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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5030으로 바뀌면 하이브리드 자동차 운행도 영향을 받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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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1 11:45:16

집차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계약중입니다. 

차알못이라서 정확한 수치는 아닌데요, 

 

시동걸면 전기로 구동 -> 50km쯤에서 엔진으로 전환 -> 더 빨라지면 엔진+전기 구동...  

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99% 도심 주행용도라서 기름을 거의 사용하지 않을것 같아서 좋긴 합니다만...

배터리 충전은 어째야 하는지 좀 궁금하네요. 

 

언덕길 올라갈때는 50km 이하에서는 엔진으로 전환될 것 같고,

언덕 내려올때 회생제동으로 충전될 것 같기는한데요. 어쩌면 부득이하게 공회전 충전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의 수요가 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님의 서명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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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04-21 11:47:12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속도만 가지고 엔진으로 전환되지는 않습니다.....................

 

정확한 전환 알고리즘은 잘 모르겟지만 정지 상태에서도 배터리 충전이 낮으면 엔진이 돌아갑니다.

WR
2021-04-21 11:48:25

아, 그러네요. 배터리가 떨어지면 시동시 엔진이 돌아가죠. 걱정할 필요 없겠네요!

2021-04-21 11:49:42

쏘렌토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아닐텐데요.

WR
Updated at 2021-04-21 11:51:23

네, 아닙니다. 앞으로 올 차에 대해 '충전을 어케?'생각하다보니, 플러그인 충전이 가능한 하이브리드가 그런 측면에서 장점이 더 있어보여서요. 연료를 거의 안쓰고도 충전만으로 도심주행이 가능해보여서요.

2021-04-21 11:53:02

플러그인 하브 차는 도심에서 사용하면 전기차나 다를것 없죠.

WR
2021-04-21 11:57:50

그러니까요! 5030시대에는 도심에서는 완전 전기차 모드로, 고속도로에서는 엔진차로... 기쁨 두배가 될것 같습니다.

2021-04-21 12:10:42

하브 타는데 요즘 에어컨 켜면 수시로 엔진 구동됩니다.

WR
2021-04-21 12:11:49

저속에서 엔진 돌리는 방법은 다양하군요! ^^

2021-04-21 12:14:15

배터리 떨어지면 차가 엔진 돌려서 충전하죠

WR
2021-04-21 12:15:59

그러니까요. 시동걸면 무조건 모터구동으로 잠시 착각했습니다. ^^;

2021-04-21 12:28:28

순간적으로 착각하실 수도 있죠 뭐^^

발전에 비효율적인 자동차 엔진보다 마이크로터빈을 장착한 전기차가 장거리 주행에는 더 효율적이고 전기차 보급에 기여할거 같은데 아마도 단가 문제 때문에 어려울 것 같습니다

2021-04-21 12:22:43

가다서다 반복되면 오히려 전기차나 하이브리드는 회생제동 때문에 오히려 좋지 않을까요?

2021-04-21 12:27:06

시내에서 하이브리드의 이점은 출발과 동시에 최대토크가 나오는 전기차의 특성 때문입니다. 가솔린/디젤 차는 회전수가 일정 수준 올라가야 최대 토크가 나오니까 낮은 회전수에서 효율이 떨어지는거지요. 전기차라 할지라도 같은 거리를 일정한 속도로 멈추지 않고 달리니는 것이 속도의 가감으로 회생재동 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2021-04-21 12:32:34

그렇군요. 잘배웠습니다.

2021-04-21 13:08:07

40이던 50이던 모든 차량이 평균속도를 유지하면... 러시아워 발생은 줄어든다고 합니다

여기에 끼어들기 같은게 많아서 러시아워 발생빈도가 높아지는 거라고 하네요.

물론 차량이 많아지면 빈도수는 높아지지만.. 기본적인 사항은 차량들의 평균속도와 거리유지~

2021-04-21 13:48:16

하브는 충전과 관련해서 신경쓰실일 없어요. 연비는 아마 70_80키로로 정속주행 가능한 구간에서 가장 잘 나올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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