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IT]  인터넷 '미녀' 스캠 일화...

 
2
  3912
Updated at 2021-05-16 19:11:05

아래 페북 여군 스캠 이야기가 올라온 김에 스캠 이야기 하나 써봅니다.

 

 

언젠가 뉴스레터/온라인 구매용 메일 계정으로 영어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구구절절 이름이 뭐고, 나이는 어쩌고 저쩌고, 카자흐스탄에 살고 있다면서 사진 3장과 함께 메일이 오더군요.

뭐 사진들도 약간 '쌍팔년도' 느낌이 났지만...(마카레나 추는 듯한 사진도 있고... 색감도) 알게 모르게 남자의 교감신경(?)을 자극할랑 말랑한 사진들이었습니다. 

옷이 짧다던가... 뭐 그런...?

 

하여튼 처음에는 그냥 안부 인사만 묻고 사진을 보내길래 저도 가볍게 '인사'만 했습니다. 아무런 개인정보도 오픈하지 않고, 그냥 인사만요.

근데 다음 메일에 또 다른 사진 3장과 함께 정말 반갑다 하면서 슬슬 '호감이 간다' 식으로 메일이 오기 시작합니다. 영어 문법도 많이 틀렸지만 글 내용 자체는 어디 삼류(?) 로맨스에서 참고한 듯한 내용과 적절한 일상 이야기를 섞어서 길게 옵니다.

 

사진은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해도 뜨는 게 없는 걸 보면 어디 과거 개인 홈페이지나 SNS 해킹 등으로 얻은게 아닌가 싶었고요.

 

 

왠지 답을 보내면 또 다른 사진이 올 것 같아 답은 하는데, 딱히 쓸 말도 ㅇ벗어 그냥 이쁘다, 하루 즐거웠냐 식의 '단답' 메일만 보냈는데,

그러면 또 장문의 메일이 오고 사진이 세 장 옵니다. 갑자기 앞에 사진보다 어려져있는 건 덤. ㅋㅋㅋ

사는 곳은 어디 빈민가이지만 나는 열심히 살아간다 어쩐다...

 

그러더니 에어로빅 댄스 같은 춤을 추는 사진을 몇 장 보내면서 조만간 댄스 경연대회에 나갈 거고 상금이 얼마고 어쩌고 하는 시동이 걸리더군요.

 

물론 이 즈음부터 제가 길게 안 써도 답은 오고, 어차피 스캠에 길게 답을 할 필요는 없지만 또 무슨 이쁜 사진을 보내올까 하는 궁금증에 두 줄짜리 답'은' 합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경연 대회에서 우승했다, 상금으로 너를 만나러 갈 거다...라는 답이 옵니다.

 

근데 참 절묘하게도 그 날 제가 자주 들르는 '인터넷 할인마 사이트'에 카자흐스탄 비행 할인이 떴길래 '야, 내가 갈게.' 하고 메일을 보내니 '여기는 너무 위험하고 어쩌고 저쩌고...'...

 

 그러다가 그 즈음 결정적인 실수를 합니다.

메일 내용은 또 구구절절인데 사진이 안 온 겁니다.

그리고 사진 대신 온 것은...

 

D:\pic\f\rus\ax2 라는 경로... (이 경로는 임의로 지어낸 거긴 합니다만 rus라고 나라명이 들어간 경로가 ㅋㅋ).......

네...

 

그랬습니다.

이름도 모르는 저한테 되도 않는 영어로 막 너를 보고 싶다, 너한테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고 한 건 아마도 왠 (문신 가득한) 남정네였겠죠.

결과적으로 오는 메일은 '내가 아는 여행사에 나 대신 비행기 값을 입금해 달라'였고, 액수도 뭐 애매한 2~30만원 정도의 액수였습니다.

그 정도 액수면 긴가민가 할 때 내는 사람들이 생기는 액수인가 보죠.

 

 

아마 제가 몇 번이나 직접 간다고 우기고, 페이팔 되냐고 물은 뒤부터 답이 없는 걸로 기억합니다만... 저기 저 사진 대신 경로가 온 건 정말 ㅋㅋ 빵 터지게 해주는 사건이었습니다.

친구한테 보여주니 '오... 여자가 한 명이 아니라 많은가보네.'라고... 

14
Comments
3
Updated at 2021-05-16 19:13:48

ㅇ벗어 그냥 이쁘다....라뉘

WR
Updated at 2021-05-16 19:16:31

그게... 오타가 난 겁니다. 오타일 뿐이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절묘한 윛이에 '없어'를 ㅇ벗어로 오타를 냈군요.

1
Updated at 2021-05-16 19:17:52

없어 이겠지만 전 ㅇ벗어로 읽고 싶습니다~

WR
2021-05-16 19:19:15
 ㅋㅋㅋ

오타난 걸 일부러 냅두긴 했는데, 뒷말이랑 이어서 저런 뜻이 될 거라고는 생각 못 했습니다.

제가 낸 오타지만 엄청 웃기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2
2021-05-16 19:28:04

쓸말이 벗어 라고요??? 이분 그렇게 안 봤는데...

WR
2021-05-16 19:36:0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Updated at 2021-05-16 19:33:15

난 그런 야리꾸리한 사진이 들어간 미녀스캠 메일도 한번 못받아보고...

