 대한 이야기니 너무 정치적으로 해석하지 마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1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대책)△안전속도 5030 전면 시행(’21.4~) 등 보행자 최우선 교통환경 구축 △이륜차 관리제도 마련, 번호판 시인성 개선 등 이륜차 안전관리체계 구축 △무인단속장비 확대, 음주운전 사고부담금 전액 청구 등 운전자 책임성 강화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42956
확인해보니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주정차위반은 일반도로의 3배 범칙금"식으로 시행된다고 합니다.
챙기고 있으니 잘 하실거라 믿고요, 잘 하는지 잘 못하는지 감시해서 보다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들어보시자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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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가져다 붙여도 문제삼으려면 문제가 되고 좋게 보려면 좋은거구요.
음주운전/불법주차...이런거 먼저라고 외치신 분들이 이글보면 내가 몰랐구나 반성합니다 그러겠어요??
하면 뭐해...그냥 형식일텐데...이런 반응뻔한걸 뭘 이렇게까지 에너지소비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