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코로나와의 싸움, 지치지 맙시다.

 
57
  2061
Updated at 2021-09-25 01:13:43

지금 우리나라 질본과 대한민국 국민은 코로나 대처에서 거의 세계 최정상급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다음 두가지 지표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1. 전체 셧다운에 가까운 행위를 했던 날짜 수. 이건 미국이나 영국 등 여러 나라 대비 하면 현저히 작습니다. 숫자로 비교가능할 거 같습니다. 

2. 이 와중에 인구 10만명당 확진자 수, 사망자 수 이것 또한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현저히 작습니다. 

이 또한 숫자로 비교가능할 것 같습니다. 

 

위 두가지는 코로나에 대한 사회 대처를 나타내는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개인 자유 및 경제를 틀어막았는지, 얼마나, 효과적으로 코로나를 제어했는지. 를 나타내는 지표이죠.  그리고 두가지는 트레이드 오프 관계입니다. 어느 한 쪽을 택하면 어느 한쪽은 희생되기 마련이죠. 

 

어느 한쪽만 택한 나라는 우리나라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내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나라들은 두가지 중 나머지 한쪾이 심각하게 망가졌을 겁니다. 실제로도 그렇구요.

 

개인적 생각이지만, 우리나라는 두 가지 중에서 어느 한쪽도 놓치지 않고 그 균형점을 찾아가겠다고 맘먹고 그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느껴집니다. 

 

어쨌건 그런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내고 있는 이시점에 적어도 한가지 확실한건 질본의 판단은 '크게' 틀리진 않았다는 사실이겠군요. 

 

근거는 위에 1,2번으로 표시한 숫자겠죠. 

우리나라에 맞는 전략을 세워서 결과로 증명해내었습니다. 

 

그러니 당부드리고 싶은건, 개인적인 의심, 기자들의 불안감 조성, 이런거 다 그만두고, 숫자로 증명한 질본의 역량을 믿어봅시다. 라는 당부를 드리고 싶습니다. 

 

질본의 대처는 적어도 현재까지는 거의 최정상급이었습니다. 멀지 않은 과거인 최근 2년에 최정상급의 퍼포먼스를 낸 질본은 앞 몇년안에도 그러리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질본의 판단을 끝까지 믿고 따라봅시다.  이 당부를 드리고 싶습니다. 

지치지 맙시다.

4
Comments
16
2021-09-25 01:21:27

정부도 국민들도 잘했죠.

백신도입이 늦었다고하지만 빨라던 나라들의 현상황을 보면 무슨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내일 혹은 그이후에 하루 확진자가 1만명이 넘는다한들 병원에 격리치료받아야 하는 수준의 환자가 많지 않다면 크게 우려하진 않아도 될거 같고 몇차례 언급되었지만 경구치료제가 보급되기전까지만 마스크착용과 불필요한 모임은 최대한 자제하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6
2021-09-25 01:37:35

지금은 믿을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더 잘할수 있는 방법이 있기나 할지 모르겠네요

8
Updated at 2021-09-25 09:49:29

구구절절 옳으신 말씀. 드릴 건 추천뿐.
사실 더 잘할 방법이 없다고 생각해요.
그러니 대안 제시 못하고 까기만 까는 사람들 제발 입 다물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딱 진석사처럼 우스워 보여요.
각자 자리에서 묵묵히 자기가 할 수 있는 합시다.
다들 힘내십시오.

2021-09-25 11:16:55

 질본이 자꾸 일본으로 읽혀서 (노안이... T T) 내용을 짜구 오해했습니다....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