WR
1
2021-05-16 19:36:25

ㅋㅋㅋ 근데 사진이 쌍팔년도인 거 보면 혹시 지금의 우리보다 누님 아닐까요?

1
2021-05-16 19:37:42

전 미녀 대신 웬 수염난 미군으로 당했.....궁금해서 페북 친구 신청 받아줬더니 대충 현지 불우이웃 도와달라고 돈 보내달라더군요. 당연히 무시했더니 한달쯤 뒤에 알아서 떨어져 나갔습니다.

요즘은 이게 중국에도 퍼졌는지 이쁘장한 여자 사진으로 광고하면서 무슨 금융상품 투자하라고 오더군요. 중국사람 아니라고 하던데 중국어가 엄청 유창해서 몇번 얘기해봤는데, 여자도 아니더군요.;;;;;

 

WR
1
2021-05-16 19:44:18

오... 매력적인 수염파워....... 

한 달이나 계속 말을 거나요? 와... 그 정도면 꽤 근력 있네요.

 

 

중국 스캠 경우 한동안 그 외국인 어플 통해서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제가 작년 말에 두어달간 들어가 봤었는데, 두 세 명 정도 겪고 나니까 사실상 외국 살지 않는 중국 계정은 다 그렇더라고요. ㅋㅋ

심지어 한국 계정 중에도 한국말 하나 못하면서 말 거는 여자 애들도 있... 결론은 다 그 금융 그거요.

 

어떤 게시판에서 보니까 그거 코인 관련된 거라 따라하면 처음에 뭐 조금 수익 있다고(몇천원 이 정도인가봄) ㅇㅋㅇㅋ하고 다 따라서 해서 그거만 챙겼단 사람도 있고...

제 경우 몇 명 무시하니까 더 이상 안 오던 걸로 봐서 두 세명이 작업 돌리는 거 같더라고요.

그 중에도 몇 명은 진짜 장기전에다가 일상 사진까지 잘 보내던...

 

 

 

ps.

그 중국 여자 스캠 중에 최고는 역시나 저는 예의상 답만 해주는데 갑자기 장문을 보내더니, 방금 파혼당했다 어쨌다 혼자 쇼하고, ㅉㅉ 안됐네. ㅠㅠ 기운내라는 한 두 마디 썼다고 '너는 진정한 친구야. 우리 중국에서는 진정한 친구한테 선물을 한다해.'라면서 뭐 4,500달러짜리 옥(장판 ㅋㅋ은 아니고 뭔 조각)을 보냈다면서 이메일 달라고 하고, 그 사이트에 자동 가입 시켜서 다른 물건 (100달러 정도) 결제 유도하더라고요.

게다가 연결되는 페이팔도 멀쩡히 진짜 사이트...

 

단지 그 사이트가 조잡하기도 하고, 상품평도 제대로 안 써있고, 바로 급조한 티에 뭐에 덧씌운 티가 바로 나기는 해서 바로 알았습니다만 저도 속는 셈치고 놀아나볼까 말까 하고 잠깐 고민했으니 충분히 사기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아, 스캐머가 보낸다고 결제 했다던 옥조각은 어떻게 됐냐고요? 3개월 정도 지나고 다 잊고 있을 무렵 취소됐다고 메일 왔습니다. ㅋㅋㅋ 

1
2021-05-16 19:52:37

그래도 그 스캐머 지극정성이네요.ㅎㅎㅎ

저는 뭔 택도없는 금융(다단계) 가입하라고 와서 볼것없이 무시했더니 그 뒤로는 연락도 안오더군요.

가장 웃겼던게 백신 맞는다고 하니까 중국 백신이 최고라고 그거 맞으라고 영업을.....사는 나라가 싱가폴이고 홍콩에서 중국어 배웠다는 사람이 그런 말을 할 줄이야, 레알 웃겼습니다.

WR
1
2021-05-16 19:54:38

ㅋㅋ 저도 정성에 감동해서 2천원이었으면 아마 보냈을 겁니다.

본인 오늘 슬프니까 꽃다발(그 사이트에서) 보내달라는데 꽃다발이 10만원 남짓 하더라고요. 정말 5천원 이하였으면 그 2주동안 노력한 지극정성 때문에라도 아마 속아 넘어가줬을지도...

 

 

ㅋㅋㅋ 아니, 백신 영업도 있나요? ㅋㅋㅋ 요 몇 달 사이에 아주 기발한 스캠까지 나오네요. 홍콩에서 중국어를 배웠으면 번체도 읽겠군요!

1
2021-05-16 20:04:05

중국어(간자체, 제가 번자체는 못써서)로 거의 2시간을 대화(채팅)했으니 얘들도 영업하기 어렵긴 한 것 같습니다.

한국인이 영어도 아니고 중국어로 대화하고 중국에 몇년 살아봤다고 얘기까지 했는데도 끝까지 그러는 걸 보니 웃프더군요.ㅎㅎㅎ
그와중에도 중국산 최고를 외치는 걸 보니 어떤 면에서는 무섭기도 했네요.

WR
1
2021-05-16 20:12:17

ㅠㅠ 그러게요. 참...

그래도 점점 스캐머는 설 자리가 없는 사회가 되고, 성실한 사람들이 성실한 만큼 버는 사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ps.

네... 중국 최고 이건 거의 세뇌 수준 같아요. ㄷㄷ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