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이피트 (E-pit)의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사용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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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1 11:41:39
슈퍼차저 덕분에 테슬라 오너( 저도 그 중 1명이긴 합니다)들의 억지로 비춰지는 면도 있기는 한데, 100% 자기들이 출자 혹은 임대, 협력으로 사용하는 인프라와
국가기관 + 고속도로 휴게소의 인프라가 깔리는 것은 엄밀히 다른 문제이긴 합니다.
테슬라의 충전 시스템은 DC 콤보가 아니므로 현재로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들어 갈 수 없습니다.
1. 애초에 고속도로휴게소 같은 경우에는 환경부 독자적으로 설치하는 게 맞습니다.
임대료를 낸다하더라도 정식 입찰을 통해서 입점하는 것이 원칙인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2. 만약 어댑터가 KC 인증을 통과한 제품이라면 차별없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DC 콤보 규격에 맞추어 만들어진 충전소라면 DC 콤보 규격에 맞추어서 만들어진 어댑터를 당연히 사용 가능해야하며 만약 문제가 있다면, 반대로 충전소 규격이 DC 콤보와 다르다는 것이 인정되는 꼴입니다.
3. 현대차와 다른 차와의 가격 차이를 두는 것이 엄밀히 말해 위법사항이 아닌지는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고속도로 말고 다른 곳에서 현대차가 100% 만든 충전소라면 뭐라고 따질 필요도 없고 이유도 없지만, 고속도로 휴게소라는 점이 문제가 됩니다.
참고로 까페에 올라온 글 하나를 링크합니다.
테슬라 오너들이 이기적이라면 이기적일 수도 있겠지만,
테슬라 사용자들도 대한민국 국민이고 납세자들이라는 것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noljatravel/263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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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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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라도 테슬라가 한국충전소에 투자하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